프랜차이즈 (Franchise)
홈페이지 : http://www.gbw.co.kr/

지인이 꼭 한번 가보라고 했던 곰바위를 점심시간에 다녀와 봤습니다. 갈비탕(호주산)이 만원이라 부담스럽긴 했지만 예전부터 먹어보고 싶었거든요. 봉은사 옆골목 또는 큰 사거리쪽 골목으로 들어가도 별관에 또 별관 등이 마련된 큰 규모라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한상 차려지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파가 송송 떠 있는 갈비탕은 고객이 추가로 비비거나 섞어서 맛을 내는 재료 없이(대부분 그렇지만) 완성된 채로 반찬과 함께 나옵니다. 저는 서울 홍릉갈비, 전주 초만원식당  등등 다양한 음식점의 갈비탕을 맛본 경험이 있어 나름 평가를 해보자면 일단 국물맛이 상당히 중립적인 것 같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다른 갈비탕들은 저마다의 특색을 살리느라 달게 만든다던지, 국물 농도가 진하게 만든다던지 등 독자적인 특징이 있는데 반해 곰바위의 갈비탕은 뭐랄까, 남녀노소 입맛을 가리지 않고 좋아할 만한 수준으로 깔끔한 맛을 가진다는 겁니다(그렇다고 밋밋하진 않습니다).

소면 대신 당면이 들어가 있어 대기 시간이 길어져도 면발이 불어 나오는 경우가 없고 육질이 부드러운 큰 갈비가 최소 4쪽이상 들어가 있는 점도 곰바위 갈비탕 만의 큰 특징입니다. 4명이서 갔었는데 아무도 고기에 대해서 불만을 가진 사람이 없었고 한결같이 부드럽고 맛있었다라고 하는 걸 보면 이 집 정말 맛있긴 맛있는 것 같습니다.

갈비를 찍어먹을 수 있는 장을 제공해 줍니다.

갈비탕과 잘 어울리는 네가지의 반찬은 입맛을 더욱 돋궈주며 외식을 위한 구이나 디너세트 등 다양한 메뉴를 지원하고 있으니 곰바위 홈페이지를 참조하셔서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봉은사쪽에서 걸어가는데 의미심장한 문구가 걸려 있어 찍어 왔습니다. ^^ 무슨 의미인지 모르시겠다면 검색을...

[삼성동맛집/삼성역맛집] 구이와 갈비 전문점, 점심시간엔 맛있는 갈비탕 추천, 곰바위 봉은사점(서울 강남구 삼성동 76-10)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1동 | 곰바위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