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맛집/전주여행과 맛집

 

세븐스프링스를 단순히 샐러드가 많은 뷔페라고 생각해 오셨다면 이 레스토랑에 대해 많은 부분을 모르고 계신 것입니다. 채소 소믈리에가 직접 엄선하는 맛과 영양이 조화된 식자재사용, 지역농가를 생각하는 친환경농가 직거래 시스템, 튀기기 보다 굽거나 찌는 조리법으로 환경과 건강까지 생각하는 레시피 그리고 홈메이드 방식 매장 직접 조리 등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요소가 굉장히 많거든요. 어쩌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화려한 요리와 가짓수로 무장한 뷔페보다 세븐스프링스 같은 그린테이블에 눈길이 가는 건 당연해 보입니다. 그린테이블의 목표는 안전한 먹거리, 세븐스프링스의 모토는 건강입니다. 전주점 방문한 이야기 함께하시죠.
 
가족/연인/친구
점심/저녁
가격대 중

세븐스프링스 전주객사점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2가 26-1 3층
  동시수용인원
240여명
  12:00 ~ 22:00
브레이크15:30~17:30
 063-232-0888
  유기농샐러드바
 내부흡연금지
  주차 2시간 무료
 
세븐스프링스 전주객사점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2가 26-1 인터스포츠건물 3층
 
주차장이 넓어 차 대기가 수월합니다. 금요일 평일런치 기준으로 티켓 발행 없이 차를 주차 했네요. 매장까지 이어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니 드넓은 입구가 나타났고, 아직 개시 전이라 로비에서 잠시 대기하며 이리저리 둘러봤습니다.
 
로비 한켠엔 간이 소파와 인터넷을 할 수 있는 PC들 그리고 다양한 카드와 연계된 할인 정보가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T멤버쉽의 경우 화요일엔 반값, 롯데카드나 하나SK카드는 20%할인이 가능하네요. 이런 프로모션은 수시로 변경되는게 사실인지라 방문전 홈페이지 등을 참조하시면 돈을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가본 세븐스프링스 지점(역삼, 여의)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전주점의 크기는 어마어마합니다. 매장입구를 기준으로 좌측에 음식들, 주방, 돌잔치를 위한 별도의 공간이 있고, 정면 및 우측으로 다양한 형태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는데 예전 백화점 자리 한 층을 다 쓴다고 생각하시면 규모가 짐작 되실 것입니다.
 
이 사진들은 방금 말씀드린 돌잔치를 위한 공간.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적은 금액을 통해 맛과 서비스가 보장되므로 돌잔치를 앞두고 계신 엄마아빠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안내 받아 자리잡고 음식 촬영부터 시작했습니다. 제가 보는 기준에선 음료/아이스크림, 디저트/과일, 피자/파스타/구운요리들, 샐러드바, 그리고 제철메뉴(이번엔 무안낙지덮밥) 등 총 5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더군요.
 
경쟁 레스토랑과 달리 채식위주라 런치와 디너의 차이가 크지 않다는 것도 매력. 2012년 9월기준 주말과 저녁엔 치즈케이크와 상큼한 과일펀치 등이 더 나올 뿐입니다.

 
(위 동영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경우 블로그 원문을 참조 Blog.naver.com/naspire)
 
가장 먼저 둘러본 건 음료와 아이스크림 이었는데 우선 각종 탄산이 준비되어 있구요(세븐스프링스와 웬지 맞지 않는 듯한 ^^) 여러 종류의 티와 에스프레소 머신이 있었습니다. 요거트에 넣어 먹을 수 있는 베리들, 곡물류가 그 다음으로 위치하며, 냉장고안엔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블루베리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후식으로 대기중입니다.
 
레몬워터, 옥수수수염차, 오렌지쥬스, 매실주스 등등 마실거리는 굉장히 많은편.
 
식사 전 에피타이저 성격으로 만들어 먹은 곡물베리요거트. 상큼합니다.
 
현재 전주점은 그린테이블 이용고객에 한해 서로인(채끝살 등심부위)스테이크 혹은 데리야끼 치킨 스테이크를 인당 한 개씩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스테이크 전문점과 대비해 고기질이나 맛이 좀 떨어지는 편입니다. 어떤 분께선 차라리 이런 스테이크보다 가짓수를 늘리라는 충고도 하시더군요. 저도 어설프고 확실하게 좋은 부위를 쓰지않을 바에야 그냥 메뉴 수를 늘리는 게 현명할 것 같습니다.
 
아가 줄 음식 뜨느라 후식코너부터 담았습니다. 일반 케익, 브라우니(괜찮음), 와플(맛있음), 꿀-크림-잼, 마늘바게뜨(단단한 스타일), 충산 예산 사과, 경북 포도, 키위, 나주배 등 달콤하고 밀도높은 케익이 없다는 것 빼곤 맛과 품질 모두 딱히 흠잡을 게 없었습니다.
 
애기 용인데 지금 보니 와플은 제 취향대로 만들었다는.. 맛있게 냠냠
 
오늘의 주인공 샐러드바를 만나볼 시간입니다. 식탁에 하나씩 제공되는 샐러드볼을 풍성하게 넘치고 남을정도로 종류가 다양하고(치커리, 양상추, 적치커리, 로메인,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적양배추, 샐러리, 체리토마토, 삶은 달걀, 야채피클, 핫칠리페퍼, 믹스올리브, 크루통, 홀페퍼, 파마산 치즈가루, 파슬리가루, 호두, 아몬드 등등) 5가지 드레싱은 밋밋하기 쉬운 샐러드에 활기를 불어넣습니다. (요거트, 유자, 흑임자, 발사믹(!!), 시저 드레싱)
 
저희 가족은 요렇게 가득담고 오직 발사믹만 넣어 먹었는데, 느끼함도 없애고, 샐러드는 더욱 상큼깔끔하게 막을 수 있기 때문이었죠.
 
샐러드바 바로 옆엔 조리된 샐러드 메뉴들이 더 있습니다. 칠리누들, 애플치커리, 오징어샐러드, 순두부 등등 맛도좋고 건강에도 좋은 메뉴들 말입니다.
 
녹색향기 나는 음식보단 뭔가 굽고 찌고, 조리된 스타일을 원하실 땐 주방쪽 섹션에 위치한 요리 섹션으로 눈길을 돌려보세요. 마르게리타 피자로 시작해, 단호박 대추영양찜, 애플시나몬브레드푸딩, 치즈고구마, 웨지감자, 구운감자와 옥수수, 라이스누들(완전 맛남), 올리브파스타, 각종 죽이 있습니다.
 
고무적인 사실은 어디 하나 짜거나, 그렇다고 미비한 맛이 아니라 이메뉴 저메뉴 수준이 높다는 사실.
 
도저히 배가 불러 한 숟가락 간신히 떠먹었던 제첼메뉴(특별메뉴) 섹션. 묵밥, 홍합탕, 가을낙지비빔밥도 미식가라면 놓쳐선 안될 메뉴입니다.
 
정말 매콤하며 낙지 역시 튼실하네요.
 
무한리필이라 부담 없으니 이것저것 가져다 놓고 4명이서 오랜만에 못다한 이야기도 나누고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이스크림, 과일, 케이크 그리고 커피로 이어지는 전형적인 후식도 손색없는 수준.
 
Seven Springs 전주점은 쾌적한 매장분위기와 주방장님들을 잘 두셔서 그런지 아니면 전주라는 지역적 특색에 맞춰서 그런지 맛을 잘 내는 장소라 결론내리고 싶습니다. 건강한 그린테이블로 몸도 마음도 행복해지는 경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주객사첨을 추천해드립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전주맛집]세븐스프링스 전주객사점-365일 싱그러운 봄, 추천샐러드뷔페(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2가 26-1 3층) 전주시내맛집

맛집,전주맛집,세븐스프링스,전주객사점,봄,샐러드뷔페,샐러드부페,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2가 26-1 3층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 | 세븐스프링스 전주객사점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