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살다보면 한우 땡기는날이 있기 마련인데, 기억에 남았던 곳을 가자니 너무 멀고, 안먹자니 자신에게 화가(?)나신 다면, 여기 참목장이란 곳 한번 메모해보시기 바랍니다. 참목장은 도심한복판에서 최고급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접할 수 있는 잠실맛집으로서 직영농장을 통해 고기를 수급하여 가격이 착하고 금액대 별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필자는 2인이서 등심, 제비추리, 치마살로 배를 채운 다음 후식으로 냉면까지 시켰어도 상차림비까지 포함해 6만원이 채 안나왔네요. 함께 살펴보시죠.

 
참목장 정육식당
 서울 송파구 잠실본동 230-2
  동시수용인원
200여명
  11:00 ~ 23:00
 02-421-5554
  1등급 한우를
저렴하게!
 신천역 3~4번출구 15분거리
  주차가능
(주말은 무제한)

 

 
요즘 가는 맛집들은 지하철과는 거리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건물뒤켠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어서 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넓긴 한데 평일엔 1시간 밖에 주차가 안되어 마음 놓고 식사하기가 조금 불편합니다. 주말은 시간 제한 없이 마음 것 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2층으로 올라오면 입구가 보입니다. 안으로 들어서자 대형 정육점 식당의 그것과 마찬가지로 많이 넓은 편입니다. 

 
 
대략 200명 정도가 동시에 입장 할 수 있는 규모며, 에어컨이 설치된 방이 여러 개 있어 회식이나 가족끼리 식사하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매장 중앙에 오픈된 주방은 청결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믿음직.

 
자리를 잡으셨으면 고기를 구입하러 가봅니다.

 
유황먹인 소고기가 부위별로 포장되어 냉장고에 진열된 상태로 원하는 부위를 골라 계산하면 숯과 반찬이 함께 나옵니다(상차림비 인당 2000원). 한번도 정육식당을 이용하지 않았던 분도 이용에 큰 어려움은 없어요. 중요한 팁은, 다른 경쟁업체와 달리 주문 금액 별로 떡갈비, 육회, 그리고 차돌박이를 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으로(2만원 이상 육회/떡갈비 중 택1, 5만원 이상 3개 모두, 6만원 이상 시 상차림비 면제 등) 한우를 저렴하게 먹고 서비스까지 받으니 일석이조입니다.

 
6000~16000원 내외에 등급과 무게가 다른(150~200g사이) 등심, 부채살, 업진살, 제비추리, 안심, 채끝, 차돌박이, 부채살, 치마살, 갈비살, 생갈비, 갈비꽃살, 안창살, 살치살 등등 무척 다양한 부위들을 만날 수 있고, 그날그날 고기 소진율과 수급상태에 따라 원하시는 등급과 부위가 없을 수도 있으니 사전에 문의하시면 더욱 유익하실 것입니다. 저는 소고기만 먹었는데 유황먹인 돼지고기도 역시 취급한다고 하네요.

 
이처럼 우족과 포장된 떡갈비 등 선물이나 효도에 좋은 상품도 다른 냉장고를 통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골고루 섞어서 주문했기 때문에 한접시를 채우니 550g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선홍색 빛깔을 내는 한우의 신선도가 끝내줍니다.

 
한상 차려졌으나 다 준비된 모습은 아닙니다. 아래 사진을 보며 어떤 반찬이 나오는지 알아보세요.

 
일단, 시원한 배추동치미, 쌈무, 양념깻잎, 상추깻잎무침, 쌈야채, 오이절임, 마늘, 쌈장 등 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도와줄 조력자들이 많습니다. 특히, 쌈야채는 청경채도 들어가 있는 등 종류가 다양해서 더 좋았다는...

 
여기에 오이김치, 배추김치, 양념과 함께하는 야채, 깻잎김치까지 더해지고 나면 정육식당인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테이블이 풍성해집니다. 반찬하나하나 정성이 가득했음은 물론입니다.

 
저렴한 한우를 표방하면서 정작 맛은 질기며, 고소함도 없는 곳이 많던 경험에 비춰보면 참목장 고기는 보기에도 좋고 확실히 부드럽게 맛있었습니다. 등심은 진리, 치마살은 그냥 살살 녹습니다.

 
 
숯이 강해서 고기가 금방금방 익으니 잘 익히면 가장자리에 포진, 엇!? 근데 저 동그렇게 큰건 뭘까요?!

 
네 맞습니다. 서비스로 나온 떡갈비죠. 떡갈비.. 이름은 참 잘 지었는데 맛있는 곳을 본적이 거의 없어서, 게다가 참목장에선 서비스 품목이라니 기대감은 제로였습니다. 그런데 이..이놈.. 너무 달달하니 맛있습니다. 감히 소고기보다 더 젓가락질이 가질정도로 훌륭합니다. 다음에 가시면 다른 건 몰라도 떡갈비는 꼭 드셔보시라고 말해드리고 싶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소금에 콕 찍어도 맛있고, 쌈을 싸고 맛있고, 한우는 어떻게 먹어도 참 맛있습니다. 반찬과 쌈거리도 많아서 상차림비가 결코 아깝진 않은 듯 합니다.

 
고기만 먹어도 너무 배가 불러서 냉면은 한그릇만 시켜 나눠먹었는데 역시 반찬잘하고, 고기 잘 다루는 집 답게 물냉면의 육수나 면발역시 끝내줬습니다. 시작할 때 언급했듯 한우 맛있게, 저렴하게, 서비스까지 빵빵하게 드시고 싶은 분은 참목장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환기가 조금 부실한 것만 제외하면 눈에 띄는 단점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잠실맛집/한우고기집]정육식당 참목장-맛있는 한우를 저렴하게! 육회,떡갈비,차돌박이는 서비스! 추천회식장소(서울 송파구 잠실본동 230-2)

맛집,참목장,잠실맛집,삼전동맛집,신천맛집,한우고기집,정육식당,한우,떡갈비,육회,추천회식장소,서울 송파구 잠실본동 230-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본동 | 서울 송파구 잠실동 230-2 #백제고분로 157#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