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PART2
 HP 터치스마트 스크린을 경험하자
백문이불여일견! 터치스마트스크린 활용 영상
PART2 - HP 터치스마트 스크린으로 스캔해보기
PART2 - HP 터치스마트 스크린으로 복사해보기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쉽고', '빠르고', '재밌다' 란 컨셉을 가장 잘 구현하는 전자제품은 뭘까요? 필자에게 현시점을 기준으로 한 가지만 꼽아보라고 한다면 주저없이 'ENVY e-복합기 D410a'를 선택하겠습니다. 프린터의 대명사 HP에서 출시한 'ENVY e-복합기 D410a'는 기존 제품과 차별화되는 슬림함과 세련된 외형을 동시에 가진 차세대 프린터로서, 프린팅, 복사, 스캐너의 3가지 주요 기능을 터치방식의 패널과 LCD를 통해 매우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컨트롤이 가능도록 만들어줍니다. 이 뿐 만이 아닙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는데다 무선으로(802.11n) 프린트물을 보낼 수 있으며, 심지어 자가 이메일 주소까지 가져 해외여행 중 촬영한 사진을 보내 실시간 e프린팅까지 가능하게 만드는 등 마치 상상속에서 이뤄질 법한 모습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린터의 한계를 넘어선‘ENVY e-복합기 D410a’를 파트별 주제에 따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합기 디자인의 고정관념을 깬 'ENVY e-복합기 D410a'
제품 상세 스펙
 
 

 
가전제품을 다루는 것보다 더 쉽고 재미있는 터치스마트스크린(Touchsmart Screen)
 
동영상 잘 감상하셨나요?! 터치앤드래그로 이루어진 쉬운 조작의 LCD와 그 주변부에 상황에 따라 등장하는 퀵버튼을 배치하여 그야말로 쾌적하고 스마트한 컨트롤이 가능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게다가 컨텐츠가 모자라면 프린터가 가진 무선랜 기능을 이용하여 인터넷으로 다운로드를 받는 등, 디지털컨버전스의 방향성에 대한 커다란 롤모델이 될 자질까지 보여주는 제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예전엔 신제품들이 나오면 꼭 이런기능이 좋다더라~ 해놓구선 실제론 기대이하인 경우가 많았던 것에 비하면(HP도 예외 아님-_-+) 이건 뭐 할말을 잃게 만들 정도로 뛰어나네요.

 
정작 중요한 활용가능 컨텐츠 이야기는 아직 꺼내지도 않았는데 위 사진들처럼 기본 메뉴로 볼 수 있는 내용만 보더라도, 기껏해야 도트형식의 두 줄 흑백라인을 사용하여 환경설정 정도만 구현되던 기존의 프린터들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 입니다. 사용자는 PC를 거칠 필요 없이 터치 몇 번만으로 잉크양 확인, 무선랜설정, 환경설정 심지어 즐겨찾기 메뉴를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이 가능하단 얘기!

 
영상에서 등장한 덴마크 어느 한 도시의 여행정보 출력물은 'ENVY e-복합기 D410a’로 할 수 있는 극히 작은 예제에 불과하며, 아이들 색칠공부용 디즈니 만화 밑그림, 게임, 퍼즐 등등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자료들을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모두 제공받을 수 있답니다. 회사에서건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건 활용도가 무궁무진하겠죠?!

 

 
 
ENVY e-복합기 D410a는 스캔과 복사의 기능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엔 터치스마트스크린(Touchsmart Screen)으로 제가 가진소중한 사진들을 스캔해 본 이야기 입니다. 다채로운 컬러가 제대로 읽혀지는지 알아보려고 일부러 결혼식 폐백사진을 사용해 봤습니다.

 
스캔할 면을 아래 방향으로 사진이나 문서를 올려놓은 뒤 덮개를 닫고…

  
터치스크린 상에 스캔 기능을 누르자 저장될 경로 선택 화면이 등장합니다. 사용용도에 따라 내 컴퓨터 랄지 외부 포트에 꽂아놓은 USB나 메모리카드에 집어넣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스캔형식을 위 사진처럼 파일로 혹은 이메일로 변환할 수 있어 2차 3차 가공에 드는 시간이 단축되므로 효율성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 참고로 사진을 파일로 변환하면 ‘JPG’포맷이, 이메일로 변환 시 아웃룩과 같은 이메일 프로그램과 연동되고, 문서를 파일로 저장하면 ‘PDF’포맷으로 만들어집니다.

 
600dpi 해상도(1200이 최고값)로 읽혀진 이미지로서 원색의 화사함이랄지 디테일이 원본못지 않게 뛰어난 것이 확인됩니다. 때에 따라 스캔한 작업물은 회전(Rotation)혹은 잘라내기(Crop)해서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PC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스캔기능 활용이 가능합니다.

 
좀 더 넓은 화면에서 세세한 옵션을 가해 스캔을 진행하고 싶다면 이렇게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데 크기 및 유형을 비롯해 1200dpi까지의 고해상도 지정과 PNG, TIFF와 같은 파일 타입까지 자유롭게 지정 되니까요.

 
프로그램을 통하면 스캔 후 회전, 명암조절, 잘라내기 작업이 더 쉬워 집니다.
 
스캔한 문서나 이미지는 PC에 저장될 경우 ‘내 문서’에 파일이 들어가게 되며 USB와 메모리는 별도의 폴더가 생성되어 저장되므로 추후 활용과 구분에 문제가 없습니다.

 
영상에도 등장한, 아기집 생겼을 때의 초음파 사진입니다. 오랫동안 간직하고 싶어 스캔 고고!
 
초음파 사진은 규격이 애매해서 인지 전체영역으로 스캔되었기 때문에 Crop후 첨부해 보았습니다. 이제 이 사진을 블로그에도 올리고 싸이월드에도 올리고, 가족 친척들과 나눌 수가 있겠죠?! 'ENVY e-복합기 D410a 스캔기능! 그 이름 처럼 시샘날만큼 훌륭한 것 같습니다!

 

 
스캔의 개념이 쉽게 다가오셨다면 복사는 더더욱 쉽다고 보시면 됩니다. A4사이즈만한 유리 판에 복사할 문서를 올려놓고 복사버튼을 누르면 끝! 저는 전자제품 매뉴얼을 복사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잘 올려 놓으시고…
 
터치스크린의 복사버튼을 살짝 터치!!
 
복사될 문서를 미리볼 수 있으며 흑백/컬러의 기본옵션을 클릭하면 복사가 시작됩니다. 단!

 
설정을 이용한다면 ‘인쇄품질지정’, ‘양면인쇄’, ‘용지지정’ 등을 선택해 잉크를 절약한다거나 혹은 최대의 품질을 얻는 등 사용자 취향에 맞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겠습니다.

 
본격적으로 복사가 시작되니 출력때 처럼 숨어 있던 용지받침대가 등장합니다!
 
가장 평범한 흑백 인쇄 옵션으로 복사한 결과값도 매우 우수한 결과를 보여주네요. 가정에서 가끔 중요한 문서를 복사할 때 매우 요긴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디테일을 확대한 사진입니다
꺄악~
ENVY e-복합기 D410a의 체험기는 PART3로 이어집니다…..
 


상품리뷰,제품리뷰,HP,복합기, 복합기 추천, 프린터 추천 HP 추천, HP e프린트, HP프린트앱스, 이메일프린팅, HP패널,D410a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