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과거엔 부담 없이 즐기던 장어구이나, 친구들과 산속산장에서 빨간색 카드를(?) 주고 받으며 맛보던 메기 매운탕이 어느덧 고급외식의 한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현실을 보면, 예전보다 삶의 질은 분명 좋아졌지만 마음의 여유는 그 만큼 사라진 게 아닌지 돌아보게 됩니다. 그래도 좋은 날 장소를 마련해야 할 경우, 여기 분당 서현동에 자리잡은 향미화로를 기억해 보세요. 39년 경력 주방장님이 국내산 장어/메기만 사용해 천연양념과 풍성한 재료만 가지고 제대로 깊은 만족감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향미화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82-19 1층
  동시수용인원
40여명
  12:00 ~ 22:00
(15:30~17:50 브레이크타임)
 031-706-2225
  국산 장어/메기 전문
 서현동
맛집거리 위치
  주차가능

 (위 동영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경우 블로그 원문을 참조 Blog.naver.com/naspire)
 
 
서현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향미화로는 도보(서현역 1번출구)보다 차량으로 이동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매장이 들어선 빌딩 오른편에 주차하면 베스트고 주변도로를 이용해 차를 댈 수 있어 주차에 대한 스트레스는 거의 없다고 봐도 좋습니다.

 
안으로 들어서자 테이블과, 신발을 벗고 올라가는 좌석으로 구분된 아담한 매장이 눈에 들어옵니다. 단체라면 아무래도 미리 예약을 하시는게 준비면에서나, 테이블확보면에서나 유리할 것입니다.
 
 
전 아이가 있어 가장 안쪽에 둥지를 틀었는데, 매장 청소상태랄지, 오픈된 주방의 깔끔한 모습은 나무랄데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주문한 메뉴는 장어구이2마리(소금/양념 선택가능)와 메기메운탕(공기밥별도)이 함께 나오는 2인세트로, 키로수로 흔히 가격을 책정하는 장어의 경우 머리 떼고 두마리가 550g가량 초벌구이 후 제공되며, 이어서 등장하는 메기매운탕엔 커다란 메기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서너명이 같이 먹어도 부족하지 않을 법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재료가 모두 국산이고 개별로 놓고 따지면 비싼 수준은 아닙니다.

 
초벌은 이처럼 주방장님이 직접 하신 뒤, 다 익어서 가져올 때 얕은 불의 화로를 테이블에 얹어 계속해서 온기를 품은 채로 장어를 먹을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

 
 
장어구이로 한상 차려진 모습.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장어를 먹는데 빠질 수 없는 생강과 마늘, 쌈장, 양념소스는 기본, 고소한 장어뼈튀김, 기가막히게 맛있던 파김치와, 야채, 양파짱아찌 그리고 깻잎과 쌈무를 번갈아서 겹친 반찬까지 하나 같이 모두 국내산 재료에 향미화로에서 직접 만든 것들입니다.

 
너무너무 맛깔났던 뼈튀김

 
장어 양념구이는 국내산 태양초 고추가루, 마늘, 파, 양파 등 14가지 재료를 숙성시켜 만든 양념장을 발라 구워내며 지나치지 않고 맛깔납니다. 소금구이엔 국내산 천일염만 살짝 더해 장어 특유의 담백함을 강조했구요.

 
소중이 모시고 간 지인과 혹은 가족과 이야기를 나누랴 고기 자르랴 고민하지 않아도 알아도 척척해주시니 손님으로서는 그저 편할 따름. 그런데 자세히 보니 장어의 육질이나 두께가 심상치 않습니다.

 
네 맞습니다. 몇 개만 먹어도 든든할 만큼 두툼하다는 얘기죠. 실감이 나지 않으시다면 시간나실 때 저렴한 가격의 ‘점심 특선 장어 정식’과 ‘메기매운탕 뚝배기’로 간을(?)보고 판단해 보셨으면 합니다.

 
특유의 질감과 육질을 느끼기 위해선 개인적으론 그냥 먹는 걸 가장 선호하지만, 마늘 쌈장과 함께 쌈을 싸니 만족감이 더욱 높았습니다. 소주한잔 함께하면 잘 아시듯 지상 최고의 안주로 변신! 보기만 해도 벌써 힘이 불끈불끈 솟아나는 것 같지 않으세요?! ^^

 
장어를 다 드시면 메기매운탕이 이어서 나옵니다.

 
(위 동영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경우 블로그 원문을 참조 Blog.naver.com/naspire)

 
 
가장 마음에 드는 메기 매운탕의 특징은 직접 반죽한 수제비가 가득 들어간다는 건데, 조합자체가 기가 막힙니다. 커다란 메기의 살점도 담백하니 부드럽고, 민물새우, 참게는 매운탕 맛을 한층 돋궈주는 역할을 하며, 갖은 야채들 중 특히, 깻잎 향이 잘 어우러져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렇게 한가득 퍼서 그릇에 담아 호호~ 불며 땀뻘뻘 매운탕을 맛보니 간만에 강가에서 매운탕 끓여먹던 어렸을 적 추억이 자연스레 떠오르더라구요.

 
매기 살 좀 보세요! 두툼합니다!

 
참게를 본게 얼마만인지 모르겠습니다.

 
국물맛이 너무 아까워 공기밥을 주문!

 
밥을 시키니 감칠맛나는 김치와, 콩나물 무침도 내어 주십니다. 정성스런 맛도 맛이지만 식사내내 친절하고 친절하고 또 친절해서 기억에 많이 남은 맛집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분당에서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라도 제대로 된 국내산 장어구이, 메기매운탕 맛을 보고싶으시다면 향미화로를 강력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다가오는 여름 스태미너에 도움이 될 보양식으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서현맛집/장어구이]향미화로-39년 전통 국산장어양념구이/메기매운탕전문 추천맛집(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82-19 1층)

맛집,서현맛집,장어구이,향미화로,39년전통,국산장어양념구이,메기매운탕전문,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82-19 1층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1동 | 향미화로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