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

 

요즘 처럼 입맛없는 여름날엔 남도식 풍성한 콩나물과 갖은 해물들이 조화를 이뤄 매콤하게 입맛당기는 해물찜이 정답입니다. 노원구 남도향기로에서 입이 즐거웠던 이야기 참조해보세요.
 
 남도향기로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725-2번지 205호
  동시수용인원
40여명
  10:30 ~ 22:30
 02-952-2600
  남도식 해물찜
 방있음(1개)
화장실 외부
  주차가능(6~7대)

 
남도향기로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725-2번지 205호)
 
노원역 5분 출구에서 5분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고, 건물뒤켠 주차장을 지원하나 크지않아서 저녁엔 관리하시는 분과 이야기를 하셔서 차를 대셔야 합니다. 주차도장, 별도의 주차비는 들지 않습니다.

 
2층으로 올라오자마자 매장 입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아담한 규모를 자랑하는 내부는 입구 바로 오른편으로 별실 하나가 마련되어 있으며, 나머지는 좌석 형식의 40~50석이 준비된 모습입니다. 가격표를 못찍었는데 아구찜, 해물찜이 사이즈에 따라 40000~60000원 선, 뽈찜, 민어찜, 낙지볶음, 대구탕, 동태탕 처럼 다양한 찜요리와 점심메뉴, 주류 등을 판매합니다.

 
오픈된 주방 왼편에 보이시는 분이 바로 시원시원한 성격을 자랑하시는 남도향기로 사장님 되시겠습니다. ^^

 
얼마지나지 않아 시원한 미역국, 매콤함을 중화시켜 줄 배추동치미, 맛있는 계란말이와, 쌈장에 콕 찍어먹을 양배추 등 알찬 밑반찬들이 올라왔습니다. 특히..

 
전 맛이 아주 좋습니다. 반죽 양념이 매우 이상적으로 되어 있는데다 굽기까지 알맞아, 입에 넣으면 텁텁함 없이 착착 붙네요.
 
 
반찬들은 대부분 크게크게 나오기 때문에 가위로 직접 잘라 알맞은 크기로 잘라먹어야 합니다.

 
얼마 후 외형부터 남다른 해물찜이 등장했습니다. 새우, 위소라, 위소라날개, 오징어, 쭈꾸미, 꽃게, 고니, 미더덕, 대합, 낙지, 굴, 가리비 등등 필자가 이름이 낯설어 언급하지 않은 3가지 정도를 더하면 15가지 이상의 해산물들이 포함되어 푸짐하고 알찬 느낌입니다.

 
여기에 적당히 매콤하게 입맛당기는 양념 그리고 풍성한 콩나물의 아삭한 맛까지 더해져 만족감이 높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겨자풀은 간장에 콕 찍어드시면 별미가 됩니다. 소주한잔하기 너무 좋은 안주거리이기도 하구요. 전 알을 좋아해서 알이 좀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것저것 다른 해물이 많아서 그런지 아쉬움이 크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입이 텁텁해지면 쌈장에 콕 찍은 양배추 한입 하면 굳!~

 
식사는 공기밥이나 비빔밥을 주문할 수 있으며, 비빔으로 할 경우 중간에 콩나물양념을 덜어가 주방해서 볶아서 나옵니다. 간이 심심하지 않고 그렇다고 너무 지나치지 않아 맛있었습니다. 매장이 조금만 더 시원했다면 좋았을 거라는 점만 제외하면 간만에 서울에서 해물찜을 잘 하는 집을 찾아서 무척 즐거웠고, 이번 기회에 여러분도 남도향기로해서 해물향기 가득 맡고 오시면 몸도 마음도 즐거운 여름날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고 보니 보양식으로도 손색히 없네요.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해물찜잘하는맛집]남도향기로-아구찜,해물찜 생각날때! 추천맛집(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725-2번지 205호)

맛집,해물찜잘하는맛집,남도향기로,아구찜,해물찜,추천맛집,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725-2번지 205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6.7동 | 남도향기로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