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갈비탕만큼이나 버라이어티 한 맛을 내는 음식이 또 있을까요?! 어떤 과일과 한약재, 천연재료를 무슨 비율로 혼합하는지에 따라 결과물이 천차만별로 달라지니 말입니다. 그래서 새롭게 선보인 갈비탕, 갈비찜을 맛보러 가는 일은 언제나 설레는일인데요, 필자는 이번에 토평점에 오픈한 만송골갈비탕에서 깔끔하고 정갈한 맛을 경험하고 왔습니다. 프로모션 기간인지 아니면 원래 그런것인지 2인이서 탕을 시켰더니 갈비찜 두 쪽을 반찬으로 내어준 만송골갈비탕을 알아봅니다. (미국산 아님, 호주/뉴질랜드산)

 만송골갈비탕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570
  동시수용인원
100여명이상
  11:00 ~ 21:00
 031-566-7333
  갈비탕/찜 전문
 토평IC 5분거리
  주차가능(20대이상)

(위 동영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경우 블로그 원문을 참조 Blog.naver.com/naspire)


 
매장은 예전에 구리쪽으로 자주 다녔던 맛집들이 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전용주차장이 사진처럼 마련되어 있으며 인상좋은 아저씨가 안내하셔서 차를대는데 불편하진 않습니다.

 
만송골갈비탕은 2층에 자리합니다.

 
‘요리사의 마음이 즐겁고 평화로워야 음식의 에너지가 살아있다’라는 문구, 노약자, 아이엄마들을 위한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점 등등, 고객 불편을 최소화 시킨 첫 인상이 기억나네요.

 
내부는 창가 및 내측 좌석과 안쪽 방으로 이루어진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대략 100명이상 수용가능 할 만큼 넓고 테이블 간격과 동선을 적절히 고려해 번잡하지 않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 가구며, 식기며, 청소상태는 깨끗했고 직원들의 서비스 지수 또한 높은 수준.

 
요건 안에서 입구쪽을 바라본 사진입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대부분 방에 머물고 있었던 만큼 사전에 문의하셔서 불편함 없이 식사하시는데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기다리던 갈비탕 2인 등장! 콧대 높은 집은 깎두기, 고기찍어먹을 소스만 주는곳도 있는데 그런곳에 비하면 거진 한정식(?)수준으로 찬이 함께 등장하는 것이 특징입니다(사진에 샐러드와 갈비찜 안나왔습니다).

 
젓깔, 무김치, 배추김치, 나물무침, 샐러드, 마늘고추쫑 모두모두 훌륭했지만 가운에 아래 아이스크림처럼 생긴, 애기가 보채서 미쳐 여쭤보지 못했던 저 반찬이 특히 맛있었습니다. 젤라또 처럼 쫀득하면서(고구마?) 감자와, 호박 맛이 잘 어우러져 아이와 어른 모두 좋아할만한 아주 괜찮은 맛을 자랑합니다.

 
요것도 미쳐 물어보지 못했던 정체불명의 갈비찜 두 쪽, 갈비탕 시키면 나오는 거라고 판단됩니디만 오픈 프로모션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갔는데 안나와도 저를 탓하시면 아니아니 아니되오~

 
두 탕 모두 큰 갈비가 세쪽씩 들어있었고, 대추와, 당면, 찢은 고기, 계란고명, 버섯이 함께하는 식입니다. 가장 중요한 국물맛은 ‘깔끔’합니다. 농도가 짙고 단맛이 강한 전라도 스타일을 선호하는 편이긴 해도, 이런 정갈한 느낌도 어떤 면에선 상당히 끌리는 것 같습니다. 갈비는 전문점 답게 매우 부드러웠으며 같이 나오는 소스에 찍어먹으니 잘 어울렸음은 물론이구요.

 
진국을 그냥 버릴 수는 없는 법. 공기밥을 말아서 싹싹 비웠습니다.

 
 
다른 곳과 비슷한 가격대를 가졌으면서 갈비찜과 다양한 반찬 그리고 식사를 마치면 아이스크림과, 오미자차, 레몬차로 마무리를 할 수 있는 만송골갈비탕의 매력이 어느 정도 체감되셨는지?! 오늘 저녁 다녀오셔서 직접 평가해 보세요. 토평말고 인천 서구 마전점(마전동 351-1)도 있다 합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구리맛집/토평갈비찜]만송골갈비탕 구리토평점-깔끔한 국물맛을 자랑하는 추천갈비탕전문점(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570)

맛집,구리맛집,토평갈비찜,만송골갈비탕 구리토평점,갈비탕전문점,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570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구리시 수택3동 | 만송골갈비탕 구리토평점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