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생생정보통에 소개되었을 정도로 분당에서 꽤나 유명한 맛집이었던 조재벌생고기가 신천으로 자리를 옮겼다 하여 찾아가 봤습니다. TV출연맛집을 별로 믿는 편은 아니지만 영업하는 매장에서 이렇게 두툼하게 썰어나오는 오겹살과 삼겹살은 난생 처음이었고, 세상에 불판위에 올려먹는 김치는 당췌 어디서 만들어 가져오셨는지 손만대도 좍좍~ 찢어질만큼 잘익어 맛이 정말 기가 막힙니다. 어떤 손님이든 고기를 시키면 차돌박이가 무조건 서비스로 나오며, 사장님 기분에 따라 그 종류와 횟수가 달라지는 인간미(?) 넘치는 맛집! 신천에서 회식자리를 마련하려고 하는데 상사로부터 최고의 칭찬을 받고 싶은 분들은 반드시 참고하셔야 하는 곳입니다.
조재벌생고기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208-4
  동시수용인원
70명
  11:00 ~ 22:00
 02-422-7972
  고기질이 정말 다른
맛집
 신천역3번출구
3분거리
  주차불가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208-4
신천역3번 출구 첫번째 골목 우회전 후 좌측골목으로 계속 직진하다 보면 좌측에 매장에 보입니다. 주차가 어려우니 술드시려면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세요.
 
 
필자도 먹었고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메뉴는 ‘오겹살(흑돼지)+항정살+차돌박이+껍데기(총 600g, 한근 정도)’가 함께 나오는 세트입니다. 2~3인이 먹기에 큰 무리가 없는 양인데다, 마무리는 조재벌이 자랑하는 ‘깍두기 볶음밥 + 치즈’ 조합이면 아주아주 든든합니다. 소주한병을 시킨다고 가정했을 때 총 3만7천원 정도 되겠네요. 물론, 아래 쿠폰을 사용하면 이야기가 달라지니 기간끝나기 전에 이용해보세요.
 
쿠폰매거진 코코펀(cocofun.co.kr)에 조재벌을 쳐보세요. 무한리필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홀은 테이블과 좌석이 나란히 위치하며 대략 70명 정도까진 무리 없이 커버할 수 있는 크기.
 
메뉴판도 그렇고 사장님이 직접 그리셨을 것으로 판단(?)되는 재미있는 그림들이 벽을 채우고 있습니다. 맛있는 고기드려 좋은놈, 많이 저렴하게 드려 이상한놈, 집에 있는 가축을 잡아와 나쁜놈이란 문구가 나름 잘 어울립니다. 생생정보통 134회 맛집은 참고할만한 팁.
 
한 켠엔 이처럼 반찬을 담아갈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는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특징은 바로 불판위에 올려 먹는 콩나물과 바로 저 미친김치(라고 밖에 표현할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런 저런 고기집 다 다녀봤지만 강남의 모 고기집에서 받은 인상적인 맛보다 적어도 두 수는 위였습니다.
 
그렇다고 반찬이 무조건 셀프는 아니고, 처음에 기본 셋팅은 해주시는데다 필요할 때마다 부르면 직원분이 가져다 주시기도 하니 편리합니다. 쌈류는 리필코너에 없으니 불러야 하지요.
 
상당히 넓은 불판 덕분에 김치와 콩나물 그리고 모듬 고기가 가득 올라가도 크게 좁단 느낌이 없습니다. 고기 올라가기 무섭게 사라지는 모임이 빈번했다면(?) 조재벌생고기를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이유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요 불판은 기울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고기를 구울 땐 사진처럼 기울여서 기름이 아래로 빠지게 할 수 있고, 밥을 볶아먹을 땐 원상태로 만들어 편리하게 먹는 것이 가능하더라구요.
 
사진으로 설명이 될지 모르겠지만 고기가 정말 두꺼운데, 오겹살은 오겹살 답게, 항정살은 항정살 답게 아주 크고 두툼하게 나옵니다.  아래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나오지 않을 경우 블로그 원문 참조, blog.naver.com/naspire)


가장 먼저 익는 차돌박이부터 흡입을 시작. 갈비살은 한우라고 적혀있는데 요것도 그런진 확인못해봤지만 어쨌든 너무 맛있습니다. 고기 찍어먹으라고 나오는 소금은 거의 필요가 없는데 그 이유는..
 
바로 불판에 함께 구운 김치와 콩나물이 너무 맛나기 때문!!
 
지금 다시 봐도 너무 먹음직 스럽네요. T_T 김치 정말 예술입니다. 어떻게 하나 같이 모두 부드럽고 쫙쫙~ 찢어지는 것들로만 가져다 놓으셨는지, 조재벌의 가장 큰 매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상추에 싸먹는 것도 잊혀지는 수준이라면 말 다했죠.
 
판이 좀 더러워 졌다 싶으면 이렇게 전용주걱으로 물을 뿌린다음 긁어서 깨끗하게 만들어 주시니, 탄음식 안먹어 좋고, 보기에도 깨끗해서 좋고!
 
2라운드 돌입! 김치랑 콩나물 또 마구 가져다가 올려 놓습니다. 돌이켜 보니 고기보다 더 많이 먹었던 것 같네요.
 
약간 모자란 감이 있어 한우 짝갈비살을 주문했는데 6조각 남짓한 양이 나오지만 그 크기가 남달라서 결코 양이 적다거나 하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마블링은 환상인데다, 육즙이 샘솟듯 올라오는, 그냥 먹어도 살살녹아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오겹살, 항정살, 껍데기, 차돌박이 그리고 갈비살까지 어느 것 하나 딱히 마음에 들지 않는 게 없을 정도로 고기질이 굉장했으니 어떤 걸 선택하셔도 무방하리라 자신합니다.
 
보통 고기를 먹고 나면 마무리로 냉면이 땡기기 마련인데, 이 집은 깍두기 볶음밥이 유명하다해서 1인분에 치즈(1000원)을 얹어 시켰습니다. 아래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나오지 않을 경우 블로그 원문 참조, blog.naver.com/naspire)

 
사장님이 손수 밥을 정성스럽게 펴주신다음 그 위에 고소한 치즈가 올라가는데…
 
어느 정도 익자 사진처럼 돌돌 말아주시네요?! 당연히 자연스럽게 치즈가 밥 사이사이로 스며들게 되고 불판과 맞닿은 면은 누룽지가 되니 이건 뭐.. 말로 설명이..
 
조재벌 생고기는 다년간 맛집을 다녀본 필자가 강력추천하는 맛집입니다. 사장님 그리고 종업원의 푸근한 친절함은 덤이며, 고기 하나하나, 반찬하나하나, 거기다 가격까지 마음에 드는 곳은 흔치 않기 때문입니다. 다만, 환기가 좀 안되는 경향이 있어 옷에 심하게 냄새가 베긴다는 점만 빼면(페브리즈 같은 게 비치되어 있는지 까진 확인 못했습니다) 신천에서 모임하시려는 분들께 가장 적합한 장소라고 자부합니다. 고기좀 드셔보셨다는 분들께도 말입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신천맛집/고기집]조재벌생고기-모임회식은 무조건 여기서! 강력추천고기집, 차돌박이는 무조건 서비스!

맛집, 신천맛집, 신천역맛집, 신천 회식, 신천고깃집,코코펀,갈비살,오겹살,항정살,차돌박이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본동 | 조재벌 신천점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