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정태풍, Din Tai Fung, 딘타이펑

 
최고급 만두속 재료와 100% 수제공정을 자랑하는 대만음식점 딘타이펑(잠실점,
www.dintaifung.co.kr)에 다녀와 봤습니다. 현지 모습을 그대로 구현한 내부 인테리어와 흉내내기 조차 어려운 고유의 음식 등, 맛과 분위기로 소비자를 압도하는 이곳에선 너무나도 유명한 샤오롱바오를 필두로 요리와, 누들, 탕, 라이스, 찐빵, 세트구성처럼 친구와 가족이 모두 함께할 수 있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958년 대만에서 창립된 이래로 뉴욕타임즈 세계 10대 레스토랑에 선정, 일등석에만 제공되는 기내식 납품 등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온 딘타이펑에 함께 가보시죠.

 
 
매장과 음식 소개에 앞서 딘타이펑이 자랑하는 대표메뉴, 아마도 방문객의 90%이상이 선택할 만두(덤플링, Dumpling)를 먼저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종류를 주문하면 사진처럼 전용용기에 층층이 쌓여 나오는데, 고온스팀방식으로 가열되어서 인지 뚜껑을 열자마자 순간적으로 스팀이 확~ 올라오네요. 맛의 비법도 비법이지만 이런 제조방식 때문에서라도 유사 음식점이 생겨날 수 없다고 합니다.
스팀으로 가열되어 뚜껑을 여는 순간 수증기가! 촥!
 시엔로우따바오
 샤런샤오마이
소룡포, 우리에겐 ‘샤오롱바오’로 더 친숙한 이 음식은 5g의 얇은 만두피에 16g의 만두속과 18개 주름이란 황금비율안에 풍부한 육즙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맛과 향이 일품이라 가장많이 사랑받는 메뉴입니다. 다만, 처음 접할 때 아무것도 모르고 입에 집에 넣는다면 자칫 샤오롱바오가 간직한 육즙으로 혀가 디거나 음식을 뱉어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먼저 수저에 얹어 피를 찢은 뒤, 육즙을 마시고 생강채와 짜사이 등으로 함께 하는 것이 샤오롱바오를 제대로 먹는 방법이죠. 이걸 제가 어떻게 알았냐구요?!
근무하는 직원들의 복장만 봐도, 마치 대만에 온듯해요!
 
 
‘샤런샤오마이’의 경우 일단 외향이 꽃 모양이라 예쁘고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새우와 고기가 어우러져 있어 역시 인기가 많은 메뉴랍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며 즐겨찾는 타입입니다.

 
고기속으로 꽉채운 ‘시엔로우따바오’, 부추의 향긋함이 돋보이는 ‘쥬차이로우따바오’ 등 왕만두도 좋은 선택이긴 하지만 전 웬지 이런 큼직함 보다는 작고 육즙이 가득한 녀석들에게 더 정감이 가더라구요.

 
운이 좋아서 만두를 직접 만들고 계신 모습을 담을 수 있었는데요. 최소 3개월 이상 숙련된 기술자를 통해 방법을 전수받고 훈련을 거쳐야만 비로소 기본 실력이 갖춰진다 하니 그 노력과 세심함에 감탄을 금할 수 없었답니다. 딘타이펑 코리아는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대만 딘타이펑의 맛과 레시피를 전수 받아 한국의 맛을 가미하고자 돼지고기, 닭고기, 해산물, 김치 등 대부분의 원재료는 국내에서 생산된 우리 농산물을 사용하고 있으니 믿고 드셔도 된다는 점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하철로 방문하려면 약간의 각오(?)필요할 정도로 매장찾기가 까다롭습니다. 먼저, 잠실역 4번출구로 나가신 다음 광장의 갈림길에서 ‘롯데마트’방향으로 직진, 다음으로 롯데마트 매장을 가로 질러 들어온 곳 반대편에 마련된 사진과 같은 엘리베이터를 찾아 6층으로 올라 가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실어 보았습니다.

 
서울 송파구 잠실동 40-1 롯데마트월드점 6층, 주차가능,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10시, 02-2143-1651


 
 
최근 분당에서 옮겨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실내 인테리어와 분위기는 최상이라 봐도 좋습니다. 편안하며 따뜻한 느낌을 위해 에디슨 전구를 채용한 모습이랄지, 책장에 진열된 책이 그냥 장식이 아니라 실제 중국 소설과 학문이 기록된 원판을 사용하는 등 현지느낌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면모를 엿볼 수 있습니다.

 
 
 
개인 당 접시와 수저 두개, 젓가락, 그릇 및 찻잔 등 딘타이펑의 음식을 맛보기에 가장 편리한 구성으로 세팅이 됩니다.

 
한국에 들어오면서 어느 정도 변화가 가해지긴 했으나 이곳 메뉴들의 근간은 엄연히 중화권인지라 기름끼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자스민차를 현명하게 마신다면 음식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서양에선 식사에 와인을 함께 하듯, 여기선 ‘음식을 먹고 차를 조금씩 마시는 방법을 사용’하면 고유의 맛을 헤치지 않으면서 자극적이지 않고 또 부담없이 맛볼 수 있단 얘기.

 
딘다이펑에 만두만 있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짜장면이나 짬뽕이 있다고 생각하셔도 큰 오산입니다^^;). 다양한 면, 요리들과 함께 더 맛있게 즐기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가장 먼저 보여드릴 음식은 현지인들이 누구나 즐겨먹는다는 에피타이져 성격의 ‘게살스프’와 ‘산라탕’입니다. 아마 비슷한 성격을 가진 걸 맛본 경험이 있으시다면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보시면 됩니다. 다만, 느끼함에 살짝 지나칠 수 있단 점은 주의!

 
아삭한 오이와 함께 시원한 맛으로 새우를 즐기시고 싶은 분들은 ‘새우냉채’를 권장해 드리며, 뭔가 요리다운 요리, 매콤달콤하고 입안이 꽉차는 맛을 경험하고 싶다면 단연 ‘칠리새우’가 추천된다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이런 요리 종류들은 다른 나라에선 맛볼 수 없고 오직 한국에서만 한국사람들의 입맞에 맞춰 특화되어 개발된 것이라 합니다.

 
칠리새우만큼이나 추천하는 메뉴는 바로 ‘꿔바로우’, 연한 등심에 찹쌀 옷을 입혀 고소하고 쫄깃하게 튀겨내 새콤달콤한 소스를 곁들인 이 요리는 탕수육과 비슷하면서도 뭔가 다른 바삭한 맛이 일품힙니다. 만일 너무 고기위주로 메뉴가 진행되신다면 밸러스를 맞추기 위하여 청경채를 굴소스와 함께 볶은 ‘하오유칭차이’랄지, 사천고추를 곁들인 ‘웨이타밍차이’처럼 비타민이 가득한 엑스트라 메뉴를 권장해 드립니다.

 
볶음밥은 두 종을 추천해 드리는데 새우계란 볶음밥인 ‘샤런딴판’과 고소한 갈비 튀김을 곁들인 계란 볶음밥 ‘파이구 딴판’이 그것입니다. 사진처럼 별도의 소스를 뿌려서 먹으면 일반 볶음밥과는 또 다른 풍미를 가진 대만식 볶음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개시켜드릴 음식이 많다보니 저도 정신이 없군요. 면요리를 좋아하시는데 아직 등장하지 않아서 섭섭하셨죠?! 육개장과 비슷한 맛이 나는 대만의 대표적인 얼큰한 홍샤오 우육면 ‘홍샤오뉴로미엔’, 자극적인 맛이 아닌 담백함이 돋보이는 새우만두면 ‘샤런훈툰미엔’이 탁월한 선택이 되실 것 같습니다. 오른쪽 위 사진은 대만식 오이김치 ‘라웨이황과’인데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고 아깝지 않을 그 상큼함이 일품입니다. 지점장님 말씀에 따르면 아주머님들이 오셔서 만드는 비법을 알려달라고 하실정도라고 하네요.

 
좋은 자리에 술이 빠질 수가 없죠. 지인께서 지난 번에 맛있었던 게 있다고 하셨는데 그것 대신 달콤한 향기가 예술인 고량주 한병이 추천되었습니다. 39도 짜리 였던 걸로…정확한 이름이 기억나지 않네요.

 
흑흑, 모임 이후의 일정이 있어 입맛만 살짝 다셨지만 이렇게 술잔을 서로 기울이는 것만으로도 참 행복한 밤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다들 배가 너무 불러 디저트로 나온 음식들을 거의 맛보지 못했지만 단팥으로 이루어진 만두와 떡 등은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음식이 될 수 있을법한 모양과 맛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전 ‘츠또우쏭까오’라는 대만식 단팥떡과 깔끔하게 마무리 하기 좋은 ‘아이스크림’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츠또우쏭까오 또우샤샤오바오 쯔마따바오 미엔과따바오 소프트아이스크림 포장이 너무 예쁨!
 만두만 유명한 게 아님! 다양한 요리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맛집,딘타이펑,din tai fung,잠실동맛집,강남맛집,잠실점,세계10대레스토랑,대만식만두,덤플링,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40-1 롯데마트월드점 6층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3동 | 딘타이펑 롯데마트월드점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