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맛집

 


여름휴가의 일환으로 1년만에 노을향기펜션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번 방문했을 땐 날씨가 궃어서 제대로 둘러보지도 못했고, 신축을 한지 얼마 안되었던 차라 주변 경관이 잘 갖춰지지 않았었는데, 이젠 확연히 개선된 모습과 이곳에 묵는 손님들을 위한 텃밭까지 마련해 놓으셨더군요. 주변 관광지를 꼽자면 가깝게는 몽산포해수욕장이, 멀리는 꽂지랄지 필자가 방문했던 신두리해수욕장처럼 아이들이 놀기에 적합한 곳이 있어 태안이나 안면도로 여행을 기획하시는 분들은 참고해보셨으면 합니다. 이곳의 또 한가지 장점은 주인내외분 성격이 너무 좋으셔요.

 노을향기펜션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달산리 1017-17
  차로 마트5분거리
몽산포5분거리
  주변소음없이 조용하고 아늑한 특징
 041-672-6774
  www.sunsetaroma.co.kr
 2인부터 20명까지 수용가능한 6개의 방
  야외 공동바베큐장
숯비용 1만원

 
필자는 서해안 고속도로를 타고가다 홍성IC에서 빠지는 루트로 찾아갔습니다. 요즘은 네비게이션이 워낙 발달되어 있어 별 걱정이 없지만 필요하시다면 노을향기 홈페이지에 다양한 경로 안내가 나와 있으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웬만한 건 나눠서 다 준비해 왔는데 김치하고 물이 조금 모자랄 것 같아 농협하나로마트를 먼저 들렸습니다. 펜션하고는 차로 5분도 안되는 것 같아요. 이 마트 주변으로 치킨집, 다른 마트, 분식집, 식당 등 작지만 다양한 가게가 마련되어 있으니 큰 도움이 됩니다.

 
시설은 아기자기 하게 참 잘 꾸며져 있습니다. 수영장이 없어도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대형 물놀이 매트가 두 개나 있고 (사용 후 매번 청결을 위해 물을 갈아주심), 작은 연못도 있으며, 어른들도 사용할 수 있는 그네, 곳곳에 마련된 작은 벤치들 등 다양합니다. 우선 펜션의 입구부터 주변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먼저 구경해보세요.
 
 
(위 동영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경우 블로그 원문을 참조 Blog.naver.com/naspire)

 
먼길오느라 수고했다고 주인아주머니가 내놓으신 떡을 못본척 집는 우리 딸랑구! ㅎㅎ 지난번엔 쑥떡을 주셔서 감사하게 먹었는데 그 인정은 그대로 십니다.

 
여름이건 겨울이건 요청 시 피워주시면 캠프파이어 장소도 있지요. 쌀쌀한 가을날에 고구마 몇 개 던져 넣어놓고 연인끼리 친구끼리 즐거운 이야기 꽃을 피우기에 더할 나위 없어 보입니다.

 
이곳을 빛내주는 얼굴마담은 바로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는 고양이와 강아지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아름다운 꽃들이 아닐까 싶어요. 동물과 교감하고 자연의 아름다운 모습을 아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으니 놀러온 보람이 있습니다.

 
딸랑구랑 정면 대치상태. ^^ 난생 처음 이렇게 가까이서 강아지와 함께하니 신기했을 겁니다.

 
바비큐 시설 뒤편으로는 넓은 텃밭과 비닐하우스가 자리해요. 숙박객들은 필요에 따라 수박, 토마토, 방울토마토, 상추, 깻잎, 고추, 양파 등등을 필요에 따라 따서 드실 수 있는데, 아예 채소를 처음부터 준비하지 말란 건 아니고 바비큐를 드실 때나, 식사에 필요한 것들은 주인허락없이 어느 정도 것 가져다 먹을 수 있단 뜻입니다. 저희는 고추만 몇 개 따다 고기먹을 때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어느 새 토종닭을 기르는 장소도 마련해놓으셨다는.. 사장님 내외분 정말 부지런 하십니다.

 
사진은 공동바베큐시설내부 입니다. 모습은 이래도 환기가 꽤 잘 되고, 한켠에 물이 나오는 싱크대와 각종 집기, 그릇이 쌓여있어 필요할 때 마다 가져다 쓸 수 있습니다. 방과 바비큐시설이 독립적인 곳을 원한다면 다소 아쉽겠지만 시간대를 적절히 고를 경우 넓은 공간을 마음 것 쓸 수 있단 장점도 있습니다.

 
이제 숙소를 구경해볼 차례. 이번엔 다른 방에서 묵고 싶었는데 저희가 간 날이 마침 예약이 다 차서 지난번에 신세를 졌던 페퍼민트에 다시 둥지를 틀었답니다. 방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건물 뒤켠에 있고, 차를 뒤쪽에도 댈 수 있으니 처음 짐을 내릴 때 참조하시면 편합니다.

 
2층으로 올라가자 마자 좌측 방이 페퍼민트.

 
페퍼민트는 방1개 + 거실 겸 부엌으로 이루어진 4인실로 푹신한 소파, 대형TV, 아늑한 침대, 넓은 베란다를 갖춘 현대식으로 잘 꾸며진 깨끗한 룸입니다. 동영상으로 방의 구조와 모습을 살펴보세요.

 
(위 동영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경우 블로그 원문을 참조 Blog.naver.com/naspire)

 
냉장/냉동실이 나누어진 냉장고와 전기방식의 레인지, 전자레인지는 기본, 식사에 필요한 각종 그릇과, 컵, 심지어 와인잔까지 빠짐없어 불편하지 않습니다.

 
가구를 열어보면 밥솥, 커피포트, 프라이팬 등등 다 마련되어 있지요.

 
함께 간 일행이 도착한 뒤 멜론을 맛있게 잘라먹고 가까운 몽산포해변으로 놀러갔다 오기로 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몽산포해수욕장이 5분거리라 접근성이 우수한데 여긴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소나무 캠프촌에다 끝이 보이지 않는 해변이 이어진 곳이여서 가볼만 합니다. 게다가 조개나, 회를 구입할 수 있는 몽산포항과도 가깝다는 이점이 있지요. 비가 온 다음날이라 물이 너무너무 깨끗했고, 난생 처음 보는 바닷가에서 딸랑구랑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팁이라면, 입구 쪽에 마련된 무려 5000원을 상회하는 유료주차장에 주차하지 마시고 조금만 안쪽으로 들어오면 차를 댈 수 있는 공간이 얼마든지 있다는 것!

 
바닷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몽산포항으로 와서 조개와 회를 사갔습니다. 저희는 가게를 잘못골라서 비싼돈을 지불했는데 만약 가신다면 흥정잘하게 생긴 남자분이 계신곳으로 사시길 권해드립니다. 2012년 7월기준 대략적인 가격은 조개 kg에 1만원, 우럭 kg에 1만원선.

 
아무래도 아가들이 있다보니 연기가 걱정되어 남자 둘이 고기와 조개를 모두 구운 다음 숙소에 가져가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중간에 한눈판사이 이제 막 걸음마를 뗀 딸랑구가 넘어져 피가 나 속상하기도 했지만 크게 다치지 않았고, 간만에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행복한 저녁시간을 보냈네요. 제가 보기에 앞으로 노을향기 펜션이 개선해야 할 일은 아이가 있는 가족을 고려해 가구 모서리랄지 위험한 부분을 모두 고무로 덧씌워 처리하고 아기 의자 등을 대여하는 등의 서비스가 추가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애가 없이 왔을 땐 몰랐는데 생각보다 위험한 부분이 많더라구요. 이런 부분이 개선될 경우 더욱 인기있는 펜션으로 거듭날 수 있을거기도 하구요.

 
여행지에서의 아침엔 뭐니뭐니해도 라면이 최고죠! 속풀이 해장도 되고 간편하고! 다음날 아침은 간단하게 해결 했습니다.

 
수박과 함께 즐거운 식사 후 노을향기펜션을 아쉬운 마음을 두고 떠나왔습니다. 집에 올라가기 전 검색을 통해 아가들이 놀기가 너무 좋다는 해수욕장에 들렸다 가기로 했어요. 펜션과는 거의 40분 거리였지만 평이 너무 좋았거든요.

 
바로 신두리 해수욕장! 사구가 발달된 5km이상의 해변을 가진 굉장히 아름다운 곳이었어요. 무엇보다 사람이 없어서 좋고(해수욕장 입구말고 안쪽으로 계속 들어가 길이 끝나는 곳에 차를 대로 바닷가로 나가시길) 모래가 너무너무 고와서 딸랑구가 정말 너무 좋아 했습니다. 항상 안면도, 태안하면 꽂지해수욕장만 알았는데 이렇게 조용하고 한적한 휴가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상의 조건을 가진 바닷가를 알게 되었다는 것도 큰 수확이었습니다.

 
점심은 행담도휴게소의 유명한 뷔페로 해결. 이번 여름 노을향기펜션과 몽산포해수욕장, 몽산포항, 신두리로 이어지는 여행코스 한번 기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만족하실 거라 장담해요.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안면도펜션추천]노을향기펜션-1년만에 다시 찾은 숙박하기좋은곳! 신축이라 깨끗하고, 몽산포항, 신두리해수욕장에 다녀온 이야기!(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달산리 1017-17)

상품리뷰,국내여행,여행,펜션추천,노을향기펜션,몽산포해수욕장펜션,신두리해수욕장,태안숙박,추천안면도펜션,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달산리 1017-17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 노을향기펜션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