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북아프리카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손꼽는 모로코의 수도 라바트, 그 이름을 빌려 모로코 전통 음식과 와인을 맛볼 수 있는 문양라바트 분당정자점에 다녀와 봤습니다. 철저히 개성적인 룸 위주의 실내 공간으로 이루어진 이곳은, 방마다 프라이버시를 위한 발이 마련되어 있고 편안한 음악과 은은한 조명하에서 푹신한 쿠션에 몸을 기대고 즐거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멋진 레스토랑입니다. 저는 이번에 새로나온 아실라 커플세트(아실라 샐러드 + 크레미조또 + 케프타 비프 타진 + 하우스와인2잔)를 맛보고 왔는데요. 셀 수 없이 많은 와인 종류와 뭔가 독특하지만 어색하지 않은 새로운 푸드에 도전하고 싶다면 rabat 분당 정자점은 주목하셔야 할 맛집입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6-1 젤존타워3 7층 707호
매장은 정자역 3번 출구로 나와 바로 보이는 건물 7층에 위치하며, 이젠 신분당선을 통해 강남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건물자체 주차를 지원하므로 차량방문 또한 불편하지 않습니다.

 
 문양라바트와인레스토랑 정자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6-1 젤존타워3 7층 707호
  40석 가량
  18:00 ~ 02:00
 031-715-0874
  모로코식 정통 와인레스토랑
 정자역 3번출구
1분거리
  건물 주차가능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분위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바닥제 무늬 조형물, 조명 하나하나, 벽의 질감까지.. 흡사 영화에서나 봤을 법한 북아프리카 전통 음식점의 모습 그대로를 재현한 듯 독특합니다.

 
매장은 복도 형식의 통로를 기준으로 신발을 벗고 들어갈 수 있는 룸들과 매장 안쪽의 일반 테이블들을 준비해 놓았으며, 주방은 오픈되어 있지 않은 형태를 가집니다. 흡사 인페르노(inferno, 지옥불)를 연상시키는 멋진 조명이 내부를 가로지르는 모습이 개인적으로 무척 마음에 들더군요.

 
방들은 모두 개성적인 형태로 꾸며져 있으며 조명자체가 어둡고 은은한 분위기를 내도록 되어 있는 데다, 일단 방 안으로 들어서면 발을 쳐주기 때문에 이야기를 나누기에 너무 편합니다. 소리가 커져도 옆방에 방해가 되지 않구요.

    
모두 다른 개성으로 똘똘뭉친 라바트 분당정자점
 
 

 
획일적인 분위기를 가진 일반 레스토랑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독특함을 가졌다는 사실이 바로 문양라바트 분당 정자점이 가진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흰 입구와 맞닿은 첫번째 방에 둥지를 틀고, 아실라 커플세트(아실라 샐러드 + 크레미조또 + 케프타 비프 타진 + 하우스와인2잔)를 주문했습니다.

 
모로코 전통빵 홉스와 함께 하는 ASILAH SPECIAL 구성
 
등과 손 어떻게 두어도 편안한 쿠션들이 마련되어 자세잡기 너무 편하다는…
 
 
 
와인메뉴판이 따로 있을 정도로 저가부터 고가를 아우루는 수 많은 와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처럼 무지한 사람이 아니라, 정말 와인맛을 알고 계시는 분이라도 걱정할 것 없이 소중한 지인을 대할 수 있단 뜻입니다.

 
 
세트메뉴 중 맨 처음으로 아실라 스페셜 드레싱이 첨가된 토마토, 오이, 양파가 주를 이루는 샐러드가 주문한 하우스와인 그리고 오렌지 주스와 함께 등장했는데, 뭔가 일반적인 샐러드와는 다른 외형과 독특한 드레싱이 신기하긴 했지만, 안타깝게도 너무 잘게 썰어놔서 그런지 기대보다 식감이 별로였고 큰 감흥은 없었답니다. 아실라세트 중 유일하게 아쉬움이 컸던 메뉴입니다.

 
 
요건 새우, 홍합, 오징어 등의 신선한 해산물과 베이컨을 듬뿍듬뿍 넣고 고소한 크림소스로 볶아낸 이태식리조또인 크레마리조토입니다. 두텁지만 느끼하지 않은 크림소스에 잘 버무려진 밥과 해산물, 베이컨이 동시에 씹히는 풍성함이 매력적인 맛을 자랑하는, 그야 말로 양과 질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

 
 
맛있는 음식에 와인이 빠질 순 없죠?! 아실라세트엔 하우스와인 두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레드/화이트 선택가능)

 
마지막으로 등장한 건 오늘의 메인요리! 독특한 용기에 담겨져 나오는 케이프비프타진은 쇠고기와 각종야채로 반죽한 케프타를 미트소스로 졸여 달걀을 올린 모로코식 타진으로 함께 나오는 모로코전통빵인 홉스를 찢어 찍어먹는 음식입니다.

   
그 맛을 극단적으로 표현하자면 미트볼이 들어간 미트소스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딱 그렇게 또 규정지을 수 없는 이유가 각종 향신료를 포함해 계란, 붉은콩, 토마토, 은행, 올리브, 강낭콩 등이 포함되어 다채로운 맛을 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베트남 음식처럼 향이나 맛이너무 강해 못먹고 그런게 아니라 저 같은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함께 나오는 빵(홉스)은 다 먹으면 추가로 주문해야 하며 크기가 크고 담백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서 가족/연인과 독특하고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다면 라바트 분당점의 세트메뉴, 그것도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실라세트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맛도, 분위기도, 서비스도 모두 만족스러운 곳이라 평가하고 싶습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분당맛집]문양라바트와인레스토랑 정자점-모로코식 아실라스페셜세트를 맛보다! 추천레스토랑(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6-1 젤존타워3 7층 707호)


맛집,성남맛집,분당맛집,문양라바트와인레스토랑,정자점,모로코,라바트,아실라스페셜세트,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6-1 젤존타워3 7층 707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1동 | 라바트 분당정자점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