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쌀쌀해진 가을의 문턱에 접어들면 이 시대의 아버지들은 가을의 낭만보다 난방비를 먼저 걱정하게 됩니다. 차가운 바닥에 몸을 기대실 부모님 생각에 죄송한 마음이 들기도 하구요. 오늘은 2부에 걸쳐 가스비도 절감하고 효도용선물로 제격인 2015년 햇살마루 카페트 전기매트 점보특대를 소개해 드립니다. 겨울엔 전기장판으로, 봄여름가을엔 거실 카페트로서의 기능을 함께 할 수 있는 이 제품은,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가소제와 전자파발생을 최소화 해 아이들이 있는 집에도 잘 어울립니다. 점보특대는 생각보다 큰 사이즈라 웬만한 거실은 커버하고도 남으니(250*183cm) 사이즈에 부담있으신 분들은 더블(140*183cm)로 고려해보세요.

 
친환경 가소제를 사용해 인체에 무해한 LG하우시스 뉴청맥 모노륨바닥재
 
LG하우시스 모노륨 햇살마루 전기매트 사이즈는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컸습니다. 박스를 세워 놓으면 필자키(182cm)보다 길고 무게도 예사롭지 않아 경비실에 맡겨진 걸 가져오는 데 애를 먹었죠. 개봉할 땐 노파심에 칼로 조심해서 열었는데, 아니나다를까 안전장치 없이 매트와 박스가 바로 붙어 있어 힘을 줬으면 큰일날뻔 했습니다. 박스겉면에 주의사항도 없었기 때문에 이 점은 보완해야 할 것 같아요.

 
 
구성품은 매트, 자동온도조절기, 보관파우치 그리고 매뉴얼로 간단하게 이루어집니다. 메뉴얼에 주의사항과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으므로 사용 전 읽어보시는 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느 사항은 다른 전기매트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매트를 평평하고 안전한 자리에 접히지 않도록 펼쳐야 한다든지, 온도조절기를 밀착시켜 연결, 사용하지 않을 땐 전원플러그를 빼는 것이 그것.

 
품질보증은 구입일로부터 12개월 즉 1년입니다.

 
거실을 정리하고 매트를 깔아보니 이건 뭐 거의 꽉 차는 수준이네요. 괜히 카페트매트가 아닌 것 같습니다. 처음에 굴곡이 있는 부분은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레 없어지니 크게 신경 쓰이는 건 아닌데, 의자 다리 같이 물체로 눌리면 미세하게 자국이 남으므로 사용에 신경은 써야 합니다.

 
이 제품은 뉴청맥모노륨바닥재 사용으로 고급스런 나무무늬가 거실과 아주 잘 어울리며 마감상태나 쿠션감도 아주 좋은 편입니다. 기존 매트처럼 얇지않고 도톰하여 훨씬 편안하고 두툼한 보료 느낌으로 배김없이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원적외선이 방출되는 카본열선 적용으로 기존열선에 비해 열전도가 좋으며 5cm간격의 촘촘한 열선 배치로 매트 구석구석까지 뜨끈뜨근 하다는 게 장점입니다. 전자파는 발생을 최소화 했다는 문구가 있을 뿐 구체적인 실험결과나 내역이 기제되지 않아 소비자로선 불만이고, 자세히 설명드리긴 어렵습니다만, 인체에 이로운 다량의 원적외선이 방출되어서 인지 딱히 예전 전기매트 쓸 때처럼 찌뿌둥 하다거나 하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스펙이 어느 정도 상향 평준화된 기분?!

 
좌우분리난방을 지원하는 점보특대용 온도조절기로서 좌/우의 전원과 온도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모양세를 갖추었습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LG하우시스 뉴청맥모노륨 햇살마루 전기매트 점보특대(초대형전기장판)

상품리뷰,선영코리아,햇살마루 전기매트,LG하우시스 뉴청맥모노륨 햇살마루 전기매트,전기장판,점보특대,초대형,전기장판

딱 하나 단점이 있다면 온도조절기 선 길이가 길지 않아 플러그 위치와 카페트 배치에 따라 전원 연결이 쉽지 않을 수 있다는 점. 2부에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볼께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