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한해가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모를 정도로 거침없는 시간의 흐름에 우린 늘 당황하곤 한다. 항상 이맘때 쯤이면 잊고 지내던 은사님이랄지 친구가 생각나는 걸 보니 연말이 다가오는게 맞긴 맞나보다. 자! 그럼 망설이지 말고 전화를 하자. 너무 늦기전에 말이다. 그리고 기억속에 두고두고 기억될 만큼 즐거운시간을 보내자. 어디에서? 그 이름도 독특한 달과 빛과 술과 이야기가 있다는 ‘달빛술담문자르’는 어떨까?!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아니 정확히 말해 압구정 로데오거리 부근에 둥지를 튼 퓨전선술집인 이곳은 따뜻하면서도 고풍적인 그리고 현대적인 분위기가 혼재된 느낌 충~만한 추천 술집 되시겠다.

 달빛술담문자르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44-19번지
  60석 이상
  영업시간
17:30 ~ 02:00
 02-541-6118
  연말연시 분위기있는 모임장소를 찾는다면?!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10분거리
  발렛비용 3000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44-19번지

 
버스편을 통해 갤러리아 백화점 앞에서 내리자 화려한 조명이 눈을 즐겁게 한다. 매장을 찾아가려면 반대편으로 건너가야 하는데 잠시 기웃기웃 거리다 찰칵~

 
와우~ NBA공식 매장이 동대문과 전주 쪽에 생겼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는데 압구정 한복판에도 있다니!! 아무것도 사진 않았지만 득템한 느낌! 언제 꼭 점퍼하나 사러 가야 겠다.


 
각설하고, 매장은 스마트폰을 사용한 다음맵으로도 찾기가 쉽지 않았다. 한양아파트 길로 쭉 내려오면 되는데 이곳저곳 구경하다 벌받은 셈. 그런데 저 멀리 웬지 달빛술담인것만 같은 간판이 눈에 들어왔다!

 
빙고! 오~ 가까이서 보니 상당히 독특한 건물 모양이 남다르다.

 
수수한 것 같으면서도 세련된 매장 전경
 
파는것인지, 손님에게 주는것인지 확인하진 못했으나 군고구마를 맛있게 구워내는 기기가 매장앞에 있다. 지금 생각해보니 하나 달라고 할 걸 그랬나보다. ^^

 
어느덧 다가온 겨울추위 때문에 야외좌석을 뒤로하고 이층으로 이루어진 건물내부로 들어서자 생각보다 따뜻한 온기와 겉보기완 다른 넓은 공간이 눈앞에 펼쳐졌다. 일층엔 주방과 약 삼십석의 좌석이 예쁜 조명달린 창가 곁에 자리하고 있었다.

 
1층 좌석 모습
 
이런 자리에서 친구들과 정다운 이야기를 나눌 생각을 하면 벌써부터 즐거워 진다.

   
곳곳엔 추억이 깃든 사진들이 부착되어 있었고 이벤트 안내, 귀여운 화장실 까지 소소하지만 남다른 시설과 장식물이 지금도 눈에 아른 거린다.

 
필자는 2층 창가자리로 안내를 받았고 요건 올라가는 계단 모습!

 
보통 이런 음식점에 가면 조망권(?)이란 것 때문에 창가자리를 선호하곤 하는데 테이블 일부를 제외하곤 모두 창가와 좌석이 붙어있다는 것도 달빛술담문자르가 가진 매력이다.

 
다만, 이제 초겨울임에도 불구하고 바닥공기가 다소 찬 한기가 느껴졌다. 남자라면 외투를 벗고 이야기를 나누어도 상관없는 수준, 그러나 여성들을 배려해 이런 부분들을 보완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왼쪽 사진에 보이는 게 모포 맞겠지?! 달라고 할걸.. 술을 보관하는 냉장고도 평범하지 않다!

 
2층 안쪽 좌석들, 여기도 역시 커다란 창문이 사진 뒤쪽으로 위치
 
달빛술담문자르의 주류들은 전통주 전문점을 연상시킬만큼 다양하다. 필자는 모주를 제외하고 가장 저렴한 가격과 모던한맛으로 안주와의 매치가 일품인 ‘달빛 술담 막걸리’를 주문했는데 양을 제외하면 정말 깔끔하고 맛있어 추천할 수 있는 주류다.  

 
다양한 이색 막걸리 뿐만 아니라 사케나 맥주 명품주도 물론 준비되어 있다
 
다만, 한 주전자가 750ml인데(한 두병 될라나?) 함께 나오는 그릇으로 딱 세잔밖에 안나오는 건 아쉽다.

 
기본안주라고 해봤자 음식과 함께 나온 쌈무가 전부였으니 안주가 먹고 싶다면 무조건 시켜야 하는 것으로 보인다. 필자가 체험한 건 두가지, 첫번째는 ‘옥돌 오리/수육 보쌈김치’로서 기름기가 빠져 담백한 수육과 훈제오리를 함께즐길 수 있는 요리다. 그리고 두 번째는 ‘간고등어구이’로 통통한 자반고등어를 노릇하게 구워 나오는 음식. 다른 술집과 다르게 안주들을 분류로 나눠놓아, 배를 채우기 보단 맛을 즐기며 가볍게 한잔하고 싶을땐 ‘눈썹달 메뉴’에서.. 살짝출출한 감을 달래며 진득히 술을 마시고 싶을 땐 ‘반달메뉴’, 푸짐하게 차려놓고 마음껏 술을 즐기고 싶을 때 ‘보름달 메뉴’ 를 나눠놓아 손님의 선택을 유도한다는 점이다. 물론, 옥돌오리처럼 보름달임에도 불구하고 푸짐하지 않은 요리도 있다.
 
맛있다.. 담백하다.. 그런데 양을 따진다면… 털석
 
보쌈/수육의 온기가 계속해서 유지될 수 있도록 작은 화로가 그릇 밑에 깔려 이야기를 오래 나눠도 음식이 식지 않는 다는 점에 주목하고, 보쌈김치는 약간 김치볶음 맛있게 한 맛이 나서 호불호가 엇갈릴 우려가 있다. 부추무침은 무난한 편.

 
오리와 수육의 조합이라 누구나 선호할만한 옥돌 오리/수육 보쌈김치

 
오히려 13000원인 간고등어 구이의 육질이 탱탱하고 양도 많았고, 담백하니 참 좋았다. 요건 추천 한방 날려본다.

 
튼실한 고등어에 살도 참 많이 붙어있다! 추천 술안주
 
필자 같은 서민 기준에서 봤을 때 아쉬운 건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는 가격 뿐이다. 정말 괜찮은 곳에서 술 많이 안먹는 1차를 만들고 싶다면 달빛술담문자르는 엄지를 치켜세워도 부족하다. 친절한 직원들, 조용한 분위기, 멋진 내부 모습. 다방면으로 만족스러운 술집이기 때문이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신사동술집/맛집]달빛술담문자르-분위기있는 연말모임추천술집(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44-19번지)


맛집,달빛술담, 신사동 맛집, 신사동 술집, 술집 추천, 분위기있는 바,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44-19번지,모임,달빛술담문자르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 달빛술담문자르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