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맛이 한결 같다는 장점이자 단점을 가진 프랜차이즈 보쌈에 익숙해진 요즘, 옛날 시골에서 삶아 먹던 방식으로 만든 옛날식 보쌈을 취급하는 곳이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 드릴 녹원입니다. 올림픽공원앞에서 그리고 분당에서 같은 이름으로 유명세를 펼치다 작은 규모로 방이동에 새로 오픈을 하였는데, 고기맛이 구수하고 보쌈김치가 기가막히는 맛집입니다.

 테이블
점심/저녁
가격대 중하

 녹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 104번지 예명빌딩 101호
  동시수용인원
60여명
  11:00~02:00
 02-2203-5788
  보쌈전문점
 화장실 외부
  주변주차

 
주차지원은 안된다고 봐야 하고 주변주차가 어려울 수 있으니 도보로 이동이 권장됩니다.
 
간판은 보쌈삼합, 삼미정이란 글씨가 써져 있지만 이곳이 바로 녹원이며 방이시장과도 거리가 가깝습니다. 포장은 기본이요, 근처까진 배달도 한다 하네요.

 
아담한 규모의 매장 모습이며 외부좌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필자가 주문한 건 된장보쌈 대자. 강된장비빔밥, 소고기국밥 같은 식사류 뿐만 아니라 불족발, 삼합보쌈 등도 주 메뉴입니다.

 
된장보쌈이 한상 차려지면 이런 모습.

 
계란찜, 된장찌개, 양파절임, 쌈장, 새우젓, 쌈무 그리고 보쌈세트가 그것.

 
보쌈안엔 쌈 싸먹을 때 필요한 상추, 부추무침, 보쌈김치 두 종이 포함됩니다. 보쌈자체는 매우 빛깔이 곱고 살이 통통하며 일반적으로 보쌈은 그냥 삶기만 하지만 녹원에선 된장으로 숙성시킨 다음 가마솥에 담가 찌는 형식이라 좀 더 먹기가 부드럽고 잡내가 안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된장맛이 강하진 않고 은은하게 올라오는 정도라 전혀 부담도 없구요.

 
정말 시골에서 먹었던 갓 삶은 보쌈맛이 납니다. 담백하지만 녹원만의 노우하우가 담겨져 있는 독특함을 가졌다고나 할까요?! 프랜차이즈와 확연하게 차별되는 개성을 보여주지만 오리지날이 가져야 할 기본은 잊지 않은 것이 녹원 보쌈의 매력입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방이동보쌈 녹원, 가마솥된장보쌈추천

맛집,상품리뷰,녹원,방이동보쌈,된장보쌈,족발,식사,회식,삼미정,삼합

 
포장도 가능한 만큼 방이동에섭 맛있는 보쌈집 찾고 계시는 분은 녹원에 주목해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2동 |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