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Franchise)
분당동 주택가 한복판에 위치한 장홍규 중화요리, 우연하게 발견하여 달콤하고 진한맛에 반해 가끔 들르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먹어본 짬뽕, 자장면, 탕수육, 쟁반짜장 등이 모두 호텔 중국집이 연상될 정도로 고급스러웠던 만큼, 맛있는 중화요리가 생각날 때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율동공원과 가까움). 우리가 자주 먹는 탕수육 소스가 가끔 너무 달게 나온다는 점은 단점. 

처음엔 프랜차이즈인지도 모르고 전화받는 아저씨를 장홍규로 착각을 했으나 위 사진이 실제 장홍규씨이고 수내역에 본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여느 중국집처럼 단무지, 양파 등의 밑반찬이 준비됩니다.

자스민차였던걸로 기억하는데 물을 생수로 준비하지 않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둘이 가서 탕수육 짜장2 세트를 시켰는데, 보시다시피 세트메뉴는 제일 저렴하다고 생각되는 곳과 4000원 정도 차이가 날 만큼 비싼 가격을 가집니다. 개별 식사 또한 500~1500원정도 더 지불해야하구요. 그러나 가격 차이만큼의 값어치는 하니 걱정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아마 죽을 때까지 한국인의 별미로 자리잡을 자장면.. 아니 짜장면인가요?! 어쨌든 춘장의 빛이 곱고(-_-) 큼직큼직한 고기가 들어 있으며, 양파의 향내가 물씬 풍기는 이곳 장홍규의 짜장면은 참 맛있습니다.

탕수육도 보통 튀김옷이 크고 고기함유량이 적었던 기억을 무색하게 할 만큼 하나 같이 속이 꽉꽉 차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조금 단 소스만 개선된다면 정말 좋겠어요!

맛있게 밥 먹고 율동공원에 놀러가시면 어떨까요?!


[서현맛집/분당동맛집]탕수육과 짜장면의 진수를 보여주마! 장홍규 정통중화요리 분당동점(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동)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동 | 장홍규의옛날손짜장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