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회사 동료가 극찬을 해온 경기도 용인시에 자리한 한정식 전문점 산사랑을 얼마 전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고기리 계곡에 들어서도 가장 꼭대기에 자리를 잡고 있어 네비게이션을 따라 찾아갈 때 조금은 인내심을 가져야 하는 곳입니다. 그 인내심 만큼의 대가는 분명 지불하는 곳이구요. 

저녁시간엔 예약을 해야 맛을 볼 수 있다고 했는데 저희가 좀 많이 늦게 가서 인지(마지막 손님이 나갈 때까지 문을 닫지 않는다고 함) 자리는 충분했습니다. 

메뉴는 없고, 그냥 인수에 따라 주문하시면 됩니다. 그럼 곧있어 녹두지짐, 생선조림(이름이...), 감자, 청국장콩 등등 주로 채식 위주의 건전한 반찬들이 1차적으로 깔립니다. 이 집의 자랑은 모든 밑반찬을 공수없이 직접 제작하고 심지어는 갈 때 사갈 수 있기까기 한다는 것인데 저 된장에 무친 고추가 어찌나 맛있던지 정말 사고 싶은 마음을 꾹 참았답니다. ^^

된장 찌개의 모습... 4명이 한 테이블에 앉았으나 1명이 앉았을 때 만큼의 양이 나온 건 주인의 실수였다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명태였나 기억이 잘 안나지만 맛있었던 생선지짐. 

밥은 이처럼 돌솥에 담겨져 나옵니다. 

그래서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밥만 따로 그릇에 담아 반찬과 맛을 보고, 남은 밥은 물을 담아 마지막에 누룽지처럼 먹게 되지요. 

황태조림과 돼지고기 구이는 채식위주의 반찬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합니다.

다 깔리면 대략 이런 모습이랄까요?! 많이 드시고 더 달라고 하세요 ^^ 

가게에서 직접 팔고 있는 반찬들이 냉장고에 들어 있습니다.

정원이 잘 꾸며져 있기 때문에 식사 하러 왔다가 산책도 하고 가기에 무척 좋더라구요. 

전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고기 종류가 다소 적고, 김치 찌개정도만 추가되었더라도 훨씬 더 좋은 평가를 받을 만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고기리 계곡에 맛집이 이렇게 많은 줄 처음 알았다는...


[용인맛집/고기리계곡맛집] 제법 멋드러진 한정식을 자랑하는 산사랑(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372, 031-263-6070)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 산사랑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