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

 
시골에서 막 삶아 내어나온 뜨끈뜨끈한 보쌈맛과 손으로 직접 담근 김치 그리고 몸에 좋은 손두부를 함께 만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고양 동국대병원 근처 풍산트윈시티 2층에 자리한 초가집순두부보쌈 찰보리밥이 그곳. 보쌈과 손두부의 결합만으로도 충분히 독특한데, 이런저런 나물과 함께 싸먹는 보리밥도 기가막히네요. 식사동 맛집으로 손색없습니다. 함께보시죠.

 초가집순두부보쌈 찰보리밥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670-28 풍산트윈시티 205동 206호
  동시수용인원
100여명
  11:00 ~ 22:00
 031-967-5533
  칼국수, 보리잡 전문맛집
 보쌈의 두부의 조화라?!
  건물 주차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670-28 풍산트윈시티 205동 206호

 
건물 뒤편으로 이어진 넓은 주차장에 차를 대시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별도의 티켓 발행이나 시간확인 도장 같은 건 필요치 않습니다.
 
 
상호처럼 초가집 분위기를 반영한 매장입구. 웬지 음식도 구수할 것 같단 기분이 들게 합니다.

 
 
안으로 들어서자 각종 짚으로 만든 생활도구들이 손님을 반기며, 이어 편안한 조명아래 펼쳐진 넓은 홀이 눈에 들어옵니다. 한켠엔 미닫이로 닫을 수 있는 방이 있어 조용한 대화를 나누기에도 안성맞춤이고, 테이블 관리상태나 움직이는 동선도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이건 저희가 앉은 곳에서 바라본 모습.

 
보리밥과 보쌈만 하는 줄 알았는데 더운 여름철에 대비해 콩국수도 개시했고(6월~9월), 곤드레나물밥, 순두부찌개, 청국장도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대표메뉴인 순두부찰보리밥과(순두부+우거지된장+열무생채+나물) 손두부보쌈 중자를 시켰습니다.

 
주문한지 얼마 되지 않아 보쌈(중)이 먼저 나왔습니다. 일단 비쥬얼상으론 합격! 고기도 생각보다 푸짐하고 두께도 적당한데다, 보기만 해도 군침도는 김치와 손두부의 색다른 면모까지 화려하네요.

  
게다가 이 손두부보쌈은 중사이즈부터 바지락칼국수를 무료로 제공하니 3명 정도라면 굳이 별도의 식사를 주문할 필요 없이 가볍게 막걸리나 소주 등과 함께 할 경우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거두절미하고 세 가지 조합을 모두 얹어 한입 꿀꺽! 잡냄새 없이 야들야들 담백한 돼지고기가 매콤한 김치, 부드러운 손두부와 만나 상당히 괜찮은 맛을 보여줍니다. 돼지고기 보쌈은 이제 막 시골에서 삶은 것 같은 고기 자체의 맛을 강조한 타입이라, 전문 프랜차이즈의 향이가미된 맛에 익숙해진 분들께는 살짝 건조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맛은 어르신들이 참 좋아하실 것 같으니 언제 모시고 가실 기회가 생기면 대접해 보세요.

 
준비되는 밑반찬들도 다양하고 모두 수준급, 특히 저 물김치와 갓 부친 전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바삭하고 고소했던 전.

 
다른 외식을 하면 아가랑 함께 음식을 나누기가 참 그런데 여긴 또 아이와 와도 좋은 이유가 함께 나오는 손두부를 잘라서 먹여도 되기 때문이에요. 입에도 맛는지 잘 먹더군요.

 
보쌈을 조금 먹고 있으니 보리밥까지 등장해 식탁을 가득 채웠습니다. 푸짐하죠? 순두부 찰 보리밥은 다른 보리밥집과 달리 열무생채+나물외에도 순두부+우거지된장+콩비지가 추가로 등장한다는 게 장점입니다.

 
 
풍부한 섬유질과 필수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된 보리 그리고 항암, 콜레스테롤 감소 등 널리 알려진 건강식품인 두부 그리고 콩비지까지, 다양한 종류의 나물을 넣고 가운데 강된장과 순두부를 취향에 따라 함께 비벼 드시면 맛도 맛이지만 마음까지 건강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호불호가 살짝 갈릴 수 있는 보쌈에 비해 보리밥은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요즘처럼 날이 더워 입맛이 없을 때 쓱싹쓱싹 맛있게 비벼먹기 너무너무 좋은 메뉴라고 생각되네요.

 
순두부 찰 보리밥은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뛰어나 추천하는 메뉴

 
양을 가늠하지 못해 칼국수도 먹기 전에 배가 부를 것 같아 보쌈을 포장하고 겨우겨우 바지락칼국수 맛을 볼 수 있었답니다. 손재주 좋은 주방장님이 만들다 보니 시원하고 개운하니 면과 국물 모두 괜찮았어요.

 
단, 보쌈을 시킬 때 중부터 칼국수가 나온다는 것. 잊지 마시길…

 
전통 보리밥에 보쌈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집은 많지만 거기에 손두부가 결합된 곳은 아마 처음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국내산 재료로만 만들어 안심이고, 입에도 잘 맞으니 고양에 사시거나 일산 쪽에 가실일이 있다면 식사는 여기서 해결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을 만큼 괜찮은 맛집입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고양맛집]초가집순두부보쌈 찰보리밥-몸에 좋은 손두부와 보쌈이 만나다! 바지락칼국수는 덤이고 보리밥도 추천!(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670-28 풍산트윈시티 205동 206호)

맛집,고양맛집,초가집순두부보쌈,찰보리밥,손두부,보쌈,바지락칼국수,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670-28 풍산트윈시티 205동 206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 초가집손두부보쌈찰보리밥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