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부대찌개의 중심, 박가부대 답십리점(5번출구)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요즘처럼 추위가 맹위를 떨치는 날이면 따뜻한 아랫묵에 앉아 맛보는 부대찌개와 소주한잔이 간절해집니다. 그렇다고 이를 위해 의정부까지 가야만 할까요?! NoNo! 여러분과 가까운 곳에 원할머니 보쌈의 자매브랜드인 '박가부대 부대찌개/두루치기'가 있습니다. 박가부대는 인공화학조미료 무첨가, 반찬재활용을 하지 않는 원칙을 지키며 불과 몇 년전 비위생적인 재료로 만든 부대찌개 파동을 비웃기라도 하듯 원산지표시제를 기본으로 채택한 믿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입니다. 그래서 개인이 운영하는 전문점에 비해 청결하고 믿을 수 있는 음식이 특징이죠. 오늘은 과거 동소문직영점을 방문했을 때와 달리 ‘불고기전골’, ‘순대두루치기’ 등의 신메뉴가 추가되는 등 입맛과 유행에 맞춰 변화하는 박가부대 답십리점에서 '수제햄부대찌개'를 맛본 이야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홈페이지 주소 :
http://www.parkga.co.kr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인 박가부대 부대찌개
 
 소비자를 배려하는 내부의 모습


 
박가부대 부대찌개/두루치기 답십리점 (서울 성동구 용답동 69-4번지 1층 02-2244-4747)
 
필자가 방문한 곳은 답십리점으로서 답십리역 6번출구(5번출구 공사중)와 지척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주차는 매장앞 4~5대의 공간을 이용하실 수 있고요. 박가부대는 서울 25곳을 비롯해 강원도, 경상북도, 전라남도를 제외하고 전국에 지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홈페이지 참조하실 경우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과 가까운 매장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박가부대 부대찌개/두루치기 답십리점 매장입구모습
 
 
입구에 들어서면 눈에 띄게 깔끔한 매장내부가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보통 부대찌개 전문점을 떠올리면 지저분한 테이블, 벽에 붙은 찌꺼기가 연상되기 마련이지만 박가부대는 고급레스토랑 못지 않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내부관리 상태를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인상깊었던 점이라면 벽과 기둥 모서리 하나하나에 모두 푹신한 등받이가 설치되어 있다는 점으로서 앉아서 기대기가 매우 편했고 아이들이 뛰어놀아도 다칠 염려가 없어 보였습니다. 와이프가 임신을 했는데 이런 등받이가 설치되어 있어 매우 아늑하다고 하더라구요.

 
신발장 역시 깔끔하며 내부가 넓어 회사회식과 같은 단체 인원 수용도 문제가 없습니다. 흡연자를 위한 별도의 실까지 마련되어 있다는….
 
박가부대에서 최근에 밀고 있는 메뉴를 꼽자면 단연 ‘두루치기’시리즈일텐데 주 재료에 따라 ‘낙지’, ‘순대’, ‘두부’ 등 다양한 재료가 조합되는 모양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 맛이 무척 궁금했으나 와이프가 부대찌개를 원하는 바람에 다음을 기약해야 했지요. T_T
 
저녁식사를 위해 주문한 수제햄시리즈는 실제로 박가부대에서 가장 사랑받는 메뉴중 하나로서 ‘국산돈육100%’, ‘48시간 참숯 훈연’을 통한 쫀득한 수제햄의 풍부한 향이 일품인 부대찌개를 가리킵니다. 담백한 오리고기가 들어 있어 더욱 기억에 남습니다.

 
 수제햄부대찌개를 동영상으로 먼저 확인해 보세요!

깔끔한 밑반찬 그리고 더 깔끔한 부대찌개?!
메뉴판 구경하기


음식 특성상 밑반찬은 간결하게 나옵니다. 매장마다 약간씩의 차이가 있긴 하겠으나 이곳에선 ‘간장에 간을 맞춘 연두부’, ‘계란장조림’, ‘동치미국물’ 그리고 ‘김치’가 준비되었습니다.

 
이것이 부대찌개 2인분 한 상의 모습
 
라면사리와 공기밥이 무제한 이기 때문에 모자라면 마음 것 주문하세요. 단, 과식은 건강에 좋지 않으니 맛있어도 자제를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처럼 집에 돌아갈 때 고생할 수 있습니다. ^^;

 
주방에서 미리 큰 냄비에 잘 담겨 나오므로 소비자가 할 일은 불을 넣고 잘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단! 여기서 상식하나를 말씀드리자면 ‘천연조미료’가 가미된 특성상 7분이상 충분히 끓여야 제맛이 난다는 사실!

 
남은 시간 동안 밑반찬으로 허기를 달래며 주변을 기웃기웃 구경하고 있으니 저녁시간이라 손님들이 하나 둘씩 들어오시더라구요. 그런데 대표메뉴인 부대찌개보다 ‘불고기 버섯 전골’, ‘두루치기’를 더 주문하시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얼마나 맛있길래…

 
게다가 깔끔한 매장 못지 않게 주방마저 환하게 오픈되어 있고 한눈에도 청결해 보여 더욱 기분이 좋았습니다. 솔직히 음식을 사먹으면서 찝찝한 느낌이 자주 들곤 하는데 이런 모습은 타 매장에서 반드시 본받아야 합니다.

 
잘끓고 있는 부대찌개의 맛있는 냄새가 느껴지시나요?! 부대찌개는 주재료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국물일 것인데 아마 맵고짠 맛에 익숙해지신 분들이라면 박가부대의 부대찌개는 약간 심심하다고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천연조미료 탓인지 끈적끈적할 만큼 진한 국물이 만들어 지진 않거든요. 대신, 깊게 우려낸 육수가 충분한 감칠맛을 선사하며 국물이 쫄아도 짜지지 않아 위에 부담이 안되므로 저 같은 경우 더 와닿는 맛이었습니다.

 
 
캬! 친구들과 왔으면 소주를 시켰을 것인데.. 정말 너무너무 술생각이 간절했다는!!

 
 
부대찌개를 좋아하신다면 강추해 드립니다!
 
 

 
앞서 언급했듯 별도로 마련된 실(오른쪽 사진)을 제외하고 매장 자체가 금연이라 어르신들, 임산부, 어린아이와 함께 와도 참 좋습니다.

 
딱 배부를 때 그만두었어야 했지만 그노무 공짜의 유혹이 뭔지… 2인분을 뚝딱 해치우고 결국 라면사리 1개와 콩나물을 더 달라고 하여 괜히 음식만 남기고 다 먹지도 못하고 왔습니다. ^^; 죄송해요!

 
식사는 다른 박가부대 매장에선 보지 못했던 숭늉으로 깔끔하게 마무리 하였답니다(입구쪽에 셀프).

 
  
아이들을 위한 ‘짜장왕자구슬공주’, ‘소세지오므오므’ 등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 술 종류도 다양합니다. 따로 점심특선이 있는 것 같진 않았으나 부대찌개의 경우 밥, 면사리무제한에 1인분에 6000원부터 시작하는데다 포장하면 10%할인마저 해주니 결코 부담스럽진 않은 가격입니다.

 
 
 
맛과 영양이 풍부한 부대찌개를 맛보는데 박가부대 만큼 좋은 곳이 없을 것 같습니다. 깔끔하고 깊은 맛은 둘째치고 매장자체가 너무너무 깨끗한데다 철저히 교육받은 직원들의 응대가 친절하고 즉각적이서 결론적으로 맛과 서비스 모두 만족스러웠거든요.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선호하는 부대찌개/두루치기/불고기전골을 ‘박가부대 답십리점’에서 맛보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거라 자신합니다. ^^

 맛집,박가부대,성동구맛집,용답동맛집,부대찌개,두루치기,답십리점,불고기전골,서울 성동구 용답동 69-4번지 1층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성동구 용답동 | 서울 성동구 용답동 69-4 #천호대로 296#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