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남양주 인근으로 드라이브를 염두해 두신 분들이 참고하실만한 맛집을 소개시켜 드릴까 합니다. 싱싱한 야채가 돋보이는 쌈밥과 차돌박이를 전문으로하는 보리울이 그곳인데요. 깔끔하고 정갈한 맛도 맛이지만 북적이는 도심에서 벗어나, 넓은 주차장, 한적한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단 매력이 더 끌리는 맛집입니다. 필자는 공교롭게도 와이프의 요구에(?) 따라 막창+보리밥을 먹고 왔는데 지금부터 함께 구경해 보시죠.

 
 
남양주맛집,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리 251-17번지
 
주차걱정 없는 넓은 공간.
 
 
신발벗는곳, 좌석, 주방이 통으로 이어진 매장구조가 독특합니다. 옆사람과 식사에 방해되지 않도록 자리별로 칸막이가 세워져 있고, 밝은 조명에 온돌바닥이 따뜻해서 이런 추운날엔 자리를 뜨기가 쉽지 않네요.
 
철에 따라 조금씩 변화가 있긴 하겠지만 어느 메뉴를 시키더라도 샐러드, 김치, 배추국, 도토리묵, 전, 쌈야채로 구성되는 밑반찬들이 등장하며 모두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깔끔하고 정갈한 밑반찬을 자랑하는 보리울
 
막창은 원산지가 미국산이며, 초벌구이가 된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함께 따라 나오는 버섯과, 양파를 올려서 적당히 익혀 드시면 됩니다. 막창 그 자체로는 살짝 밋밋한 감이 있어 소금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필요에 따라 쌈으로 싸드시면 더 좋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많은 소금구이 막창! 소주생각나요!
 
 
본래 술안주로 잘 어울리는 음식을 주문한 관계로 마무리는 보리밥을 시켰지요. 볼이 큰 그릇에 담긴 보리쌀밥에...
 
6가지 야채 및 나물, 고추장, 참기름, 된장을 집어넣고 쓱싹쓱싹 비비면 없던 입맛도 살아나는 그럴듯한 비빔밥이 완성됩니다.
 
이번 주말 나들이 계획에, 보리울을 포함시켜 보세요. 저렴하고, 맛있게 한끼 식사를 해결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 다음에 갈 땐 막창대신 쌈밥을 한번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남양주맛집]보리울-쌈밥집에서 막창먹고온날! 보리쌈밥, 차돌박이전문(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리 251-17)

맛집,남양주맛집,보리울,쌈밥,소금구이막창,불막창,보리쌈밥,차돌박이전문,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리 251-17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