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가격이 싸면서도 양이 푸짐해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감자탕(혹은 뼈해장국이라고도 불리는), 그런데 같은 감자탕이라도 가게마다, 지역마다 맛이 조금씩은 다 다르다는 거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개인적으론 시라구(혹은 씨래기)가 푸짐하고 결정적으로 부드럽게 쫙쫙 찢어지는 스타일을 상당히 선호하는 편인데요. 이번에 처음 가본 서울 감자탕은 기본 국물과 고기의 양이 푸짐하단 베이스를 깔고 저의 시라구에 대한 갈증을 어느 정도 해갈시켜주는 곳이었습니다.

정자 1호점은 보시다시피 크기가 크지 않았습니다만 저희가 착석한 이후로 손님이 계속해서 몰려 왔습니다. 주변에 주차 공간이 많지 않으니 참고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매우 추운날 방문을 하였는데 방바닥이 어찌나 뜨겁던지 방석 빼고 아주 몸과 속을 함께 지지는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 

기본 밑반찬은 간결하고 맛이 깔끔합니다. 어떤 집은 밑반찬을 푸짐하게 주기도 하고 고기를 찍어먹을 장을 따로 내어주는 곳도 있는데(간장 비슷한) 여긴 기본(?) 스타일을 고수합니다.

일류 프랑스요리도 아니고 먹을 것에 아름답다라는 표현을 하기가 좀 그렇지만 푸짐한 뼈고기 위로 시라구가 가득 얹혀 있는 모습은 그 자태만으로도 황홀하네요.

이것은 지인에게 나온 뼈해장국, 남의 떡이 더 커보인다는 말이........ (-_-)

고기에서 약간~ 비린내가 난다는 점을 빼곤 뭐 6000원이란 가격으로 이 정도 퀼러티의 감자탕이라면 충분히 지불할 가치가 있다고 여겨 집니다.


[분당맛집/정자동맛집] 쫙쫙~ 찢어지는 씨래기가 일품인 서울감자탕 정자1호점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2동 129-4) 031-711-1724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1동 | 서울감자탕정자1호점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