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매장으로 향하는 계단을 내려가며 벽에 걸린 일본풍 사진과 음악 때문에 내심 '흉내내기 급급한 또 다른 이자카야'라고 든 생각이 깨지는덴 채 10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분위기는 술집인데 메뉴판을 보니 사시미는 기본, 한국/일본 요리가 섞여 있어 실례를 무릅쓰고 여쭤보니, 키친마나부의 마나부는 실제 쥔장님의 형부이름인데다, 쥔장님 역시 일본에서 오래살다 들어오신 현지인(국적은 한국인)이였던 것이었지요. 참 많은 맛집을 다녀봤지만 현지인이 현지인 스타일로, 한국적인 음식을 퓨전해서 다양하게 서비스하는 이런 곳은 처음이었습니다. 사케들 가격은 다른 신천 이자카야에 비해 저렴하며, 사시미, 식사와 요리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메모해두시면 좋은 맛집입니다.

키친마나부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184-3 지하1층
  동시수용인원
120명
  17:00 ~ 24:00
일요일 휴무
 02-414-2301
  한국일본의 대표 메뉴를 만날 수 있다!
 신천역4번출구
1분거리
  주차불가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184-3 지하1층
신천역4번출구로 나오자 마자 100m도 안되는 거리에 입구가 보입니다. 주차지원은 안되니 술한잔 하실 생각으로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세요.
 
 

오늘 필자가 맛보고 온 음식은 사시미와 매운탕 이였지만, 스시, 우동과 같은 식사, 타코 와사비, 아게다시 도후의 작은 한입 안주, 각종 튀김, 조리, 구이, 요리 등등 일반적인 이자카야와는 다른 식사와 술이 모두 가능한 메뉴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음식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15년 경력의 주방장님이 만드시기에 모양세와 맛이 남다르단 점도 체크하셔야 할 점입니다.
 
 
 
 
계단을 타고 내려와 좌측으론 주방과, 단체 손님을 위한 방 2개가 마련되어 있고, 위 사진은 우측의 모습. 일본음악이 흘러나오는데다 손님을 맞을 때 일본어로 인사하며, 각종 장식물 들이 마치 현지 음식점에 와 있는 것처럼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이래저래 신경을 많이 써 놓았습니다.
 
내부공간은 이렇게 주변부에 직선 통로를 마련하고 그 양 옆으로 칸막이나 발과 같은 것으로 자리를 나눠놓은 상태에서 테이블과 좌석을 준비시켜, 한마디로 선이 뚜렷한 구조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자세히 보니 바닥 타일도 일반적이지가 않는데 재료를 직접 일본에서 공수하신지 까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프라이버시를 원하신다구요? 그렇 요렇게 발이 있는 좌석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셔도 되고…
 
아니면 편히 앉을 수 있도록 배려된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해우소 가는길
 
너무너무 귀여운 그림들이 곳곳에 새겨져 있어요!
 
요건 아까 잠깐 언급했던 단체석 모습인데, 예약을 해야만 쓸 수 있는 건 아니지만 4~6인실과 아래 사진과 같은 12인실 두 개만 존재하니 필요하시다면 미리 전화하시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사케를 비롯한 대부분의 주요 주류가 완비
 
키친마나부가 자랑하는 대표적인 안주메뉴인 사시미와 매운탕이 나왔습니다. 국내산 광어와, 도미, 우럭 및 각종 해산물을 중심으로 2~3인이 드시기에 충분한 횟감들이 매운탕과 함께 제공됩니다. 그렇다고 회 종류가 항상 고정되어 있는 건 아니고 철에 따라, 수급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 필자 같은 경우는 도미대신 점성어와 참치, 연어 그리고 전복 등이 더해진 모습이었지요.
 
매운탕과, 횟감을 맛있게 먹을 수 있게 알아서 준비해 주시며, 개인적으로 계란탕이랄지, 마끼 같은 것이 두 개정도 나오면 금상첨화일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는 모두 활어회가 아닌(활어회도 취급은 함), 일본식 스타일인 숙성된 선어회로 제공되기에 비린내가 없고 부드러우며 감칠맛 나는 것이 아주 좋았습니다. 특히, 전문점에서나 볼 수 있던 전복내장, 해삼창자, 대하장(새우로 담근 장)같은 것이 사이드로 더해져 가뜩이나 풍성한 횟감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 다는 점이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장점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횟감을 맛볼 수 있는 사시미와 매운탕, 안주로 추천
 
두 명이인데 잔을 왜 많이 주시냐고 여쭤보니, 다양한 잔에 따라 먹는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확실히 술잔을 고를 수 있다는게 처음이라 상당히 신선합니다.
 
시원하고 적당히 매콤해 밥 생각이 나게 했던 매운탕, 사시미를 시키면 매운탕이 함께 나온다는 거!~
 
전화로 예약하는 순간부터 주문과, 식사내내 사장님 입에서 입버릇처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하는 음식점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이자카야 형식을 갖췄으면서도 다양한 한국요리 일본요리를 퀼러티 높은 수준으로 만날 수 있으며 가격은 그리 부담되지 않은 곳은 더더욱 없지요. 신천에서 꽤 괜찮은 식사 및 술집을 알아보고 계시다면 키친마나부는 메모해두셔야 할 맛집입니다.
 
 [신천맛집/잠실술집]키친마나부-일본인이 운영하는 진짜 이자카야, 음식점, 선어회횟집 추천합니다, 가격도저렴(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184-3 지하1층)

맛집,신천맛집,잠실술집,키친마나부,이자카야,음식점,선어회횟집,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184-3 지하1층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6동 | 키친 마나부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