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몸도 마음도 지치는 날, 정다운 친구와 고소한 곱창 한점 그리고 소주한잔이 간절하다면 의왕시 내손동에 자리한 황소곱창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커다란 불판위에 곱창, 막창, 대창, 별집양을 두루 얹고, 서비스로 염통과 송이를 송송썰어 얹은 모듬구이는 모르긴 몰라도 우리네인생의 소중한 순간에 잊지못할 안주로 기억될만한 맛을 보여줍니다. 안양 황소곱창의 본점인 이곳을 위메이크프라이스 체험단 자격으로 방문해 보았습니다.

 황소곱창 (의왕본점/구장수곱창)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751-2 정동프라자 104호
  평촌역1번출구
버스로 20분거리
  영업시간
16:00 ~ 02:00
 031-426-0443
  국내산위주
 내손동 롯데마트 건너편 파리바게뜨 뒷건물
  건물주차 이용가능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751-2 정동프라자 104호
 
 
 
 
매장은 1층 테이블과 계단으로 이어진 2층 좌석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환기시설이 잘 갖춰져 냄새가 거슬리지 않지만 실내 금연은 아닙니다.

 
깨끗하게 정돈된 오픈된 주방이 1층 안쪽에 자리를 잡고 있고 이래뵈도 세스코멤버스라, 신경쓰이기 마련인 곱창을 관리할 위생상태에 걱정없다는 것도 황소곱창이 가진 장점 같습니다.

 
막걸리부터 맥주, 소주, 민속주 등 취향대로 골라 즐길 수 있는 주류들
 
 
모듬대자를 주문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차려진 기본찬은 곱창전문점 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줬습니다. 먼저, 참기름에 살짝 찍어 먹는 간/천엽이 서비스로 나오며, 시원한 콩나물국, 안주로 제격인 생오이와 된장, 두부김치, 대파김치, 부추김치, 곱창을 찍어먹을 겨자소스가 그것. 이 중 대파김치와 부추김치는 그냥 먹어도 어썸(Awesome!!)하나 여기선 보통 곱창을 구울 때 함께 구워 즐기는데 그 맛이 매우 좋았습니다.

 
간/천엽이 서비스 반찬으로 나오는 황소곱창
 
짜장면을 먹을까, 짬뽕을 먹을까 만큼 난해한 곱창과 막창! 어떤것을 선택하실지 고민되는 분들에겐 모듬이 제격입니다. 기본적으로 곱창, 대창, 막창, 양, 벌집양으로 풍성하게 구성되는 것도 모자라 우리가 흔히 꼬치로 자주 먹는 염통이 무상으로 제공 되거든요. 여기서 한번 각하의 배려심이..아..아니 황소곱창의 배려심이 느껴지는게, 다른 창 부위가 익는데 시간이 걸리는 걸 감안해 빨리 익고, 술안주로 좋은 게 뭐가 없을까 고민하다 염통을 넣은거라 하십니다. 양파와 떡, 새송이버섯은 덤! (염통은 어떤 부위를 시켜도 서비스로 나오는 점을 기억해 두세요)

 
소의 두 번째 위인 벌집양은 지방질이 거의 없고 담백한 맛을 내는 부위로서, 미리 한번 깨끗한 물에 삶고 다시 굽게 됩니다. 다소 혐오스런(?) 모양세와 달리 맛은 대창과 대등한 수준!‘

 
숯불에 초벌하여 향이 좋고, 고소한 맛을 내는 대창. 가장 인기있고 가장 선호하는 부위

 
쫄깃쫄깃~ 오동통통, 고소하게 씹는 맛이 뭔지 제대로 보여주는 막창. 여기서 잠깐 곱창에 대한 팁을 드리자면, 소화가 잘되며 비타민 무기질이 많은 영양식으로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되는 음식이란 것입니다.

 
곱창은 소의 작은 창자로서 고소한 맛이 일품이죠!

 
꼬치구이 사먹을 때 맛있어서 더 먹고 싶은데 쥐알만큼 나와서 서운하셨다구요? 황소곱창 염통 드셔보세요. 엄청 큽니다!

 
조금 익어간다 싶으면 아주머님께서 부추/대파김치를 사진처럼 불판에 올려주십니다.

 
이게 삼겹살에 김치구워먹는 것 이상으로 매력적인 맛이 있어서 모듬 메뉴와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염통이 서비스라는 거, 대파김치를 올려먹는다는 거.. 상당히 신선합니다.

 
자~ 한잔 해야죠. 염통과 더불어 어떤 것으로 심심한 입을 달랠 수 있을까요?!

 
맞아요. 간천엽을 참기름에 쏙!

 
어느 정도 익은 대파김치도 굳 초이스!

 
 
아주머니가 일일이 어떤 것이 먼저 익는지를 자세히 알려주셔서 편했습니다.
 
 
캬~ 막창은 그냥먹어도 맛있지만 특제 겨자소스에 콕 찍으면 입에서 그냥 쫄깃쫄깃 녹내요. 다시 봐도 군침이…T_T

 
곱창도 맛있긴 매한가지! 국내산만 주 재료로해서 그런지 질감이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막창을 구운 부추, 대파와 함께 싸먹는 것도 별미!

 
떡과, 새송이버섯이 함께 들어 있어 입이 심심하지 않습니다. 필자는 모듬 대 사이즈 양이 많아 마지막에 밥을 비벼먹진 않았는데 옆 테이블들은 모두 볶음밥(2000원)을 시켜서 드시더라구요. 다음엔 한번 꼭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곱창은 본초강목’에 위와 오장을 보호하고 정력과 해독 및 살균, 피부미용,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다 명시되어 있으며, 최근엔 일본에서도 스테미너식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풍성한 맛과 서비스가 우수한 의왕/안양 황소곱창에서 오늘 저녁 맛있는 추억 만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친절하시고 맛있으니 더할 나위 없습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의왕맛집/곱창맛집]황소곱창(구장수곱창)-대창,막창,곱창 뭘 먹을지 고민되면 모듬으로가자! 추천곱창맛집(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751-2)


의왕맛집, 의왕곱창, 곱창맛집,황소곱창,모듬,대창,막창,곱창,양,벌집양,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751-2,구장수곱창,본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의왕시 내손1동 | 장수소곱창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