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강변을 끼고 남양주일대를 드라이브 하다 보면 맛집이 참 많은데요. 화도읍 금남리에 자리한 우렁각시쌈밥은 저렴한 가격(1인 1만원)에 우렁된장과 쌈채소 그리고 다양한 밑반찬이 포함된 한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필자가 지난 주말 가족과 함께 우렁이쌈밥과 부추전을 맛본 이야기 들려드립니다.

 앉는자리
아침/점심/저녁
가격대 하

 우렁각시쌈밥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409-5
  동시수용인원
40여명
  09:00~23:00
 031-592-9914
  한식전문
 화장실 내부
  주차가능

 
서울춘천고속도로에선 서종IC와 가깝고, 오시는 방향에 따라 46/45번 국도를 타면 금남초등학교 근처에 우렁각시쌈밥이 위치합니다.

 
우렁각시쌈밥이 아닌 우렁각시쌈집이라고 적혀 있어서 살짝 혼란스럽긴 했지만 네비가 맞다하니 앞 주차공간에 주차를 하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매장은 아담한 편이구요, 대략8개의 테이블에 40여명 가량 수용가능한 크기.

 
 
필자는 우렁이쌈밥2인과 부추전(파전이 안된다 하여)을 주문했는데 매콤한 돼지고기가 땡길경우 우렁이돼지주물럭도 괜찮다 합니다.

 
그날 그날 재료 사정에 따라 반찬은 달라지긴 합니다만 필자가 간 날 한상은 이런 모습이었습니다. 만원상치곤 푸짐하죠?!

 
쌈야채도 다양하게 제공되어 만족감이 더 높았던 것 같습니다.

 
고추가 주로 많이 사용되어 어른입맛에 맞는 매콤함이 돋보이던 반찬들이라 저와 와이프 입맛엔 딱이었습니다. 게다가 최근 잘 접하지 못했던 꼴두기젓이랄지, 가지무침은 만족도가 높았던 반찬. 깍두기, 김치, 마늘, 고추무침, 고추조림, 고기잡채, 된장찌개 등 다 손맛이 느껴질만큼 개성과 맛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경남 진주 수곡면에서 생산한 100% 국내산 우렁은 크기가 다소 작긴 했습니다만 지글지글 된장과 함께 끓여쌈채소와 찰떡궁합을 보여주네요. 밥도둑을 방불케 하는 우렁각시쌈밥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역시 우렁이 들어가 더욱 쫄깃하며 감칠맛 났던 부추전. 양도 적당하고, 옷도 잘입혀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배가 불러서 많이 남기고 왔는데 싸달라 할 걸 지금도 후회된다는.. 남양주 화도 근처에 드라이브 갈일 있으시다면 저렴하고 맛있는 우렁각시쌈밥을 기억해보세요. 쌈밥추천맛집입니다.
남양주쌈밥맛집, 우렁각시쌈집 저렴하고 맛있어요!

맛집,남양주맛집,우렁각시쌈집,우렁각시쌈밥,쌈밥맛집,화도쌈밥,부추전,저렴한가격,화도맛집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
도움말 Daum 지도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