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삶이 갑갑해질 때면 무작정 인도로 여행을 떠나는 상상을 하곤 합니다. 수 많은 영화에서 비춰졌던 형형색색의 아름다운(그 내면엔 아픔이 깃든) 옷감을 만드는 장관을 구경하고, 새벽안개가 피어오르는 갠지스강에서 성스러운 사람들의 발자취를 느껴보고 싶은 그런 소박한 상상.. 다른 많은 나라들을 앞에 둔 상태에서 언제 인도여행을 갈지 기약할 수 없는 쳐지에 있지만, 적어도 인도정통음식은 매우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어 다행입니다. ‘당신의 영혼을 환영합니다’란 뜻의 나마스테(NAMASTE), 여기 나마스떼에서 정통 인도의 맛을 만나고 왔습니다.

 나마스테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85-6 지하1층
  동시수용인원
60여명
  11:00 ~ 22:00
 02-549-4667
  강남에서 인도요리는 이곳!
 10년경력 이상의
인도주방장
  발렛주차(2000원)

 
학동사거리에서 갤러리아 방향으로 진입하자 마자 우측 골목 초입에 나마스테가 위치한 건물이 눈에 들어옵니다. 주차는 발렛을 이용해야 하며 식사를 다 마치고 나와 키를 찾을 때 비용을 지불하세요(2000원).

 
인도풍을 흉내낸 곳과 달리 20년경 경력의 실제 인도 요리사가 조리를 하며 메뉴 가지수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실내는 대략 60여명 정도 수용가능한 크기고, 단체석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도에서 공수된 아이템과 현대적인 인테리어 분위기를 결합시켜 독특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긴 안쪽 좌석.

 
전혀 다른 분위기를 가진 단체를 위한 실내석까지, 모임용도로 손색이 없네요.

 
자리를 잡고 앉자 사장님이 손수 메뉴를 설명하고 서빙을 하시는데, 굉장히 낮은자세와 편안한 말투가 주문과 식사 전후로 계속되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단순히 친절하다 하지 않다를 넘는 수준이라고나 할까요? 어쨌든, 저희는 함께 간 지인과 함께 디너스페셜+추가 메뉴 2개를 주문했고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DinnerSpecial B
Today Special Soup / 오늘의 스프
Green Salad / 그린 샐러드  신선한 야채 샐러드
Veg. Pakaura / 베지 파코라(신선한 야채와 고추를 다져 허브로 맛을 낸 야채 튀김)
King Prawn Tandoori / 킹 프론 탄두리-허브, 크림 치즈와 캐러웨이 향을 첨가한 왕새우 바비큐
(일행이 개별로 시킨 메뉴는 치킨 티카 선택-Chiken Tikka-매콤한 바베큐)
Chicken Tangri Kabab / 치킨 탕그리 케밥-치즈, 크림, 연한 향신료로절여 탄두에서 구워 낸 닭다리 바베큐
Namaste Curry / 전체 커리 메뉴 중 2인 1개 선택 (프론마크니 선택-Prawn Makhani-왕새우 커리)
(일행이 개별로 시킨 메뉴는 비프마크니 선택-Beef Makhani-쇠고기 커리)
Nan / 난 (플레인, 갈릭, 버터 난 중)-탄두에서구워 낸 인도식 전통 빵 (플레인 / 일행은 갈릭 선택)
Plain Rice or Basmati Rice-한국 쌀밥 또는 인도쌀밥 중 선택 (한국쌀밥 선택)
Lassi or Wine / 라씨 또는 와인-수제 요구르트 음료 또는 하우스 와인 중 1인 1개 선택
(라씨 Lassi 수제요구르트 음료 선택)
Dessert / 디저트-디저트메뉴 중 1인 1개 선택 (스리칸드 Shrikhand / 굴랍자문 Gulab Jajum 선택)

보시다시피 선택의 기로가 5번 있으며, 주 메뉴인 커리와 밥종류, 음료, 난 그리고 디저트가 그것입니다. 낯설고 어렵더라도 친절한 한글설명의 메뉴판과 어떤 맛인지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기에 주문과정은 수월했습니다(특히 주메뉴인 카레). 전체 메뉴 구성은 아래 플래시를 참조해 보세요.


화장실에 가는 길 마져도 예쁜 NAMASTE

 
식욕을 돋구고 신선한 샐러드와 과일을 음미할 수 있게 해줄 그린샐러드(Green Salad) 그리고 왜 사진으로 안담았는진 모르겠지만 콩을 주원료로 한 스프(Today Special Soup)가 먼저 나왔습니다.

 
신선한 야채와 고추를 다져 허브로 맛을 낸 야채 튀김인 Veg. Pakaura / 베지 파코라의 맛은 야채튀김과 비슷하면서도 더 부드럽고 매콤함까지 가미된 형식이었습니다.

 
음료는 취향에 따라 와인 또는 수제 요구르트 음료인 라씨 중에서 1인1개 선택이 가능하며 라씨는 어떤 종류를 시키면 좋을지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딸기와 플레인을 주문했는데 둘 다 굉장히 새콤달콤하네요.

 
사이드로 함께 먹는 오이피클, 양파피클.

 
일행이 개별로 시킨 메뉴인 치킨 티카(Chiken Tikka)는 위 사진에, 정작 디너스페셜B에 포함되어야 할 치킨 탕그리 케밥(Chicken Tangri Kabab), 킹 프론 탄두리(King Prawn Tandoori)는 또 찍지 못했습니다. 이날 뭐에 홀리긴 홀린듯.. 각설하고 작은 사진에 보이는 게 그나마 유일하게 건진 킹프론탄두리로, 살짝 익힌 왕새우와 거기에 첨가된 양념은 기대했던 것 보단 무난했네요. 사진에 없는 탕그리케밥의 경우 담백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고, 연한 닭 살코기를 매콤한 인디안 요거드 소스에 절여 탄두에서 구워낸 바비큐인 치킨티카(위사진)가 제일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저런 사는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에피타이져들을 맛보고 나니 나마스테가 자랑하는 커리(Curry)가 난(Nan) 그리고 한국 쌀밥(Plain Rice)와 함께 등장했습니다. 수유하는 와이프를 위해 자극적이지 않은 프론마크니를 시켰는데(신선한 토마토소스에 기반해 크림, 허브로 만든 부드러운 왕새우 커리) 정말 잊을 수 없을 만큼 너무 감동스러웠습니다. 밥에도 부어먹고, 난도 열심히 찍어먹고 대만족!

 
무난하고 맛있어 추천하는 비프마크니. 프론보다 오히려 자극이 덜함

 
정통커리는 역시 탄두에서 구워 낸 인도식 전통 빵인 난을 찍어먹는 재미가 쏠쏠.

 
이제까지 겪어 왔던 카레와는 차원이 다른, 지금 봐도 입맛당기는 카레맛 만큼은 꼭 나마스테에서 맛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자~ 즐거운 식사도 마치고 디저트를 추천 받아 2개 주문했습니다. 수제요거트와 신선한 망고퓨레, 샤프론이 조화를 이룬 서인도 지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디저트라는 스리칸드(Shrikhand) 그리고 저지방 우유와 독특한 시럽에 인도식 수제치즈볼이 가미된 스페셜 디저트인 굴랍자문(Gulab Jamun)이 그것. 위 사진은 일반 아이스크림인데 아이들이 있다고 디저트 메뉴임에도 그냥 내어주셔서 무척 잘 먹었습니다.

 
좌측이 스리칸드, 우측이 굴랍자문입니다. 그리고 4명의 일행의 호불호는 완전히 엇갈렸죠. 뭐가 더 달게 느껴지실지 짐작해보세요. 둘중 하나는 너무 답니다. ^^

 
만족감이 상당히 높은 인도 맛집입니다. 강남에서 색다른 식사를 맛있게 즐겨보고 싶은 분이라면 강력추천하며, 친절한 직원분들, 편안한 분위기는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청담동맛집/인도음식추천]나마스테(NAMASTE)-20년경 경력의 인디아 요리사가 제안하는 특별한 코스요리 나마스떼 디너스페셜(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85-6 지하1층)
 
맛집,청담동맛집,인도음식추천,나마스테,namaste,나마스떼,코스요리,디너스페셜,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85-6 지하1층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 나마스테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