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수내동맛집/분당맛집]강호동의 678(육칠팔)갈비찜 수내점-부드럽고 은은한 갈비 구경해보세요! 추천(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7-1)





40년 동안 전해 내려온 특제소스와 전통조리법만을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할만한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강호동 678 갈비찜’ 수내점에 다녀와 봤습니다. 와이프가 수유중이기도 했고, 지난 번에 맛보았던 치즈갈비찜이 기대와 다른 모습을 보여줬던 차라 맵지 않은 일반갈비찜에 도전했는데 결과는 대성공! 사이드 메뉴로는 김치말이 국수와 군만두를 주문했습니다. 맛있는 이야기 지금부터 함께 나눠보시죠.

 강호동 678갈비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7-1
엑스와이빌딩 1층 105호
  
http://www.678jjim.com
031-715-8678
 수내역2번출구 1분거리
  건물주차 이용가능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7-1 엑스와이빌딩 1층 105호
678찜 수내점은 수내역 2번출구로 나오자 마자 오른편에 자리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건물 자체에 주차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양질의 갈비찜과 다양한 식사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강호동678갈비찜,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시죠.

 
 
와이프 수유 끝나는 날 제일 먼저 먹고 싶은 건 신선한 활어회 그 다음 요 고추갈비찜!!
 
 
여느 지점과 마찬가지로 매장 내부는 깔끔하며, 대략 70~80명 정도 수용가능한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아가랑 같이 갔는데 조명이 은은해 부담이 없었고 실내가 금연이라 가족끼리 방문 역시 적합해 보입니다.

 
예약을 하면 좀 더 편하게 이용가능, 유아 시트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위생 종이에 올려진 컵과 수저, 담아먹을 접시를 놋그릇으로 제공하는 등 청결한 환경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더할나위 없는 상 차림.

 
갈비찜은 기본맛부터 매운고추맛(spicy), 치즈, 고추치즈, 호박으로 나뉘어지며 소/중/대로 사이즈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경험상 치즈갈비찜을 드시고 싶으실 땐 자신이 느끼한 맛을 좋아하는 지를 한번 되 묻고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며, 호박갈비찜의 경우조리시간이 20분 정도 소요되는 관계로 예약하지 않고 드시려면 매장에서 기다려야 합니다. 별도의 사리를 넣어먹을 수 없기도 하구요. 성인 남성 둘을 기준으로 소자리 갈비찜에 식사 종류 하나면 배가 충분히 부를만큼 양은 많습니다. 보시다시피 갈비찜 외에도 다양한 식사와 주류를 주문할 수 있어 간단한 식사모임과 회식장소로도 손색이 없네요.

 
 
기본찬엔 상큼한 과일소스가 얹어진 에피타이져 역할의 샐러드와 함게 매콤함을 삭혀줄 동치미국물 및 계란찜이 준비되며, 갈비찜을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묵은지, 부추, 김치가 더해집니다.

 
소면을 말아먹고 싶을 충동이 들게만든 시원한 동치미국물
 
 
온돌 그릇에 담겨져 나와 한참동안 온기를 유지하는 갈비찜은 각종 야채와 뼈채로 들어간 갈비 그리고 특제 양념소스가 어우러진 모습으로, 진득한 갈비 특유의 강한 향과 소스는 줄인 대신 남녀노소 누구나 특히, 외국인도 큰 부담없이 접할 수 있는 부드러운 육질과 맛을 가졌습니다. 필자는 떡 사리만을 추가했지만 당면이나 버섯 좋아하시면 사리로 추가해서 드셔도 잘 어울리겠구요.

 
직원분께서 알아서 갈비쪽을 분리하신 다음 먹기 좋은 사이즈로 일일이 잘라주시는 탓에 오랜시간 뭉근히 조려 가뜩이나 야들야들한 갈비를 더 편하게 먹을 수 있단 점도 강호동 678 갈비찜의 매력 같습니다.

 
고기는 매우 연하고 부드러워 그냥 붙잡고 뜯어먹어도 질기다는 느낌은 전혀 안날 수준이고, 부추 및 백김치와 함께 싸먹으면 별미입니다. 은은하게 조린 이 양념맛 무척 매력적입니다.

 
묵은지 부추와 함께 싸먹는 게 가장 맛있지만…
 
그냥 먹거나 기호에 맞게 어떻게 드셔도 양념이 잘 베어 있어 훌륭합니다

 
갈비에 한참동안 정신이 팔린 후에야 동치미로 입을 좀 헹군 다음 함께 주문했던 만두 그리고 김치말이 국수를 맛봤네요. ^^

 
 
일반만두 4~5개를 합쳐서 하나가 완성될 정도로 커다란 크기를 가진 군만두는 속이 꽉 찬 풍성한 맛을 가집니다. 중국집에서 시켜먹는 것처럼 딱딱하지 않은 약간 흐물한 스타일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선한 김치와 쫄깃한 면발의 만남. 바로 김치말이국수인데요. 지난 번 다른 678찜 매장에서 비슷한 동치미국수를 시켰다 후회했단 것과 차원이 다를 만큼 시원하고 깊은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양은 또 어찌나 많던지.. 하나 시켜서 몇사람이 나눠먹어도 충분합니다.

 
전통음식의 고급화/세계화라는 취지로 전통 그대로의 맛을 재현하여 소비자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탄생한 육칠팔찜은 수내점에도 그 음식맛과 친절한 서비스를 똑같이 가져왔습니다. 롯데백화점에서 쇼핑도 즐기시고, 까페거리에서 커피한잔도 좋지만 678갈비찜을 기억해 두신다면 잊지못할 식사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기가 미국산이란 것만이 유일한 걸림돌. 분당맛집, 수내동맛집으로 추천!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수내동맛집/분당맛집]강호동의 678(육칠팔)갈비찜 수내점-부드럽고 은은한 갈비 구경해보세요! 추천(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7-1)

맛집,수내동맛집,분당맛집,강호동 678 갈비찜, 수내점,갈비,매운갈비,호박갈비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7-1 엑스와이빌딩 1층 105,강호동,먹거리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