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한 두가지가 아닌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뷔페의 매력을 떨치긴 대단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린 어떤 곳이 더 질이 좋고 상대적으로 가격은 저렴한지 알아보곤 하는데요, 용인이나 분당에 거주한다면 이곳, 용인시 중동 동백지구에 자리한 ‘샤브기행’을 메모해보세요. 맛있는 해산물 샤브샤브와 지글지글 고기구이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음은 물론, 다양한 사이드 메뉴까지 돋보이는 종합뷔페이기 때문입니다. 그 명성을 알고 미리 다녀온 경험이 있을 경우 같은 가격에 늘어난 고기 종류에 주목하시고, 10월 초부턴 육회, 갈비찜, 홍어무침이 추가될 예정이니 방문전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샤브기행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848-3                 동백에이스프라자 802호
  분당에서 차량 20분거리
  11:30 ~ 22:00
(연중무휴)
 031-284-8589
  근린공원근처
 주차가능(건물주차)
  120명 수용가능

 매장모습과 메뉴

 
다양한 종류의 고기냐?! 아니면 해산물 샤브샤브냐! 아님 동시에?!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848-3 동백에이스프라자 802호
전 분당에서 방문한 관계로 차를 이용했습니다만, 지역에 사시는 분이 아니라면 광역버스 외엔 접근 방법이 많지 않습니다.

 
건물모퉁이를 돌면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발견할 수 있고, 별도의 확인도장은 필요하지 않으니 넓고 여유있게 파킹하세요. 사진처럼 엘리베이터가 바로 준비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입구모습. 평일점심은 12,900원 / 평일저녁 및 주말-공휴일도 14,900원이란 저렴함이 눈에 확 띕니다.

 
매장은 120명의 인원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을 만큼 넓고 쾌적한 크기에,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이동해도 불편함이 없게 동선 배치가 잘 되어 있어요.

 
안쪽에도 이렇게 자리가 마련되어 있는 등 단체 회식이나 모임에도 적합한 구조를 갖추었습니다.

 
특히, 자리마다 불판과 샤브샤브용 용기가 동시에 갖춰 두 가지 테마를 마음 것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고, 식사내내 불편함이 없도록 육수와 그릇, 잔, 냄비 등이 여러곳에 마련되어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를 데리고 한 첫 외식이라 시끄럽다든지, 음악소리가 거슬리면 어쪄나 걱정 많이 했는데, 우리 아가 식사내내 편안하게 잠을 잔 걸 보니 안락한 분위기인 것만큼은 확실해 보입니다. ^^ 어린이를 데리고 계시다면 한켠에 마련된 애기의자를 사용하면 그만!

 
지상 8층의 이점은 주변 풍경을 모두 담아낼 수 있단 것입니다. 한마디로 경관도 좋아요!

 
 
먼저, 매장 중앙엔 샤브샤브와 관련된 식재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구성을 한번 살펴볼까요?!

 
우와~ 해산물 샤브샤브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도록 웬만한 전문점 못지않게 많은 재료가 돋보입니다. 백합, 꽃게, 새우, 소라, 쭈꾸미, 낙지, 고니, 오징어 그리고 취향에 따라 라면/오뎅사리, 칼국수, 만두, 수제비 등등.. 배 터질때까지 마음것 즐기세요!

 
샤브샤브에 싱싱한 채소가 빠질 수가 없죠?! 방금 살펴본 해산물 반대편엔 청경채, 상추, 배추, 버섯, 콩나물 외 필자가 이름을 알지 못하는(죄송T_T) 이름의 다양한 야채들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뜨끈한 샤브샤브 국물과 더불어 맛있는 구이를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이 샤브기행이 가진 매력이죠. 이번에 얼마나 다양한 고기 종류와 사이드메뉴가 제공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한켠엔 고기가 담긴 냉장실과 함께 쌈채소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쫄깃한 안창살, 부드러운 갈매기살, 씹는맛이 좋은 항정살에 양념제대로 배긴 돼지갈비와, 오리훈제, 어린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소시지, 떡갈비 그리고 한국인들이 모두 좋아하는 삼겹살(사진엔 안나왔네요)까지! 고기 종류가 제대로 입니다.

 
 
방금 말씀드린 게 끝이 아니구요. 냉장고 반대편엔 샤브샤브와 구이용 차돌박이들이 냉동실에 들어 있어요! 놓치지 마시길! ^^
 
원가부담으로 대부분의 고기가 미국산을 포함한 수입이란 건 마음에 걸리는게 사실입니다만 고기질과 맛이 꽤 괜찮습니다. 오리로스 같은 경우 국내산이라는 걸 참고하셨으면 하네요.

 
고기를 맛있게 먹기 위해 상추를 비롯해 쌈장, 마늘, 고추, 양파짱아찌, 소금 등이 빠짐없이 마련되어 있으니 한번 제대로 먹으려면 몇 번을 왔다갔다 하셔야 할 듯…

 
다양한 뷔페음식은 기본! 3종류의 초밥, 직접 만들어 먹는 잔치국수와 소바, 칠리탕수육, 윤기좌르르 흐르는 잡채, 김밥, 미트볼스파게티, 호박죽, 야채죽, 떡볶이, 송이버섯무침까지! 아침일찍 갔음에도 불구하고 면발이 불어있던것과 육수가 살짝 싱겁다는 걸 제외하면 갯수와 질 모두 마음에 듭니다. 10월 초부턴 육회, 갈비찜, 홍어무침이 추가된다니 기대됩니다.

 
 
 
 
 
 
포만감이 가득! 그러나 넘치지 않고, 건강하게 드셨다면 후식이 빠질 수 없겠습니다. 뷔페코너 바로 옆으로 후식과 식사 메뉴들이 나란히 배열되어 있는데 식혜/매실음료에, 방울토마토, 파인애플과 같은 제철과일, 미니케이크, 마카로니, 샌드위치, 아이스크림 등등 부족함이 없습니다. 구경해보시죠.


 
 
다른 뷔페에선 찾아볼 수 없는 직접 만들어 먹는 알밥과 양념죽을 맛볼 수 있단 건 샤브기행이 가진 큰 매력입니다. 방법은 자세히 나와 있으니 필요한 만큼 덜어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전 배불러서 차마 여기까진 도전하지 못했습니다. T_T

  
워낙 메뉴가 많아서 소개하는 데만 페이지 반을 할당해 버렸습니다. 저도 이것저것 주워담아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흐미~ 배고파라!

 
 
시작은 가볍게 죽과 과일로 부드럽게!

 
 
와이프가 음식 담아오랬더니 산을 쌓아왔습니다(-_-). 못먹고 남기면 음식물쓰레기를 유발시키기도 하고(아프리카 사람들을 생각합시다!) 5000원 벌금을 내야할 수 있으니 그때그때 마다 적당히 조금씩 가져오는 게 현명합니다.

 
육수맛은 시원했지만 약간 싱거운 느낌이었어요. 하지만 이점이 오히려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게 만드는덴 큰 도움을 주더군요.

 
해산물들이 잘 익기를 기다리는 동안 뷔페에서 떠온 음식으로 허기를 달랬죠. 뷔페에서 요리들을 잘하는 걸 찾기 쉽지 않지만 이곳은 예외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대부분 맛이 괜찮았습니다.

 
 
 
실컷 외식하러 나왔더니 아이가 보채 엄마는 모유를 주며 죽을 떠먹는 슬픈 사진 ^^

 
저는 옆에서 와이프가 잘 드실 수 있게 열심히 고기를 구웠고, 안창살과 차돌박이, 항정상 위주로 먹었어요. 양념종류는 불판이 더러워지니 나중에 굽는 센스!

 
노릇노릇 잘 익으시면 맛있게 드시고 필요에 따라 원하는 부위만 무한리필해서 드시면 되니 마음이 편합니다.
 
소금에 콕 찍어도~ 갖은 야채와 함께 쌈을 싸먹어도 고기질과 맛이 괜찮네요.

 
솔직히 뷔페 음식이 전부다 맛있어도 이상한 거겠죠(응?!). 소바 국물은 진하지 않아 다행이었습니다. ^^

 
디저트까지 흡수하니 이건 뭐, 배가 감당이 안될 지경. 분당 용인지역 거주하시는 분들 중 고기부페, 샤브샤브뷔페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아마도 샤브기행은 꼭 알아두셔야 할 맛집이 아닐까 조심스레 판단됩니다. 가격대비 무척 훌륭한 곳이라는 게 저의 결론이어요. 고기를 마음껏 구워먹을 수도 있고, 샤브샤브도 무제한인데 가격은 동결인 샤브기행! 10월엔 메뉴까지 늘어난다니 지인과의 소중한 모임장소로 꼭 기억해보세요!

  [용인맛집/동백맛집]샤브기행-해산물샤브샤브와고기뷔페를 무한대로! 추천맛집(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848-3)


맛집,용인맛집,동백맛집,샤브기행,해산물샤브샤브,고기뷔페,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848-3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 | 샤브미 동백점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