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지난번 오계촌에서 한방토종닭백숙 맛본 이야기는 아래 링크에!
http://naspire.blog.me/30132000238

 

 

 

클래스는 영원하다란 말, 명차에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닭/오골계/오리고기까지 손맛 끝내주고 감칠맛나게 좋은 재료만 써서 음식을 내어놓는 오계촌 오리점을 가리킬 때도 가장 잘 어울리는 표현이라 할 수 있죠. 지난 겨울 녹두가 들어간 한방토종닭백숙에 반했던 이곳에서 초계탕을 맛보고 왔는데요. 더위로 힘빠지기 쉬운 여름 보양식으로 손색이 없을 뿐만 아니라 맛과 구성 그리고 가격에서 역시 대만족이었습니다. 살얼음 동동 띄운 진한 육수위에, 갖은 야채와 메밀면 그리고 닭고기를 큼직하게 떼어 얹은 주메뉴의 만족도는 기본, 여기에 메밀전, 쟁반국수, 닭다리, 닭무침까지 함께 나옴에도 가격까지 저렴합니다. 닭요리에 쉽게 만족하지 못하셨던 분들은 주목해보세요.

 오계촌오리점
 경기도 남양주시 지금동 438-4
  동시수용인원
100여명
  11: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031-567-5233
  보양식전문
 도농역1번출구
20분거리
  주차가능(15대이상)


(위 동영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경우 블로그 원문을 참조 Blog.naver.com/naspire)

 
주차는 가게 앞 또는 근처 공터에 세우면 되어 넉넉합니다.

 
다시 방문한 외관은 전과 크게 달라지진 않았습니다. 안으로 들어가 볼께요.

 
홀과 방으로 이루어진 매장은 족히 100명 이상 수용도 가능한 크기며, 잘 아시겠지만 오골계랄지, 백숙류는 식사 1시간 전에 미리 예약해야 맛볼 수 있습니다.

 
저희가 앉은 자리에서 바라본 모습.

 
단체나, 가족손님들이 이용하기 좋은 방입니다. 칸막이로 공간을 나눌수도 있지요.
 
 
 
초계탕 2인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사진에서 보여지듯 메밀전, 닭무침, 닭다리, 쟁반국수가 함께나오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2인구성이라 함은 양이 딱 맞거나 모자라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이것저것 다 준다고 써있도 크게 와닿는 건 없었습니다. 그 실체를 확인하기 전까지는.... 그 무서운(?) 실체를 확인하기 전까진 말입니다!!! 으아아아아악~
 
 
“저기요? 잘못 주신 것 같은데.. 저희 2인분만 주문했거든요. 엥 맞다구요?” 그렇습니다. 2인 기준 22000원, 요즘 같아서는 저렴한 외식비용에 속한다고 할 수 있는 이 금액으로 족히 3명이서 먹어도 배가부를 만큼 넘치는 구성이 나옵니다.

 
메밀전은 담백하며, 쟁반국수는 맵지않고 달콤하게 아이들이 먹어도 좋을 만큼 간이 맞고(단, 조금만 더 시원하다면), 닭무침은 껍데기 위주라 잘 먹진 않았으나 새콤하게 무친 걸 선호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구요, 마지막 닭다리의 경우 전문점에서 만든 것 답게 아주 맛있었습니다.

  
요요 살코기좀 보셔요! 침이 꼴딱꼴딱, 메밀전이 서비스라니 그저 황홀할 따름입니다.

 
초계탕 자체가 메밀국수를 포함하고 있기도 하고, 2인이 먹기엔 원체 양이 많아서 가능하다면 쟁반국수의 경우 도토리묵 같은 걸로 바뀌면 어떨까 싶네요. 지금 구성만으로도 100%만족하지만 말입니다.
 
 
자자 오늘의 주인공 소개! 일단, 국물자체가 진국인데다 살얼음이 동동 띄워져 있을만큼 차갑구요, 여기에 국수와 닭고기 살이 정말 찰떡궁합을 자랑합니다. 맛을 한번 보시고 겨자와 식초를 조금만 보태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여름엔 땀을 뻘뻘 흘리며 삼계탕과 백숙으로 몸을 보양하던 모습과는 대조적인 메뉴라 독특하기도 하고, 제가 맛본 초계탕들 중에서는 감히 상급이었습니다.

 
가족과 즐거운 나들이 나가셨다가, 기억속에 멤돌만큼 맛있고, 가슴까지 시원해지는 식사 그리고 푸짐하고 가격까지 저렴한 초계탕을 찾고 계시다면 오계촌 오리점은 반드시 기억해 두셔야 하는 맛집이라 생각합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백숙/삼계탕]오계촌오리점-몸보신, 보양식으로 좋은 시원한 초계탕세트 한번 구경해보세요! 강력추천! (경기도 남양주시 지금동 438-4)

맛집,초계탕,백숙,삼계탕,오계촌오리점,몸보신,보양식,초계탕세트,경기도 남양주시 지금동 438-4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남양주시 지금동 | 오계촌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