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칼국수와 돈까스의 줄임말인 ‘칼돈’은 남양주 평내동에 위치한 칼국수 전문점의 이름으로, 요즘처럼 따뜻한 국물이 그리워질 때 방문하기 좋은 맛집입니다. 저렴한 가격과 직접담근 김치 그리고 푸짐함을 겸비한 해물칼국수, 팥칼국수, 돈가스, 해물파전, 비빔밥 등 특화된 메뉴만을 취급하고 있지요. 엄마들 모임에도 잘 어울리는 칼돈 방문기 입니다.

 테이블 위주
점심/저녁
예산 7천원이상

 
 칼돈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 578-1
  동시수용인원
40여명
  11:00~22:00
 031-511-9395
  칼국수 전문점
 화장실 외부
  주차가능

칼&돈은 평내동 다모아프라자 2층에 위치하며, 큰길 돌아 건물 뒤켠에 지하로 이어지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사진처럼 세스코멤버스에 가입된 매장이 눈에 들어오며, 같은 건물 4층은 조은산부인과이기 때문에 병원방문전후로도 들리기에 괜찮습니다.

 
깨끗하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실내는 대략 40명가량 수용가능한 테이블 위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일반 칼국수가 3500원부터 시작하고, 전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필자는 고심끝에 해물칼국수, 해물파전, 돈까스를 주문!

 
칼국수 집은 뭐니뭐니 해도 김치가 맛있어야 하는데, 칼돈에선 직접담근 매운김치가 음식과 궁합이 잘 맞고, 원하는 만큼 덜어먹을 수 있게 제공됩니다.

 
돈까스가 가장 먼저 나왔는데 비쥬얼 만큼이나 맛이 빼어납니다. 적절히 두툼한 고기는 바삭한 튀김옷 그리고 어느 정도 특화된 돈가스 소스와 맞물려 입을 즐겁게하며, 같이 나오는 따뜻한 국물과, 밥, 샐러드가 한끼 식사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어른들이 칼국수를 맛볼 때 아이들과 함께하기 그만인 메뉴입니다.

 
면발이 두껍지 않고 야들야들해서 더욱 마음에 들었던 해물칼국수! 홍합과, 바지락, 새우, 부추 등이 들어가 국물도 시원하고, 기호에 따라 다대기를 첨부해 매콤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일단 양이 푸짐한데다, 따라나오는 보리밥 및 매운김치와 조합이 좋아서 누구나 선호할 만한 맛입니다. 딱 한가지 아쉬운 점을 꼽자면, 홍합이 너무 많이 들어갔기 때문인지(!) 특유의 냄새가 난다는 건 매장에서 고민해야 할 숙제 같습니다. 일반적인 해물칼국수에 비해 1~2천원이 저렴하다는 걸 감안해도 이 정도의 퀼러티면 칼국수 맛집이라 해도 무방할 듯 싶네요.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평내동 해물칼국수맛집 칼돈

맛집,상품리뷰,칼돈,칼&돈,해물칼국수,팥칼국수,돈까스,비빔밥,해물파전,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 578-1

칼돈이 자랑하는 또 하나의 메뉴는 바로 이 해물파전인데요, 피자처럼 예쁘게 잘라나오는 해물파전안엔 오징어, 새우, 파, 대파, 당근, 계란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 함께 나오는 장과 푸짐하게 즐기기 좋습니다. 술안주로도 괜찮으니 반주 곁들이시고 싶은 분께선 참조해 보세요. 호평동, 평내동을 통틀어 해물칼국수와 돈까스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장소를 찾고 계시다면 칼돈이 답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 |
도움말 Daum 지도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