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15년 전통 양념갈비란 이런것, 이동갈비

고기를 좋아한다면 누구나 흐뭇해지는 그 이름 ‘갈비’, 그런데 막상 갈비전문점이라고 들어선 곳에서 실망했던 기억은, 만족스러웠던 경우보다 빈번했던게 사실이다. 솔직히 너무 많은 전문점들이 그 ‘맛’을 흉내내기에 급급해 온 결과다. 그러나 여기 도곡동에 자리한 도곡이동갈비집에 가면, 이런 불신을 무색하게 할만큼 15년 전통의 빼어난 갈비를 만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이제까지 먹어봤던 갈비중 으뜸에 꼽힌다고 할 수 있을 만큼 부드러운 육질과 중독성 높은 양념맛이 너무 인상적인 곳이기도 하다. 오늘저녁 외식메뉴를 갈비로 정하기로 했는데 아무데나 가려한다면 이 리뷰를 보고 다시 한번 재고해보자.

 
도곡이동갈비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453-2 (02-572-6661)
도곡이동갈비는 차를 가지고 오지 않는다면 접근성은 조금 떨어지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주변에 주차할 공간이 많은 편). 지하철로는 매봉역 4번 출구로 나오는 게 가장 가깝고 도보로 10분정도 소요. 요즘 스마트폰으로 길찾아 가는거에 완전히 맛들였다 보니 이렇게 다음맵을 사용하니 편리하다.

 
외관만 봐선 2~4층을 모두 사용할 것 같았는데 1층만 이동갈비 집이다.

 
점심엔 주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비빔밥뷔페를 5000원이란 저렴한 가격에 운영하고 있고 조금 있다 소개할 끝내주는 맛을 가진 메밀냉면도 도곡이동갈비의 자랑거리다.

 
필자는 돼지왕갈비(12,000원, 국산) 2인분과 메밀냉면 1개를 주문했는데 단골고객으로 보이는 옆 테이블 단체손님과 다른 손님들이 각각 오리바베큐랄지, 소갈비살을 주문한 걸 보면 돼지왕갈비 못지 않게 맛있나 보다. 전체적인 가격대는 그렇게 비싸지도 그렇다고 너무 싸지도 않은 적당한 수준.

 
자리를 잡고 둘러본 매장 내부 모습. 4인용 좌석 15개가 정도가 준비되어 단체손님도 무리 없이 커버할 수 있는 규모다.

  
한쪽 벽엔 아까 말한 비빔밥뷔페코너가 자리하고 있는데 오전 11시부터 오후2시까지 운영되니 참고해보자.

 
보통 카운터만 지키고 있는 ‘잘되는집’에 비해 이처럼 대를 이어 가게를 운영하시는 이곳 사장님께서 모든 고기를 직접 다듬고 준비하는 모습도 신선했다. 


고기를 위한 싱싱한 야채와 쌈장, 마늘, 고추 그리고 6가지 찬이 기본적으로 차려지는 모습. 먼저 기본찬부터 구경해볼까?!

 
양념한 연두부를 포함해, 입맛없을 때 제격인 초장과 삶은 오징어, 남녀노소 누구나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마카로니와 콘 마요네즈 무침, 그리고 시큼한 무채까지 그 하나하나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고려한 구성이자 빼어난 면모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고기에 빠질 수 없는 돼지왕갈비를 위한 3총사.
 
두 명이서 2인분이라 살짝코롬 양을 걱정했던 게 사실이었는데, 이 처럼 왕갈비는 상당히 크며 갈비대를 포함해서도 족히 450~500g정도는 되어 보인다. 양념이 잘 베이도록 칼집도 정성스럽게 배겨있고 육질 또한 신선했다.

 
이 두툼하고 먹음직스러운 갈비살을 보라. 지글지글 고기가 익어가자 도곡이동갈비 만의 특유의 사람잡는(?) 냄새가 진동을 한다. 음식가지고 장난치면 안된다지만, 예능프로그램 같은 곳에서 먹는걸로 사람 유혹할 때 이 음식을 사용해보면 그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상상만 해도 흐뭇하다. ^^ 각설하고,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자르기!

 
이제부턴 아무리 노력해도 설명이 안되는 맛평가만 남았다. 뭐랄까, 첫 맛은 은은한데 씹을수록 특유의 향이 더해진다고 해야할까? 너무 지나치지 않은 양념맛이면서도 그렇다고 너무 심심하지도 않은 이곳만의 특유의 갈비양념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굉장한 중독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시봐도 정말 대단한 갈비였다고 밖에 어떻게 표현할 방법이…

  
갈비맛자체를 느끼려면 그냥 먹는 게 가장 좋긴 한데 취향에 따라 깻잎과 상추 그리고 쌈장 뭍힌 마늘과 고추를 함께하면 입이 더욱 풍성해진다.

 
고기는 씹어야 맛이여! 마지막에 남은 갈비 대는 과감히 잡고 뜯어주면 마무리까지 확실!

 
고기를 다 먹어갈 때쯤 등장한 메일냉면은 메밀특유의 향과 독특한 면발 그리고 깊은 맛의 육수가 어우려져 최상의 입가심거리로 손색히 없었다. 메밀국수는 많이 봤지만 메밀로 만든 냉면이란 점도 상당히 독특했고 말이다. 김치찌개랄지, 뚝불고기도 맛있긴 할테지만 더운 여름 시원하게 메밀냉면으로 마무리 하신다면 아마도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듯 싶으니 함께 주문해보시길 추천해드린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도곡동맛집]도곡이동갈비-갈비맛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이곳으로, 돼지왕갈비,소갈비,메밀냉면 추천(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453-2)

맛집,도곡동맛집,이동갈비,도곡이동갈비,돼지왕갈비,소갈비,메밀냉면,강남맛집,갈비전문점.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453-2


http://blog.naver.com/naspire/30111253216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2동 | 도곡이동갈비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