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MRAC(탐락) ZUMA5 5725 - 빠른촬영과 수납 그리고 기능성을 만족시키는 추천DSLR카메라가방, 가벼운여행용




 

카메라 관련 전문 액세서리 브랜드인 탐락(Tamrac)에서 출시한 ZUMA5 5725시리즈는, 빠른 촬영을 도와주는 기능성과 적절한 수납을 동시에 만족시키면서 경량을 지향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슬림형 숄더 백 카메라 가방입니다. 칸막이로 자유자재의 공간연출이 가능한 내부구조 및 다양한 포켓을 가진 이 제품을 알아보세요.

 
TAMRAC ZUMA5 5725

 
배송된 박스안엔 별도의 패키지 없이 탐락로고가 기제된 비닐로 가방이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전면 덮개는 내부 공간을 감싸며, *M.A.S(Modular Accrssory System)대응이 가능한 양측면 퀵 포켓과, 뒷면 서류포켓, 손잡이, 어깨끈으로 외관이 구성됩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재질은 모두 합격점을 줄 만한 퀼러티를 갖추었으나 방수커버가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건 다소 아쉽습니다.

*M.A.S(Modular Accrssory System) – 사용환경에 따라 액세서리를 추가할 수 있는 규격
 
 
생각보다 크기가 있습니다
실물은 생각보다 큰 편 입니다. 가로 길이가 43cm나 되어 아담한 체구를 가진 여성분들에겐 약간 밸런스가 맞지 않을 수 있다는 걸 참고하셔야 하며 대신, 크기에 비해 가방 무게는 1kg남짓이기 때문에 장비를 어느 정도 수납한 상태에서도 부담없이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전면 수납은 별도의 지퍼가 마련되어 덮개와 분리된 상태지만, 주 수납공간의 경우 덮개와 지퍼가 결합된 모양세라 두 번째 사진처럼, 덮개를 젖힌 다음 지퍼를 열어 내부를 확인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덕분에 지퍼를 열지 않으면 덮개도 뒤로 완전히 젖혀지지 않게 되지요. 이런 모습은 일장일단이 있긴 한데, 개인적으론 덮개 따로, 내부 공간 지퍼 따로가 더 편한 것 같습니다.

 
주 수납공간은 노트북+태블릿을 넣는 뒤편 포켓을 제외하면 기본 파티션이 자리를 잡은 상태로서 사용자의 취향과 장비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하게 됩니다. 다만, 개방이 위쪽으로 밖에 이루어지지 않는 가방구조 상 공간을 낭비(?)하는 서브 파티션(중간 칸막이)을 카메라렌즈 완충작용 역할용도로 한 개 정도만 제외하곤 모두 떼내는 것이 현명한데, 사진에 첨부한 탐락의 다른 백팩처럼 측면개방을 지원해 파티션 구조가 한눈에 들어오면 모를까, 수납과 사용에 비 효율적이니 말이죠.

 
물론, 이미지컨셉과 같이 렌즈보관용도로 서브파티션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공간을 사용자가 임의대로 나눌 수 있다는 사실이겠네요.

 
 
실제로 수납을 해보면 DLSR카메라 한 대와(사진은 CANON 600D) 3~4개의 추가렌즈 적용이 가능한 만큼 여유는 충분하며, 전면부엔 메모리카드랄지, 휴대전화, MP3등의 기타 액세서리를 2중으로 처리할 수 있게 만들어진 포켓 구조가 인상적입니다.

 
스펙에선 15인치 노트북과 호환된다고 나와있지만 필자가 가진 제품은 들어가지 않았으며, 해당 포켓은 태블릿이랄지 울트라북 사이즈에 적합하지 일반 노트북은 우겨넣어야 한단 느낌이 강했습니다. 만일, 파티션을 모두 제거할 경우 15.6인치 제품도 어댑터, 마우스와 함께 여유있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노트북 가방으로 변신하므로 참조해보세요.

 
보통 크기의 삼각대 수납은 별도의 장착부가 마련되어 있지 않아 내부 지퍼를 열고 전면 덮개로 고정하는 것 외엔 방법이 없습니다. 권장하는 바도 아니구요. 카메라 가방으로서 범용성을 떨어뜨리는 이 단점은 어떻게 해결하냐구요? 이어서 보겠습니다.

 
그건 바로 TAMRAC ZIPSHOP 같은 경량 삼각대를 사용하시면 해결 된다는 얘기. 완전한 삼각대의 역할을 기대하긴 어려우나 초경량에 원터치로 다리를 펼 수 있어 웬만한 촬영엔 아주 유용합니다. 필자는 본래 제품이 권장하는 전면부가 아닌 사진과 같이 측면에 장착시켜봤는데,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단 이점도 이점이지만, 전면부에 두께가 있는 물건이 들어가 버리면 가방이 볼록해지는 단점이 있어서 입니다. 이런 측면 포켓은 물병등을 넣고 다니기에도 좋습니다.

 
TAMRAC ZIPSHOT Mini Tripod
외부에서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지퍼형식의 퀵 포켓이 없다는 점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5725의 컨셉은 일상생활에서 보다 가벼운 여행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것 같습니다.

 
위치 조절가능한 어깨끈은 쿠션이 적당하고 장시간 착용에도 무리를 주지 않는 것이 특징.
 
 
몇 가지 아쉬운 부분에도 불구하고 탐락 ZUMA5 5725는 가볍고 실용적인 카메라 가방이라 생각합니다. 실속있고, 빠른 사용이 필요한, 그러나 태블릿까지 커버하면서 수납이 부족하지 않는 가벼운 여행에 부합할 제품을 찾고계시다면 주마5 5725를 기억해 보세요.

 이 사용기는 에누리닷컴 체험단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TAMRAC(탐락) ZUMA5 5725 - 빠른촬영과 수납 그리고 기능성을 만족시키는 추천숄더백카메라가방, 가벼운여행용

상품리뷰,TAMRAC ZUMA5 5725,탐락,카메라가방,숄더백카메라가방,가벼운여행용,에누리닷컴체험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설정

트랙백

댓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