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맛집/전주여행과 맛집
전주에는 참 다양한 콩나물국밥집들이 있습니다. 삼백집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집도 있고 왱이집처럼 푸짐한 콩나물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인 곳도 있는 등 저마다의 특색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전 개인적으로 콩나루야말로 가장 전주스러운 콩나물국밥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른 곳들이 시간이 흐르면서 반찬가지수와 양을 줄이고, 8매 포장김을 제공하는 아쉬움을 보여주는데 반해(달라면 더 줍니다만) 이곳 콩나루에선 예전과 다를 바 없이 푸짐한 느낌으로 국밥한상이 차려지기 때문입니다. 맛도 기가막히지만 가격은 오히려 500원이 싼 4500원이기도 하구요(가끔 3000원 이었을 때가 그립기도...)

아주 예전에 이곳은 거꾸로 자라는 콩나물을 사용한 콩나물국밥집으로 유명했었는데 무슨이유에서인지 상호가 콩나루로 바뀌었고 지금 까지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같은 곳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매장안에 들어서면 테이블과 벽면 등을 노란색 위주로 칠해놓아 밝고 화사한 느낌이 들며 주방이 개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국밥한그릇을 시키고 주위를 둘러보니 전주천년의 맛잔치 추천맛집으로 선정된 전력도 가지고 있네요. 여느 집과 마찬가지로 반찬 재사용을 하지 않는다랄지 국내산 쌀과 김치만을 취급한다는 문구가 자랑스럽게 걸려 있습니다.

콩나물국밥의 한상 차려진 모습입니다. 아삭아삭 시원한 맛의 김치, 깍두기를 비롯해 입맛당겨줄 오징어 젓깔과 소고기자장 및 매콤함을 더하기 위한 청양고추까지, 딱히 부족함이 없습니다. 특히, 좌측 위 공기밥 아래 있는 건 김을 미리 잘라놓은 그릇인데 원하는 만큼 집어먹을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그야말로 예전 전주에서 먹던 스타일이라고 할까요?! 주인눈치 보지 않고 원하는 만큼 먹는... 그리고 푸짐한...

콩나물국밥은 육수가 생명이듯 콩나루의 국물은 뭐랄까 정갈하고 깔끔한 느낌이 납니다. 여러가지 콩나물 국밥을 먹어봤지만 가장 맛있는 축에 속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전주 전통 음식, 특히 콩나물국밥을 서울식이 아닌 전주식으로 먹어보고 싶다면 이곳 콩나루콩나물국밥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전주맛집/콩나물국밥] 가장 전주스러운 콩나물국밥집?! 콩나루콩나물국밥 (전주시 완산구 경원동1가 12-1)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 | 전주콩나루콩나물국밥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