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

 
뽀얗고 닭육수맛내는 가루로 만든 가짜삼계탕,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죠. 여기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심마니 한방삼계탕에 가시면 사장님이 직접 캐온 약초(엄나무, 오가피, 상황버섯 등등)를 기반으로 수시간 동안 끓여낸 진짜 “국물”의 한방 삼계탕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냥 삼계탕을 시켰는데 녹각과 전복이 들어 있는 아주 알찬 심마니 한방삼계탕에서 몸보신 계획 세워보세요. 올림픽공원에 들렸다 갈 맛집으로도 좋습니다.

 심마니 한방삼계탕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446-24
  동시수용인원
40여명
  11:00 ~ 22:00
 02-489-4939
  아이가 있으면 금연!
 삼계탕 죽 전문
  주차가능
(저녁 시간대 원활)


 
주차는 가능한데 건물 옆 공간을 여러대가 나눠 사용하다 보니 주차해 놓고 전화가 오면 빼줘야 합니다. 저녁시간대엔 단속을 안해서 그냥 길가에 대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매장 입구 모습, 주차라인이 2개 그려져 있으나 올라가는 턱이 높아 실제로 활용되진 않는 것 같습니다. 프랜차이즈는 아니고 전국 유일의 하나 밖에 없는 매장.

 
40명 정도는 너끈히 수용가능한 내부는 모두 신발을 신고 올라가 앉는 좌석들입니다. 문 앞에 카운터, 가장 안쪽에 주방이 있는 전형적인(?) 구조며, 저녁7시 이후는 술과 함께하는 손님이 많아 흡연을 허용하지만 아이를 데리고 갈 경우 담배를 필 수 없게 조치해 주십니다.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 보이는 주방과 다양한 주류 모습

 
한켠에 비치된 직접 제조하신 담금주를 보니 왜 상호가 심마니고, 삼계탕과 연관이 있는지 조금이나마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저와 와이프는 한방삼계탕 2인을 주문했는데 그릇 당 12000원으로 내용 구성에 비하면 결코 비싼 금액은 아닙니다.

 
한상 차려지면 이런 모습이고, 비오는 날 가서 파전이 서비스로 나왔습니다. 반찬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아삭한 김치, 쌈장에 찍어먹기 좋은 고추와양파, 콩나물무침 그리고 동치미국물로 담은 듯한 시원한 무김치가 함께 합니다.

 
줄돈 다주고 속을 열어봤더니 오래된 냉장 닭을 서서 뼈에 씨뻘겋게 피가 고인 모습 보면 기분 엄청 나쁘죠. 심마니는 싱싱한 생닭만을 취급해서 전혀 그런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고(당연한건데 강조되는 슬픈현실) 닭자체가 크고 튼실해 아주 좋았습니다. 녹각을 포함한 각종 한방재료로 끓여낸 국물의 경우 자칫 조합이 안맞으면 거부감이 들 수도 있지만 걸쭉하게 다른듯 같은듯 착착 감겨 좋았습니다. 닭속은 찹살로 채워져 있으며, 앞서 말씀드린대로 일반삼계탕임에도 전복이 덤으로 들어 있어 만족감이 상당히 높습니다. 밤과 그 밖의 재료들도 들어간 형태.

 
튼실한 닭고기, 한방국물, 전복이 들어간 심마니한방삼계탕

 
차를 가져와서 한잔 밖에 못마셨지만 삼계탕에 빠질 수 없는 한방주도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성내동, 올림픽공원에 가실일이 있다면 식사는 여기서 해결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을 만큼 괜찮은 맛집입니다. 몸보신 삼계탕 가짜 국물이 아닌 진짜 우려낸 걸로 제대로 맛보세요.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올림픽공원맛집]심마니 한방삼계탕-몸보신으로 삼계탕을 시켰는데 전복이?! 국물이 다른 추천성내동맛집(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446-24)

맛집,심마니 한방삼계탕,삼계탕,올림픽공원맛집,몸보신,전복이,추천성내동맛집,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446-24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3동 | 서울 강동구 성내동 446-24 #성안로 10#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