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독일 수입 제품 그대로, 가볍고 얇은 무게와 빼어난 전기세 절감(60W) 및 전자파 차단 기능을 갖춘 보이로(Beurer) UB96의 두 번째 후기 입니다. 같은 사이즈인 UB90에 비해 UB96은 상하 뿐만 아니라 좌우 개별 온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남편/부인과 함께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자기 온도는 자기가 맞출 수 있으니까요!
 
 
UB96을 퀸사이즈 침대에 올리면 대략 4/5 정도는 덮힙니다. 가로길이는 같은데 세로길이에서 차이가 나지요.  싱글사이즈는 하위모델인 1인용이 적합하고, 퀸사이즈는 UB90이나 UB96같은 2인용이!, 그리고 킹사이즈 침대엔 1인용 2개를 겹치는 것이 권장됩니다. 사진상 바로 아래 깔린 온수매트와 비교해 보시면 일반 전기장판과의 크기 차이는 가늠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고 가볍고 실용적이다는 것이 보이로 전기요의 장점. 사실 전기매트나 온수매트를 사용할 땐 두께가 있어 매트리스의 편안함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UB96는 요처럼 얇아 그런 문제가 없구요, 사용하지 않을 땐 둘둘 말기만 하면 되니 보관도 편리합니다.

 
저는 처음에 제품을 수령한 뒤 생김새를 보고 전기담요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사용법은 일반 전기 장판과 동일하게 바닥에 까는 형식이며, 때가 탈 염려가 있어 사진처럼 얇은 요를 덮어서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세탁이 가능하다고 하지 않았냐구요?! 맞습니다! 1부에서 말씀드린대로 UB96은 세탁이 가능하나 라이프타임 동안 최대5~6회 까지만 허용되기 때문에 되도록 깨끗하게 쓰는 것이 오래 도록 품질을 유지하는 방법인 것이죠. 통기성 좋은 부드러운 코튼소재와 엠보싱 형태의 심플한 무늬는 덮고 자도 무방할만큼 편안함을 선사하는 대신 전원을 넣을 땐 안전 문제로 평평하게 만든 상태에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도 참조할 만한 점이겠네요. Oeko-Tex 100 인증, 특수가공처리 소재로, 예민한 피부에 직접 닿아도 뽀송뽀송 안전해서 우리 아기가 마음 것 굴러다녀도 좋습니다.

 
국산 온도조절기와 달리 고급스러운 외관을 갖춘 LCD 온도조절기 모습입니다. 측면에 달린 전원 ON/OFF기능으로 전원을 켜면 위/아래 온도 상태와 설정 시간 등이 표시됩니다. 사용자는 4개의 버튼 즉, 상체온도/하체온도(1 최저온도 2~8단계 중간온도 9 최고온도)/타이머(1~12시간)/전력소모량 표시(kWh)를 매우 가볍게 조절하고 확인할 수 있으며 이해가 쉽게 동작하기 때문에 어른들이 사용하시기도 편합니다. 컨트롤러 조작모습을 영상으로 살펴보세요.
 
컨트롤 할 땐 밝아졌다가, 5초가 지나면 조명이 꺼지는 보이로 UB96
(조명으로 인한 수면 방해가 없음)
설령 온도를 잘못 맞추었더라도 안전기능이 있어 안심이고(7~9온도 단계에서 3시간 이상 사용 시 자동으로 6단계 조절, 타이머에 따른 자동 전원 차단),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1~4단계 일 땐 화면에 ECO표시가 나타납니다. 또한 처음 전원을 켜면 지정한 온도에 맞추기 위해 15분 동안 동작하는 터보(Turbo)기능이 동작하는데, 이 터보 상태에서 전원을 끄고 다시 켜면 제품 과열을 막기 위해 터보히팅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는 세심한 면도 모두 고려되었습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전기요가 얇음에도 불구하고 열선까지 얇으니, 몸에 베기지 않아 편안한 보이로 UB96! 이번 추석 선물로 추천해드리며 3부에서 뵙겠습니다. 인터넷 뿐만 아니라 롯데,현대,신세계 백화점 에이스침대 매장, 에이스침대 전국 매장에서 구매가능하세요.

3부에서 뵙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