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음악좋고, 분위기 있고, 안주 맛있고, 술맛 나는 포차 어디 없을까?! 7호선 강남구청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논현동242는 이런 바램을 충족시켜 줄 실내포차다. 단체회식도 넉넉히 커버할 1, 2층으로 이루어진 넓은 공간엔 분위기 나는 조명, 옆 사람을 생각하는 테이블 간격과 동선이 갖추어져 있으며, 무엇보다 폴딩형 도어로 실내를 항상 시원하고 쾌적하게 유지하는 모습이 마음에 든다. 쪄든 담배 냄새! 안주 냄새는 이제 그만! 그 뿐만이 아니다. 다양한 주류를 베이스로 탕, 볶음, 구이, 찜, 전, 무침, 지짐, 샐러드, 튀김, 식사가 가능한 다채롭고, 하나 같이 맛있던 안주 또한 논현동242 실내포차를 빛내주는 힘. 소중한 인연, 회식 자리에 거침없는 이곳을 눈여겨보자.
 
실내포차 논현동 242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2동 242-1
  동시수용인원
120여명 이상
  17:30 ~ 05:00
 02-542-245
  맛있게 술 마시는 싶은 분께 추천
 흡연가능
  발렛주차(2000원)

 
실내포차 논현동 242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2동 242-1
242번지라 매장 이름도 242! 강남구청역 2번 출구로 나와 첫번째 골목으로 올라가면 바로 찾을 수 있다. 영업시간은 오후 5시30분부터 새벽5시여서 가볍게 한잔하고 2차로 선택하는데 부담 없다. 8인이상 단체는 예약이 필수고, 예약을 하건 하지 않건 사장님 기분에 따라(?) 서비스 안주가 나온다는 것도 기억해둘 만한 하다.

 
남다른 수준의 다채로운 퓨전요리가 강점

 
쿠폰매거진 코코펀(www.cocofun.co.kr)에서 논현동 242를 검색해…

 
10%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부담없이 즐겨보자!

 
 
대형 TV가 설치되어 스포츠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1층엔 홀의 좌석들을 포함, 안쪽 주방과 마주한 실내석 그리고 2층으로 연결되는 계단이 마련되어 있다. 앞서 잠깐 소개한 것처럼 폴딩형 슬라이딩 도어로 답답함 없이 개방감 넘치는 분위기가 연출된다는 게 다른 술집과 차별화 된다.

 
오픈된 주방은 깔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내려다 본 사진

 
2층으로 올라가면 10명이상 동시에 회식을 즐길 수 있는 단체석과 테라스를 마주하는 좌석들이 추가로 있어 조금 더 아늑하게 이야기를 나누고자 할 때 좋다.

 
그리고 아직 개방하진 않았으나 날이 더워지면 인기가 많을 것으로 기대되는 야외석도 2층이 가진 매력

 
 
실물이 새겨져 선택이 용이한 메뉴판 모습

군대생각나게 하는 튀긴건빵과, 상큼한 해초 무침이 기본 안주로 나온다. 두 개 모두 기대 이상의 역할을 해내므로 배가 부른 상태라면 추가 안주 주문 없이 술과 함께 하자.

 
 
가장 먼저 주문한 메뉴는 호기심에 고른 족뱅이무침소면과 직원이 추천한 해물누룽지탕이었다.

 
먼저, 족뱅이의 경우 이름에서 연상되듯 족발과 골뱅이 그리고 소면이 어우러진 퓨전 요리다. 새콤달콤매콤함이 잘 어우러지는데다 비빔국수를 해먹는 재미까지 더해져 상당히 괜찮다. 소주안주로 강추하는 메뉴.

 
족발과 골뱅이 그리고 갖은 야채를 매콤새콤한 소스에 먹는 기분! 족뱅이.. 욕 아님

 
걸쭉한 국물, 누룽지의 구수함, 갖은 해물과 야채가 만나 환상의 호흡을 이루는 해물 누룽지탕은 식사 없이 술을 하시려는 분들께 식사대용으로서도 손색이 없어 보였다.

 
이 글을 작성하는 아침부터 소주 막 땡기는 이 기분.. 아~

 
볶음김치를 필두로 계란과 김 그리고 멸치 콩, 소시지가 어우러져 빈속 달래가며 술마실 때 좋은 도시락! 저녁시간에만 주문 가능한 이 메뉴는 손으로 잡고 마구 흔든다음에 비벼야 제맛이라는 거!

 
이탈리아 여행 도중 특유의 향과 맛에 반해(?) 눈물을 삼켰던 추억의 고르곤졸라치즈를 논현포차242에선 신메뉴로 만날줄이야.. 필자는 이 치즈를 사용한 과일샐러드를 소주 끝나고 맥주안주로 시켜봤다. 치즈매니아도 범접하기 힘든 맛과 향은 거부감이 들면서도 자꾸 먹고싶게 만드는 독특한 마력을 지녔다는 것이 매력이지만 함께 간 일행에게 욕을 먹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치킨크리스피와나초도 논현포차242에서만 볼 수 있는 퓨전요리로, 바삭한 치킨과, 나초, 고구마맛탕, 그리고 파가 어우러진 구성은 꿀/살사 소스에 찍어먹는 재미가 더해져 대중적으로 강력추천하는 메뉴다.

 
치킨도 먹고 싶고, 맛탕도 먹고 싶고, 나초도 먹고 싶을 때...

 
막걸리에 어울리는 건 없냐고? 그럴 땐 해물파전을 시켜보자. 본래, 모듬전을 염두해두었지만 지금은 서비스 되지 않는 다고 해서 대신한 메뉴로서 풍부한 오징어, 굴이 적당한 두께를 가진 간간한 전과 잘 어울려 맛이 괜찮다.

 
회사 회식자리, 친구와 기분좋게 조용히 한잔, 맛있는 안주와 함께 시간을 보내려는 연인 등등, 다양한 분들께 실내포차 논현동242를 추천해 드린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강남구청역맛집/회식추천]실내포차 논현동242-분위기추천,안주추천,서비스추천!(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2동 242-1)

맛집, 강남맛집, 강남구청역맛집, 논현동맛집, 강남 회식장소 추천, 강남구청 숨겨진 맛집, 단체모임장소,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2동 242-1,논현동24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2동 | 논현동242 논현점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