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제품을 사용한다는 건 언제나 즐거운 일이다. 크라이저 ELC-U9 Professional이어폰(썬텍디앤씨)도 그런 부류에 속하는 스마트폰이어폰이다. 2만원 중반대 가격으로(최저가기준) 균형잡힌 중저음과 또렷하고 맑은 사운드가 밸런스를 잘 이룬 이 제품은 깊은 베이스기반의 음악만 아니라면 영화든, 음악이든, 게임이든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성능을 갖추었다. 다이아몬드에 가까울 만큼 높은 밀도를 가진 세라믹 소재 채용으로 자연스럽고 깊이 있는 사운드는 덤. 커널형이어폰으로 추천해드린다.

 
제품 외형과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 ELC-U9 이어폰 패키지 모습.

 
뒷면과 옆면에 스펙이 기제되어 있다. 경쟁제품 대비 고온열처리 방식의 제조공정이 까다롭고 시간이 소요되는 세라믹 소재가 채용되었다는 게 가장 차별화를 이뤘다. 또한 꼬임이 없는 플랫케이블(꼬임이 없다기 보다 쉽게 풀리는)과 원버튼 리모트콘트롤러가 탑재되어 스마트폰 이용시 통화(전화수신및종료)/음악재생(재생및일시정지, 다음곡재생)/음성인식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구성품은 이어폰 본체, 이어팁다수(6개씩 두 세트), 매뉴얼 겸 품질보증서 그리고 캐링파우치로 나뉜다.

 
보관도 편하고 예쁜 크라이저 파우치가 덤!

 
이어폰은 좌 또는 우측 귀에 맞게 삽입되기 때문에 따로 L/R 표시가 없어도 착용에 어려움은 없으며, 스테레오 단자에서 크라이저 로고 부분을 기점까진 하나의 케이블로, 그 다음부턴 양쪽으로 레드플렛 케이블이 갈려진다(케이블길이 1.2m). 콘트롤부 겸 마이크는 우측이어폰에 달려 있고, 일자형 단자 형태를 갖추었다. 세라믹특유의 광택이 나는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유명회사들이 채용하는 ‘코퍼클래드 알루미늄 와이어무빙코일’을 갖춰 고주파오디오 성능 향상 및 균형잡힌 클린한 사운드도 ELC-U9 프로페셔널이 가진 이점이라 할 수 있겠다.

 
단자부, 이음부, 헤드부 설계를 강화해 유선이어폰이 가져야 할 덕목 중 하나인 단선에 대한 우려도 덜하며, 일자형 스테레오 커넥터라 어느 오디오 플레이어나 스마트폰에 이상한 케이스가 장착되어 있더라도 연결에 무리가 없다. 또한 최근 유행하는 블루투스무선리시버 등과(오른쪽 아래 사진)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더욱 편리하다는 건 참고하면 좋을 팁이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서두에 언급한 것처럼 사운드는 굉장히 맑고 또렷하다. 연주 부분의 디테일한 연주 부분 까지 모두 잡아낼 만큼 선명하고, 대중적인 타겟을 지향하는 제품답게 고음부가 살짝 강조된 균형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먹힌 소리나, 밸런스가 무너진 소리를 들려주던 저가 제품과는 차원이 다른 퀼러티다. 일반적인 착용말고도, 안전하고 귀에 밀착되어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할 무통증 착용법(왼쪽 아래 사진)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통화 시 마이크의 감도는 너무 지나칠 만큼 민감하다는 건 단점아닌 단점. 이미 몇 번이고 가성비 넘치는 제품을 출시한 썬텍디앤씨의 새로운 신작인 만큼 ELC-U9 이어폰은 특히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멋과 사용감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추천해 드리고 싶다. 마감 완성도는 나무랄데 없으며, 세라믹의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자부심으로 승화시켜주는 이어폰이다.

본 포스팅은 크라이저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