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발품을 팔고, 시간을 투자해서라도 맛있는 것을 먹는 건 언제나 즐거운 일이다. 분명 고생한 만큼의 보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 여기 중원구 성남동에 자리한 접시꽃보쌈 성남모란본점도 꼭 한번 가볼만한 맛집이라고 할 수 있다. 커다란 접시위에 문어와 조개, 전, 호롱구이, 각종 야채, 오징어, 보쌈, 굴, 새우 등등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먹거리를 한번에 맛볼 수 있어서다. 개별가격으로 보면 황제해물문어보쌈이 6만원이라 비싼편이지만, 4인이 먹을 양이라고 보면 인당 15000원 수준으로 합리적이다. 게다가 감자옹심이칼국수, 곤드레나물 식사까지 가능해 점심시간에 먼저 간을 보고 저녁술자리로 낙점해도 좋다.

 
사진이라 작아보지이 실제로 보면 정말 어마어마 하다.

 테이블
점심/저녁
예산 2인 3만원전후

 접시꽃보쌈 성남모란본점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3201번지
  동시수용인원
150여명
  11:30~20:00
 031-756-6868
  화려하고 맛있다
 화장실 내부
  주차불가
 
접시꽃보쌈 모란본점은 모란역 12번출구에서 2~3분 남짓한 거리에 위치하며, 대로변 유흥거리 초입에 위치해 찾기 어렵지 않다. 다만, 이곳 주변 상가들이 다 그러하듯 주차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매장을 방문하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가게 앞엔 사진처럼 조개를 넣어놓은 수조가 시선을 끈다.

 
내부는 안쪽으로 길게 이루어진 구조에 테이블 위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전반적으로 깔끔하다. 주방이 가운데 정도에 위치해 있다고 보면 되며, 가장 안쪽엔 화장실과 사적인 모임이나 회식자리를 위한 룸이 자리한다. 안타깝게도 앉는 방은 없다.

 
100%유기농 고랭지 배추를 사용한 묵은지와 저칼로리/타우린 듬뿍 함유된 문어, 건강에 좋은 곤드레 나물을 한곳에 맛볼 수 있다는 게 바로 이곳 접시꽃보쌈의 자랑거리.

 
접시꽃보쌈 성남점의 메뉴판과 가격을 살펴보자. 가장 비싼 황제해물문어보쌈이 6만원(4인기준), 해물보쌈이 49000원, 황제보쌈이 39000원(보쌈소 24000/문어보쌈소 32000)이고 모르긴 몰라도 3~5인은 커버할 수 있는 양이라(식사를 할 수 없을 정도로) 여럿이 함께가면 금전적인 부담이 크진 않다. 또한 앞서 언급한것처럼 보쌈의 기본 형태인 곤드레보쌈게장정식이 평일점심메뉴로 11000원에 판매되고 있어, 먼저 맛을 보고 평가하기도 나쁘지 않다. 감자옹심이 칼국수는 더 저렴한 6천원.

 
한상 차려지면 이런모습. 자세히 살펴보자.

 
황제해물문어보쌈 중심엔 잡내없이 부드러운 보쌈과 그 위로 살이 통통한 문어 및 삶은 새우가 올라가 있으며, 낙지호롱구이+키조개구이+해파리무침+부꾸미+굴전+묵은지+가리비와 같은 각종 조개+보쌈김치+매운오징어구이+굴+콩나물무침+전복 등에 둘러 쌓여 있다. 이런저런 다양한 맛과 조합이 가능한 먹을거리로 가득함을 알 수 있다.

 
아무리 이것저것 먹을 게 많아도 메인이 부실하면 욕먹을 수 밖에 없다. 다행히 기본 베이스가 되는 보쌈의 퀼러티가 상당하고, 문어도 싱싱한 것만 사용해 맛이 신선하다. 필자가 보기엔 손님들에게 다양하고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는 만족감을 주는 면이랄지, 술과도 잘 어울린다는게 접시꽃보쌈이 강조하는 특징인 듯 하다.

 
사이드로는 새우젓, 고추, 마늘, 된장, 초고추장, 참기름, 간장, 쌈야채 등 음식종류만큼이나 다양한 쌈싸먹을 거리와, 시원칼칼한 배추국, 달콤한 샐러드가 나온다.

 
접시꽃보쌈 성남모란본점이 자랑하는 묵은지에 보쌈과 문어를 넣고 싸먹는 재미가 쏠쏠하며, 호롱구이는 매콤달콤하게 별미로, 매운오징어 구이는 그 자체로 입당 당기는 매운맛을 잘 이끌어 낸다.

 
신선한 제철 굴도 맛있었고, 시원하고 잘 버무린 콩나물 무침에 조개와 보쌈을 싸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매장에서 부치는 부꾸미와 굴전 역시 흠잡을 때가 없으며, 키조개는 원래 맛있는데다 초고추장 까지 살짝 올렸으니 술안주로 잘 어울린다.

 
식사는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15~20분 전쯤 미리 얘기해두면 메인메뉴가 떨어져 갈 타이밍에 맞출 수 있다. 사진은 곤드레솥밥으로 구수한 된장찌개와 곤드레가 풍성한 밥이 역시 푸짐한 스타일로 나와 매우 만족스러웠다.

 
간장양념장을 뿌리고 이렇게 비벼먹으면 입안가득 고소함+곤드레향+간장소스의 조화가 기가막히게 펼쳐져 꼭 주메뉴와 함께 드셔보시라고 추천해 드린다.

 
커피 또는 연잎차로 마무리가 가능하며 남은 음식은 정성스레 고기별 반찬별 따로 포장해주셔서 집에가서도 맛있게 먹었다. 접시꽃보쌈 성남모란본점은 말 그대로 황제스러운 고급 메뉴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맛집으로 각광받을 만한 서비스와, 컨셉을 갖추었다고 평가하고 싶다. 기회가 되시면 꼭 가보셔야 할 필자 보증 맛집 중 하나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접시꽃보쌈 성남모란본점 매우푸짐한 황제해물문어보쌈!

맛집,상품리뷰,접시꽃보쌈,접시꽃보쌈 성남모란본점,황제해물문어보쌈,곤드레나물밥,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3201번지

못믿겠다고?! 점심메뉴로 먼저 평가해보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