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KBS 개그콘서트 발레리노 4인방을 앞세운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는 양천지 삼성점에 다녀와 봤습니다. 점심식사와 구이보다 무한리필 메뉴에 더 시선이 가는 이곳은 경쟁업체 대비해 부위에 관계없이 고기질과 맛이 우수한 것이 장점입니다. 무한리필 메뉴는 총 3가지로 양+대창+우삼겹+떡갈비는 기본, 금액에 따라 양념갈비+식사(냉면, 누룽지, 국수) 또는 양념갈비+등심+식사를 마음 것 주문할 수 있게 됩니다. 최근에 다녀본 무한리필 고기집 중 단연 질과 양 자체가 우수했던 양천지 삼성점으로 함께 가보시죠.

양천지 삼성점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48-15번지(한국촌 2층 구 달리세 자리)
  100석이상
  11:30 ~ 14:30
17:00 ~ 22:00
 02-564-9048
  질 좋은 고기 무한리필 전문점
 삼성역 5번출구
15분거리
  매장 앞 주차가능(10대이상)

 
원산지 표시 (2011년 11월 5일 기준)
대창 (호주/미국) | 우삼겹 (미국) | 갈비 (호주/미국) | 떡갈비 (호주/뉴질랜드) | 등심 (미국)

 
매장앞에서 오크우드, 도심공항터미널, 현대백화점 쪽을 바라본 사진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48-15번지
저처럼 삼성동에 직장을 가진 분들은 ‘구 달리세’자리 혹은 ‘한국촌’으로 오시면 쉽게 찾을 수 있고 초행길일 경우 삼성역 5번출구로 나와 현대백화점을 끼고 우회전 후 봉은사교차로 방향으로 직진하시다 보면 오크우드 카지노 건너편에 위치한 양천지가 눈에 들어옵니다.

 
건물 앞 주차를 무료로 지원하니 차량방문 역시 불편함이 없어요.

 
점심 특선 구성이 꽤 괜찮으므로 무한메뉴가 부담스러우신 근처 직장인들에게 추천합니다
등심주물럭+일품요리 2가지+탕,찌개+영양밥이 9900원 / 생등심+일품요리3가지+탕,찌개+영양밥 12900원
 
 
양천지 삼성점에선 오픈 기념 행사로 한우 육회를 서비스로 제공중입니다(기한은 미정 ^^)
 
 
이제 오픈한지 1주일 조금 넘은 매장답게 가구나, 인테리어는 매우 깔끔한 상태이며 움직이는 동선을 고려해 자리와 자리사이의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여 여유가 느껴집니다. 수용인원은 적어도 100명이상 입니다.

 
다만, 양천지가 들어서기 전에 있던 고기집을 다녀본 경험에 비춰보면, 분명 그 때 보단 덜하지만 환기부분에 아쉬움은 있습니다. 한가한 시간대에 방문하여 3~4팀 밖에 없는 관계로 환풍기를 모두 켜지 않은 게 아니라면, 냄새가 잘 빠진다는 느낌이 들진 않았거든요. 특히, 저는 창문까지 갖춘 방에 앉아있었고 제가 있던 테이블만 고기를 구웠음에도 불구하고 옷에 냄새가 베겼습니다. 이 부분은 개선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청결한 주방모습 그리고 다양하게 준비된 음료/주류들
 
아이가 있는 관계로 방으로 배려해 주셔서 안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사진 오른쪽에 보이는 칸막이를 걷어내면 또 방이 있을 것 같은데 정신없어서 확인을 못해봤네요.

 
저희는 C세트 그러니까, 양+대창+우삼겹+떡갈비에 양념갈비+등심+식사(냉면, 누룽지, 국수)가 포함된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사진은 기본찬과 함께 나온 고기들로서 자세히 살펴보기로 할께요.

 
동치미국물, 상추무침, 배추가 테이블 좌측에, 각종 그릇과 소스가 곁들여진 양파가 우측에 자리를 잡습니다.

 
시원하고 달달해서 고기와 잘 어울리는 양파
 
앞서 언급한것처럼 양천지 삼성점에선 오픈 기념 행사로 한우 육회를 서비스로 제공중인데 언제까지 주시냐고 여쭤보니 아직 기한이 정해지진 않았다고 합니다. 같은 가격을 내고 비싼 육회를 공짜로 먹을 수 있으니 삼성점에 가셔야 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

 
순두부를 통째로 집어넣은 통큰 순두부 찌개!

 
떡갈비 역시 무한리필 대상인건 매한가지! 양념이 진하지 않고 잘 베어 있으며 맛이 담백합니다.


 
무한리필이라고 깨작깨작 주는 거 없습니다. 큰 그릇에 가득담아 나옵니다.

 
고생하지 않아도 직원분께서 알아서 잘라주고 익혀주시니 먹기가 편하다는 점도 양천지가 가진 장점.

 
사진을 찍느라 한쪽만 너무 태워먹었는데 그래도 맛이 굉장하네요. 웬만한 전문 막창집보다 더 부드럽고 적당히 쫄깃한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고기에 물려서 지쳐가시면 술안주로 부담도 안되고 계속 시키기는 양/대창이 확실히 좋을 듯 싶습니다.

 
양념우삼겹은 다 좋은데, 1인분을 구우면 2인이서 각각 한 젓가락씩 밖에 안나와 리필할 때 많이 달라고 하시는게 유리합니다. ^^

 
뼈가 포함된 부위를 포함해 길게 두 줄이 한접시에 나오는 양념갈비, 정성스레 가한 칼집 사이사이로 맛있는 갈비소스가 잘 스며들어 고기를 먹을 때 그 맛이 은은한데다, 그렇다고 너무 옅지 않아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고기가 익으면 한쪽에 올려놓고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불판 양측에 자리하는 특이한 모습.

 
큼직하고 부드러워 더 맛있던 양념갈비
  
식사 도중 도미인지 농어인지 헷깔리는(둘 다 아닐수도..-_-) 큼직하게 썰어진 회가 안주로 제공되었습니다.

 
 
족히 200~250g은 되어 보임직한 접시를 가득채운 등심이 스테이크 마냥 통으로 나옵니다. 와이프 모유 수유 때문에 완전히 익힌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힘줄 일부가 포함된 부위를 제외하곤 질긴 기색없이 육즙도 충분하고 마냥 부드러운 질감 덕분에 매우 만족했던 부위입니다. 돌이켜 보니 대창이니 양념갈비니 어느 부위하나 마음에 안드는 메뉴가 없네요.


 
한번에 끝나면 업체도 섭섭하실까봐(?) 같은 부위들을 한 번더 주문했는데 보통 맛있는 부위만 리필하는 것과 달리 어느 것 하나 찝어서 고를 수가 없더라구요. ^^ 물론, 특정한 부위만 달라고 하셔도 눈치보실 것 없이 마음 것 시키시면 됩니다.

 
고기만으로도 이미 포화상태였지만 결국 식사까지 주문하고야 말았어요. 보통 식사는 별도의 금액을 청구하는 것과 달리 B와 C세트엔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답니다.

 
 
된장국은 밥 대신 누룽지가 포함되는 형식이며 첨가물 없이 우려낸 누룽지 맛 본연의 깔끔함이 고기로 얼룩진 입안을 깨끗하게 정화시켜주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간이 싱겁다 싶으면 맛있는 찌개 한수저와 함께하시면 그만이고요.

 
다대기를 살살 풀어 살짝 매콤한 국물맛이 일품인 물냉면은 칡을 갈아넣은 듯한 쫄깃한 면발과 큼직큼직한 배와 무 그리고 계란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삼성동 한복판에서 단일메뉴로 승부하는 매장과 뺨치는 수준의 고기와 서비스를 무한대로 받고 싶다면 양천지는 단연 1순위에 올려놓아도 부족함이 없는 맛집이라 생각됩니다. 회식과 모임 음식점으로 손색없는 양천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직장인들은 점심특선에 주목해 보세요.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삼성역맛집/회식추천]양천지 삼성점-양/대창/갈비/등심 무한리필고기집(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48-15번지)

맛집,삼성역맛집,회식추천,양천지 삼성점,양,대창,갈비,등심,무한리필고기집,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48-15번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1동 | 양천지 삼성점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