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이슬람교의 종교적 최고 권위자인 칼리프가 수여한 정치적 지배자의 칭호를 나타내는 술탄(Sultan), 어느 책 한권에 등장했던 그 단어가 마음에 와닿아 상호명으로 정했다는 사장님의 자긍심 섞인 말씀은 매장 분위기와 안주맛에도 그대로 녹아있는 듯 하다. 입발린 얘기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 일반 호프집과는 분명히 다른 차원의 맛의 경지를 보여줄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무려 15년동안 일식집을 경영하신 경험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이다. 필자도 친구와 술한잔 하러 들어갔다 다른 많은 이들이 그러했던 것처럼 "정말로 밥을 시켜 먹고 왔다". 저렴한 안주, 검증된 맛, 신천에서 한잔 하려면 무조건 여기! 술탄을 주목해보자. 

 
 술탄(Sultan)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202번지
  잠실역4번출구 10분거리
  주변주차
 02-425-4333
  오후6시 ~ 새벽4시
 룸/홀(예약가능)
  일식집15년 경력의 주방장
 
 
겉에서 보기엔 일반 호프집과 큰 차이가 없어보인다. 이래서 입소문이 필요한 가 보다.
 
 
매장에 들어서면 중앙의 테이블을 기준으로 좌/우측에 단체석과 일반석 등을 마련해 놓았다, 4인에서 12인까지 커버 가능한 다채로운 크기의 테이블과 공간은 최대 50명까지 수용가능하다니 회식 및 뒷풀이 자리로서도 손색이 없어 보인다. 프라이버시를 위해 준비된 빨간색 발과 약간은 어두운 조명 그리고 각종 장식이 어루어져 인테리어가 마치 모로코풍을 연상시킬법도 하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차분하고 시끄럽지 않으며 그에 맞는 음악이 흘러나온다. 조용히 대화를 나누기에도 안성 맞춤이란 얘기.

 
주방은 입구 쪽에 위치해 있고 몇일 비가 쏟아 부운 날 다음에 찾아갔지만 지하임에도 실내 공기가 탁하다던가 그런건 전혀 느낄 수 없었다.

 
필자가 택한 곳은 가장 안쪽 자리였는데 앉자마자 은은하게 빛을 발하는 초가 놓여져 분위기가 한 껏 산다. 연인끼리 와서 사랑의 술한잔을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을 것처럼 보인다.

 
주문 전 사장님께 뭘 잘하시냐고 여쭤보니, 대표메뉴인 간장치킨을 추천해주신다. 이럴 땐 믿고 따르는 게 진리! 그래서 500cc두잔과 부대찌개를 함께 시켰는데, 찌개는 공복이라 혹시 맛이 괜찮다면 밥을 시켜먹을 요량으로 고른 메뉴다. 곧 주문한 맥주가 먼저 등장하고 기본 안주로 과자가 아닌 “삶은 다슬기”를 내어오시는게 아닌가?! 보통 막걸리집 가면 잘 나오는 안주가 나와 반가웠음은 물론이며, 감질맛나고(?) 신선한 느낌이었다.

 
술탄의 부대찌개는 흉내만 낸게 아니라 웬만큼 잘한다는 전문점보다 더 맛있는 게 특징이다. 다양한 종류의 햄과 잘 익은 묵은지를 넣고 여기에 버섯과 각종 야채를 더해 풍성함을 잊지 않았으며, 전반적으로 얼큰함을 강조한 맛을 갖는다. 그리고 부대찌개답게 라면사리까지 들어 있어 밥 반찬..아..아니 술안주로 굳!

 
솔직히 음식에 대해서 기대를 하고 이 호프집에 들어온 것은 아니였기 때문에 부대찌개맛이 좋았어도 거기까지라고 보았다. 음식맛을 보기 전엔 일식집을 오래한 경험을 가지고 계시다는 사장님의 말씀도 그러려니했던 것도 사실. 그런데… 이.. 간장치킨.. 말로 설명이 안된다. 옷을 입히고 튀겨, 양념에 버무린 것 같은데(마치 다른 곳처럼), 기름끼도 없고, 눅눅하지도 않으면서 육질은 크게 느껴지는 식감에다, 무엇보다 양념맛이 정말 기가막히는 수준. 떠나간 입맛도 돌아올 정도로 아주 맛있으므로 필자가 보증하는 메뉴다. 많은 맛집을 다녔지만 여기처럼 데리야끼스타일의(?) 간장 양념치킨을 잘하는 집은 본적도 들은적도 없다. 강추!!

 
결국 이 맛집체험기의 제목처럼 술한잔 간단히 마시러 들어왔다 밥을 시키고야 말았다. 술생각은 뒷전으로 밀린채 밥먹는 것에 대해 열중한 우리모습을 보며 서로 맛있다고 몇번이나 읆조렸는지 셀 수 없었을 정도다. 안주를 앞에두고 밥을 시키시는 손님들이 많다고 하는 걸 보면 이 집, 맛있긴 맛있나보다.

 
그렇게 맥주한잔을 곁들이며 한참 동안 이야기를 나누고 있으니 가게 전통이라고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셨는데, 어짜피 벽에 걸 요량으로 한장만 촬영하시는 거니 내키지 않으면 안찍으면 그만이지만, 살살 얘기하셔서(?) 한장 더 얻어가면 좋은 추억이 되리라…

 
같이 간 친구도 그렇도 필자 생각 역시 술탄은 1차로 택하기에 딱인 퓨전호프다. 입맛이 한참 살아 있을 때 그 맛있는 안주에 소주나 맥주한잔 하기에 좋다는 이유때문이다. 확실히 경험있는 주방장님이 하시는 집이라 그런지 가격은 타매장과 비슷하거나 싸면서도 메뉴의 퀼러티가 다르다는 게 술탄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하며, 조용하고 부드러운 실내분위기, 마지막으로 친절한 사장님의 미소가 이 가게가 가진 매력이라고 결론내리고 싶다. 신천에서 한잔 하고 싶은데 마땅한 장소가 없었다면 술탄을 꼭 고려해보시길..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술탄 신천점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202번지, 02-425-4333)
 
쿠폰매거진 코코펀에서 술탄을 검색해보자. 20%할인 / 주류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잠실맛집/잠실술집]술탄 잠실점-술마시러 갔다 밥먹고 오는 회식장소로 추천하는 퓨전호프(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202번지)


맛집,송파맛집, 잠실맛집, 잠실역맛집, 잠실 술집, 잠실 회식장소,신천술집,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202번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본동 | 술탄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