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어릴 적 동네 만화방에서 시켜먹던 짬뽕을 떠올리면 아직도 가슴이 설랩니다. 빛깔의 디테일(?), 중독성 강한 국물, 푸짐한 해산물, 감미로운 향기, 적당한 양까지 감히 짬뽕의 완전판이라고 불릴 만큼 완벽했기 때문이죠. 이 후 나이를 먹어가며 대구신신반점, 천안의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 유명한 곳 등, 수 많은 맛집을 다녀봤지만 기억을 넘어서는 곳은 쉽게 찾을 수 없었는데요. 그러던 와중 전국 5대 짬뽕 중 하나인 강릉교동짬뽕집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발디딜틈 없이 밀려드는 손님과 매력적인 많은 특징으로 추천을 드릴 수 밖에 없는 곳 같습니다. 함께 살펴보세요.

 교동짬뽕 (3~4시 브레이크타임)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우리 557-8
  동시수용인원
40여명
  월요일휴무
10:00 ~ 21:00
 031-594-5229
  국내 5대짬뽕
 방없음 / 배달불가
화장실 외부
  주차가능(주변)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우리 557-8

 
찾아간 곳은 남양주 화도읍 마석지점. 맛을 위해 배달하지 않으니 직접 방문하셔야 하며, 매장 앞 주차(2~3대)와 주변주차가 가능합니다.

 
방 없이 40석 가량의 좌석을 갖춘 매장입니다.

 
다른 중국집들처럼 수 많은 음식과 요리를 취급하는 것이 아닌 짬뽕, 짜짱, 탕수육 같은 주요메뉴 위주로 전문성을 갖춰 오래된 재료를 사용한다든지, 흔히 떠도는 루머처럼 재료의 재사용성에 기반한 불량짬뽕(?)이 나오는 현상을 원천적으로 차단한 것이 특징입니다. 재료가 떨어지면 영업이 종료되는 사실이 이를 뒷받침하기도 하구요.  저는 짬뽕, 지인은 콩국수(여름메뉴) 그리고 탕수육 소자를 주문했습니다. 한가지 참고할 만한 건 주문즉시 생면으로 조리되므로 음식이 나오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콩국수가 먼저 나왔는데 얼음동동 띄운 뽀얀 콩국물위로 계란과, 오이, 땅콩을 얹어 무척 먹음직 스럽게 생겼습니다. 국물의 진함을 상/중/하로 나눈다면 중 정도에 속하며 이는 다시 말해, 완전히 진한 국물맛을 선호하는 분들께는 어울리지 않고, 콩비린내 없이 적당한 농도와 소금살짝 뿌려 탱탱한 면발과 함께하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경우 아주 좋습니다.

 
같은 듯 다른맛이라고 해야할까요? 튀김옷때문인지, 소스때문인지 약간 간장맛이 나는 스타일의 색다른 탕수육은 적당히 달콤하고 꽤나 중독성 깊은 맛을 자랑합니다. 교동만의 개성이 담겨 있기 때문에 한번 드셔보고 판단해보세요.

 
자 오늘의 주인공 짬뽕을 이야기해볼 시간. 일단 양을 늘리기위해 해산물을 껍질째 사용하지 않은 게 너무 마음에 듭니다(이 점 때문에 해산물 양이 작다고 오해받는 경우가 있는 듯 싶은데 제가 보기엔 충분히 많이 들어 있는 듯...). 홍합 그거 얼마나 한다고 마구 잡이로 집어넣어서 사람 귀찮게 하지 않아 좋고, 오징어, 조개, 돼지고기가 주를 이뤄 듬뿍듬뿍 담겨 있습니다.

 
국물 먼저 세 숫가락 정도 떠 먹어 보니 캡사이신 없이 최고급 태양초 고추가루로 만들어낸 기분좋은 매운맛을 기반으로 한 교동짬뽕만의 개성이 느껴집니다. 충분히 괜찮고 어필할만한 매력이고, 국물맛 때문인지 술을 시켜 같이 드시는 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특히, 면발과 국물이 따로 놀지 않고 아주 잘 어울려 입에 착착 감기네요. 벽보에 써있는 바에 따르면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먹어야 제대로 맛을 느낄 수 있다던데 면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단무지 / 양파는 양것 드실 수 있게 준비됩니다

 
교동짬뽕은 조리사가 주인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인이 직접 조리하기 때문에 정성이나 맛은 두말할 필요가 없겠죠? 또한 3번을 먹어야 깊고 진한맛에 반하는 마약같은(?) 짬뽕이라고 하니 다음에 가서 다시 한번 맛을 보고 올 생각입니다. 제대로 된 짬뽕이 생각나신다면 마석지점 뿐만 아니라 근처에 있는 교동짬뽕에서 맛있게 식사하고 오세요.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남양주맛집]강릉교동짬뽕 마석점-전국5대 짬뽕맛을 보고 왔습니다! 탕수육 콩국수도 추천!(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우리 557-8)

맛집,남양주맛집,강릉교동짬뽕,마석점,전국5대짬뽕,탕수육,콩국수도,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우리 557-8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 교동짬뽕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