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스위스에서 먹었던 잊지 못할 라클렛(가운데 사진)
난생 처음 라클렛을 접했을 때의 기억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인터라켄 웨스트(Interlaken West) 역 부근의 토스카나(Toscana)란 호텔에 딸린 식당으로 기억하는데, 함께 주문한 퐁듀보다 몇배는 더 손이 갔던 고소한 음식. 저에겐 언제나 끊임없는 동경의 대상인 스위스를 연상하면 이젠 붉은색 십자가나, 맥가이버 칼보다 먼저 떠오르는 상징과도 같습니다. 그런 라클렛을 이태원에서 맛볼 수 있다 하여 부랴부랴 찾아갔습니다. 이름도 멋진, 스위스 남서부, 프랑스와의 국경에 있는 호수와 같은 이름의 ‘레만호’가 그곳입니다.
  스위스
vs
레만호
그 라클렛
맛 차이는?!
 
레만호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35-55
저는 차를 몰고 갔음에도 이태원역 방향에서 올라가는 길이 매우 가파른데다 멀어서 고전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거면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 쪽에서 역방향으로 내려오는 것이 빠를 거라고 쥔장님이 귀뜸 하시네요. 주차장은 따로 없고 차를 대면 발렛하시는 분들이 나옵니다. 2시간을 주차하는 조건으로 2000원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swiss
leman lake
 
 
 
매장을 들어서 좌측을 바라본 사진(작은 사진은 우측). 햇살 가득한 창가에 아기자기한 스위스의 멋을 살린 인테리어로 가득 꾸며져 있어 너무 아름답습니다.
 
주로 식사를 하게 될 홀의 모습도 마찬가지입니다. 안쪽엔 바 형식의 간이 주방이 마련되어 있으며, 소모임용 2층 및 반지층 공간이 더 있습니다.
 
소모임에 적합한 매장내 반 지층 단체석
 
2층으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창가로 1층이 내려다 보이는 2층 좌석모습입니다. 이렇게 분위기를 잘 맞추기란 결코 쉽지 않은 법인데, 다시 봐도 스위스 느낌이 물씬 풍기는 게 대단합니다.
 
2층은 곧 주방으로도 연결되지만 내부를 촬영하진 않았습니다. 청결에 문제가 있다거나 그런건 전혀 아닙니다. 그냥 바빠 보이시길래 ^^
 
 
 
저희가 주문한 건 모듬라클렛이었어요. 결론부터 얘기하면 차림세가 많이 달랐습니다. 본토에선 음식이 모두 만들어진 상태에서 한꺼번에 접시에 담겨 나왔지만 여기선 치즈를 녹이는 것과 구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기기를 가운데 두고, 야채와 고기 그리고 치즈가 따로 나와 소위 ‘만들어 먹는’ 재미를 안겨준단 것이죠. 아무래도 스위스식 라클렛은 한국인사람들에겐 큰 흥미를 끌지 않는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고 하는 걸 보면 문화적인 차이가 영향을 미쳐서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에피타이저 역할의 빵과 소스
 
다양한 야채 그리고 토마토
 
치즈는 이렇게 작은 미니 팬에 올려서…
 
작은 사진처럼 구이판 중간에 밀어넣으면 먹기 좋게 녹게 됩니다.
 
야채들이 잘 익기를 기다린 다음…
 
부드럽게 녹은 쫄깃쫄깃한 치즈에 재료를 함께 싸먹는 다는 것이 라클렛의 컨셉. 딱 한가지 아쉬웠던 건 감자였는데, 삶은 감자가 슬라이스 되어 나오지만 개인적으로 치즈와 감자는(다른 재료 다 빼더라도) 라클렛의 핵심이라고 생각하는지라 좀 더 양이 많아야 하고, 모양이 예쁘지 않더라도 오리지널처럼 통감자 모양으로 나왔으면 어땠을까란 것입니다.
 
뭐.. 이런 아쉬움도 곧 이어 등장한 고기모듬으로 말끔히 해소되긴 했지요. ^^ 등심, 소시지, 베이컨말이 그리고 양념처리된 닭고기 가슴살이 먹는 재미를 더해줬거든요.
 
야채와 함께 잘 구워서 녹인 치즈에 싸먹는 맛이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모듬라클렛은 고기와 야채를 함께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일일이 굽고, 뒤집고 해야 하는 탓에 한국식(?) 라클렛 먹는 방법은 좀 귀찮은게 사실입니다. 나중엔 번거로워서 치즈판 위에다 그냥 바로 얹어 맛을 보았답니다.
 
정말 특별한 저녁, 혹은 이태원을 여행하기에 기분 좋은 배부름과 특별한 점심을 기대하고 있다면 레만호는 반드시 기억해야 할 맛집입니다. 쫄깃한 치즈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구이가 아직도 눈에 선한데, 스위스에 빠져있던 마치 그 때처럼 말입니다.
 
디저트로 선택한 맛있는 커피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이태원맛집]레만호-스위스 라클렛, 퐁듀 및 세계음식전문점 데이트코스로추천!(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35-55)

맛집,레만호,이태원맛집,스위스,라클렛,퐁듀,세계음식전문점,데이트코스,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35-55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1동 | 레만호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