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종로3가에 위치한 서울극장, 씨너스 등은 영화관 본연의 기능과 함께 시사회 장소로서도 유명하다. 그리고 그 주변엔 과거의 향기와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매우 다양한 음식점들이 골목 한켠한켠에 자리하고 있는데 청학동 순대국도 바로 그런 음식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순대국밥집과는 무언가 다른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면서도 순대국 본연의 맛을 보고 싶다면 언젠가 들러보자. 맑은 국물에 다대기를 풀어내 살짝 매콤하게 떠먹는 국물 맛과 짭쪼롬한 새우젓에 순대를 찍어먹는 재미는 여느 순대국과 같으니 거부감을 느낄 필요는 없다.
TV에 출현한 기록을 내세우며 가게마다 서로 자기가 유명하고 맛있는 곳이다고 외쳐대는 굴보쌈 전문점에 가려던게 원래 계획이었지만 함께 할 사람이 늦는 바람에 다음으로 미루었다. 다음엔 꼭 들러볼 생각이다.

다시 청학동 순대국집으로 돌아와서... 가게는 아담하고 작지만 뒤켠에 따로 방 같은 공간이 있는지 남자분 셋이서 분주하게 지지고 볶고 나르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다. 필자가 있던 바깥 쪽 테이블들이 다닥다닥 붙어있어 술이 거나하게 취하신 어른들의 오래된 얘기를 듣는 구수함도 좋았다.

국밥은 5000원이면 해결되며 여러가지 다른 메뉴들도 있다. 삼겹살도 참 맛있어 보였던 곳.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서울 종로구 관수동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