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잠실에서 20분 거리로 만날 수 있는 ‘한우만’은 한우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는 최상급(1++)고기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어 주목받는 맛집입니다. 주변에 팔당댐과 검단산이 위치해 관광과 등산 코스에 넣어도 손색이 없고,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와 넓은 복층 구조를 갖춰 각종 모임에도 잘 어울립니다. 필자는 이번이 첫 방문이었지만 이제 막 생겨서 가게를 알리는 곳이 아니라 3년 전부터 영업을 해온 유명한 곳이라고 하니 믿고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남에 맛있는 식사 장소가 어디 없을지 물색하고 계셨던 분들께 추천합니다.

 한우만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 51-55
  동시수용인원
200명
  11:00 ~ 22:00
휴무일 없음
 031-796-7745
(주말18시이후 예약필수)
  1++ 최상급 소고기와 백탄만 사용하는 맛집
 잠실20분 팔당역에서 차로 5분거리
  주차장 완비
(20대 이상 무료주차)

 
한우만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 51-55
중부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등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너무나 많습니다. 추운 날씨 탓에 대중교통으론 조금 무리가 있는 것이 사실이니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 듯 싶네요.

 
 
 
정육식당을 한번이라도 이용해본 경험이 있다면 OK! 없다면 간단합니다. 정육점에서 원하는 만큼의 고기를 골라 결제 후, 자리로 돌아와 직원이 준비해 준 숯(백탄)과 야채를 이용해 구워먹으면 된다는 것! 식사, 술, 음료는 직원에게 주문하며 갈 때 계산하시고, 부족한 야채는 셀프코너에서 채우면 그만입니다.

 
고기집이니 아무래도 고기가격이 가장 관심이 가는 게 사실인데, 2인 기준으로 식사를 겸해 적당히 먹고 오는 것을 가정한다면 ‘꽃등심 450g(6만1천원-수급과 도축 상황에 따라 그날그날 가격은 달라짐), 우거지탕, 된장국, 상차림비(인원에 관계 없이 테이블 당 3000원)’ 등을 합해 대략 7~8만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엇~ 좀 비싼거 아냐?! 라고 생각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1++등급을 이 가격에 접한다고 생각하면 결코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일례로 필자는 어느 회식자리에서 1++ 100g에 45000원이란 말도 안되는 가격에 먹어본 적이 있거든요(아~ 그 땐 정말 미친듯이 흡입했던 기억이.. -_-)

 
매장에서 본 손님 중엔 고기가 아니라 건더기가 풍부한 우거지탕이랄지, 차돌 된장찌개를 먹으러 들르는 손님도 꽤 많았던 만큼, 굳이 고기를 먹어야 한다는 부담 대신 가볍게 식사를 먼저 해보는 것으로 매장을 평가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교외에 자리한 맛집 답게 내부는 시원시원하게 넓습니다. 1층엔 주로 테이블들이, 2층엔 신발을 벗고 올라가는 좌석이 마련되어 가족과 함께 이용하기 좋지요. 영상으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이 안나올 경우 블로그 원문 참조 Blog.naver.com/naspire)

환기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몇 년동안 운영한 매장 치곤 내부가 깔끔합니다.

 
다수의 인원이 모임을 하는데 적합한 2층
 
매장한켠엔 앞서 말씀드린 대로 셀프코너(야채 등)가 준비되어 있고, 오픈된 주방 또한 깔끔해서 믿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이 있긴 한데, 사진에서 보이는 게 전부인데다 바닥이 깔끔하지 않아서 썩 추천하고 싶진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유일하게 개선했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유명인사들도 많이 왔더 갔더라구요. 이곳 저곳 싸인과 사진이 붙어 있었습니다.

 
 
필자가 맛보고 온 눈꽃등심 말고도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선호하는 갈비살, 어떤 방법으로 드셔도 다 맛있는 업진살, 입에서 살살 녹는 채끝등심, 육즙이 풍부한 부채살 등 가격과 맛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그 외 부위는 (생갈비, 안창살, 토시살, 안심) 냉장고안에 있으니 별도로 말씀하시면 되고요. 주문 전 등급판정 확인서와 도축 검사 증명서 등을 보시면 등급과 도축일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건 체크하셔야 할 사항!

 
1+나 그 이하의 등급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오직 투플러스 한우만 판매하고 모든 고기 및 우족등은 사서 포장해 갈 수 있답니다.

 
숯이 준비될 동안 밑반찬이 먼저 나왔는데요. 고기를 맛있게 먹는데 필요한 필수적인 것들은 모두 갖춰 지게 됩니다. 특히, 갓 만든 겉절이 김치가 일품이었지요.

 
이 눈부신 꽃등심의 마블링좀 보세요. 30년 경력의 조리실장님이 기름이 많은 부위를 제거하고 양심적으로 중량을 달아 파니 고기질이 준수하고 믿을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한우 등급과 더불어 한우만이 자랑하는 또 하나의 특징, 바로 백탄이라 할 수 있는데요. 식객에도 소개되었던 재료를 사용해 고기를 구워내니 잡냄새가 없고, 다른 고급 음식점과 차별화된 향과 맛을 이끌어 냅니다. 게다가 백탄은 일반 참숯보다 원적외선이 나오는 건강한 참숯으로 잘 알려져 있죠.

 
백탄의 특징
 
이곳에선 숯 위에 올라간 고기를 육즙이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 딱! 한번만 뒤집습니다.

 
 
처음엔 직원이 구워주며 설명해주는데, 사람들이 태워먹는거 아니냐고 말을 건냈다는 말이 수긍될 만큼 익지만, 신기하게도 고기는 더욱 부드럽고 육즙은 그대로 살아 있었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처럼 말이죠.

 
맛을 굳이 평가하자면 부드럽고, 담백하며, 쫄깃함까지!! 최상급 한우가 갖춰야 할 풍미를 두 가지고 있었습니다. 동영상으로 한번 감상해 보세요.
(동영상이 안나올 경우 블로그 원문 참조 Blog.naver.com/naspire)
 
한우는 싸먹고, 찍어먹고 하면 맛이 반감된다고 생각하는 1인! 그러나 배부르게 또 건강하게 드시려면 야채와 함께 싸드시는 것이 현명 하겠죠?! ^^; 아무래도 전자의 이유가 크겠죠. 저렴해도 부담 되는 금액인 건 사실이니까요.

 
식사는 된장국과 우거지찌개를 함께 시켜서 먹었습니다. 둘 중 하나를 고르라면 전 우거지탕을 고르겠어요. 가격대비 씨래기나 고기양이 풍성해서 너무 맛있었거든요. 입맛까다로운 와이프 역시 대만족했던 메뉴입니다.

 
우거지탕의 풍성한 건더기 좀 보세요!
 
1++이라고 표기만 하는 업체가 아닌 ‘한우만’은 진짜 투플러스로만 승부를 거는 곳입니다. 거기다 값싼 숯이 아니라 참숯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히는 백탄 만을 사용해 고기맛 제대로 내는 맛집이지요. 하남이나 팔당 근처에 놀러가실 일이 계시다면 반드시 참고 하셨으면 하는 장소로 추천하며 짧은 방문기를 마칩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하남맛집/참숯화로구이]한우만 1++(투플러스)최상급 소고기와 백탄만 사용하는 추천맛집(경기도 하남시 창우동 51-55)

맛집,하남맛집,참숯화로구이,소고기,한우만,1++,투플러스,백탄,경기도 하남시 창우동 51-55,드라이브코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하남시 천현동 | 한우만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