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Franchise)




퓨전닭요리의 진수 닭잡는 파로 안양점 위치 파악에 도움을 줄 영상 보기
닭고세트를 동영상으로 먼저 확인해 보세요!
맛은 기본, 둘이서도 배가 부를 양의 닭고세트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일생을 후라이드와 양념으로만 살아오다, 어느날 우연히 찾아 들어간 통닭집에서 5가지 양념에 찍어먹는 컨셉을 만난 문화적 충격이(?) 아직도 생생한데, 이젠 순살, 바베큐, 파닭을 넘어 각종 야채와 특제소스로 건강까지 챙기며 쌈을 싸먹을 수(?)있는 일명 ‘닭쌈’전문점이 등장했습니다. 그 이름도 범상치 않은 ‘닭잡는 파로’가 바로 그 주인공. 아직까진 많은 분들에게 낯선 브랜드임엔 분명하지만 2003년 1월 부산에서 1호점을 오픈한 이후로 2011년 1월 현재 예정된 창원과 아주대점까지 더해지면 전국에 20여개의 지점을 지닌 꽤나 알려진 ‘퓨전닭요리’집입니다. 오늘은 ‘닭잡는파로 안양점’에서 맛본 닭고세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홈페이지 주소 :
http://www.paro.co.kr/ (파로쩜씨오쩜케알)
 
 
두 가지 맛을 한번에 즐기며, 향긋한 깻잎에 갖은 야채를 함께 싸먹는 닭고세트, 양이적어보인다구요? 두 명이서 배가 터질 지경
 

 
닭잡는 파로 안양 직영점(2006년 12월 오픈)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674-82 ( 031-442-8502 )
서울엔 서대문, 대학로점이… 경기도에선 수원, 의왕, 안산, 안양에 각각 지점이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참고하신다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과 가까운 매장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안양점을 쉽게 가려면 네비게이션이 가장 유용하며 길 건너편에 안양역이 있으므로 찾기가 수월합니다(위 동영상을 참고). 주차장은 별도로 없고 골목길 초입에 있는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요금은 한시간에 900원-경차할인도 가능!
 
필자로선 첫 방문이었으나 독특한 캐릭터와 알록달록한 디자인이 한 눈에 알아보기 쉽더군요.

 
TV에도 여러 번 출연했는지 입구엔 각종 프로그램에 소개된 내용이 갈무리 되어 있었습니다.

 
겉보기와 다르게 내부는 상당히 넓은 편이고 두 명이서 앉을 수 있는 연인석과 단체 인원까지 커버가 가능한 좌석 등 다수의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를 기반으로 벽타일, 등 하나하나에도 편안함이 느껴집니다. 다만, 와이프가 임신을 했는데 의자가 너무 딱딱한 건 마음에 안든다고 하더라구요. 굳이 이런 케이스가 아니더라도 친구들과 오랜시간 이야기를 나누기엔 불편할 가능성이 있으니 가능하다면 방석을 대여하는 서비스를 시작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닭잡는파로에서 최근에 밀고 있는 신 메뉴는 파닭4종세트입니다. 일명 ‘오파(오리지날 파닭)’, ‘양파(양념 파닭)’, ‘매파(매운 파닭)’, ‘간파(간장 파닭)’으로서 17,500원 매뉴를 통해 2가지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 원래 닭고세트를 맛보고 싶었기 때문에 아쉬움속에 다음을 기약해야 했지요. 파닭… 언젠가는!!
 
제가 시식한 ‘닭고세트’는 실제 닭잡는파로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 중 하나인데요. 닭쌈, 무순, 당근, 오이, 양상추 등등의 채소를 4가지 양념소스와 함께 깻잎에 싸먹는 차세대 퓨전 닭요리라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먼저 그 모습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닭고세트를 시키면 먼저 깨죽과 함께 양념소스 4인방(데리야끼, 매운맛, 허니머스타드, 양념치킨맛-설명이 없어서 제 예상으로^^)과 깻잎 등이 준비됩니다.

 
원래 죽을 좋아하지 않는데다 깨죽이라서 그런지 맛은 그저 그랬습니다. 그냥 딱 깨죽 그맛이라고 해야할까요?!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면 이왕 퓨전으로 컨셉을 잡으신 거 간단한 칩이나 스프를 에피타이저로 포함시켜 소비자가 고를 수 있게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통닭무마져 여느 가게와 달리 잘게 썰어져 있는 등 차별화가 느껴지는데 실제로 먹을 땐 저렇게 젓가락이 아닌 숟가락으로 떠먹게 됩니다. 맛은 시원하고 달콤해서 만족스럽습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데리야끼, 매운맛, 허니머스타드, 양념치킨맛 소스. 닭을 먹는 재미가 두 배!

 
닭고 세트를 처음 접하더라도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주니 낯설지 않습니다. 사진 상으로만 봤을 땐 이거 가격만 비싸고 양도 안차게 나오는 거 아냐라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막상 접해보니 셋이가면 조금 모자랄만한, 둘이 가면 배가 부를만큼 양이 많았습니다. 닭쌈의 경우 자르면 조각당 4~5등분이 되는데다 고추장 바비큐엔 매콤한 쫄면까지 들어 있으며 이걸 다시 갖은 야채와 함께 먹으니 자연스럽게 포만감이 드는 것 같습니다.

 
 
닭쌈의 경우 은은한 훈제향과 함께 탱탱하고 쫄깃쫄깃한 것이 전기구이통닭을 연상케 하며 고추장바베큐는 은은하게 매워 입맛을 확 당기는 게 소주와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안에 숨어 있는 쫄면은 고추장바베큐의 매력을 배가 시키는 별미!!

 
평상시에 자주 못먹는 갖은 야채들을 두루두루 섭취할 수 있으니 일반 통닭을 먹는 것보다 훨씬 건강에 좋겠죠?!

 
행여나 고추장바베큐로 입이 매우신 분들을 위해 무한리필이 가능한 계란국을 제공한단 점도 장점입니다.

 
데리야끼 소스와 어울린 쌈닭의 모습

 
허니머스타드 소스에 찍어 야채를 올린 고추장 바비큐의 모습, 지금 다시 봐도 침이 그냥 후르릅~~
 
   
새로운 것에 대한 거부감 강하신 분(?) 이라면 일반적인 ‘후라이드’, ‘양념’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 다양한 파로의 메뉴들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몽땅세트’부터 ‘모듬 건어물’, ‘낙지조개 맑은탕’처럼 주류에 최적화된 안주와 점심특선 까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토요일 오후 약간 애매한 시간대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계속해서 밀려들어오는 모습을 보며 순간 장사하고 싶단 생각이 불쑥! 들었습니다. ^^;; 각설하고, 건강까지 챙기는 독특함을 넘어선 맛과 친절한 직원들의 응대 그리고 푸짐함은 맛집애호가들의 눈길을 충분히 사로잡을 만한 자질을 갖추었다고 여겨집니다.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선호하는 통닭, 시대의 변화와 함께 그 외형도 맛도 이렇게 매력적으로 변했으니 여러분도 시간나실 때 ‘닭잡는 파로’에서 맛있는 추억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맛집,안양맛집,쌈닭,퓨전닭요리,닭잡는파로,안양점,닭고세트,치킨전문점,치킨체인점,치킨프렌차이즈,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674-8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674-82 #원태우길 51#
도움말 Daum 지도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