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Franchise)
[추어탕] 설악추어탕 (서울시 동대문구 회기동)
--Written by 김동욱(kaspire@paran.com) / http://whatnext.tistory.com

추어탕은 잘 알려져 있다 시피 스테미너 식품이라 불리우는 미꾸라지를 통으로 혹은 갈아서 만드는 우리 민족 고유의 음식이다. 필자도 입맛이 없거나 기력이 좀 딸린다고 느낄 때면 어김 없이 추어탕을 찾을 만큼 많은 사람들로 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추어탕을 연상하면 흔히 남원의 것이 떠오르지만 프랜차이즈로 이름이 높은 설악 추어탕도 전혀 뒤지지 않는 맛을 가진다. 오히려 각각의 장점들을 꼽을 수가 있는데 남원 추어탕이 토속적이고 시라구가 가득하며 자극적이지 않은 천연의 맛이라면 설악 추어탕은 다분히 도시적이면서 깔끔하고 거부감 없는 맛을 가진다. 둘다 부추와 다진 마늘, 청냥고추를 넣어 땀을 쪽빼게 먹는 것이 정석처럼 여겨지는 건 동일하다.

깔끔한 인테리어를 가진 설악 추어탕, 프랜차이즈 이기 때문에 어딜 가도 세련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비록 사진으로 첨부하진 못했으나 순대국, 돈까스, 족발 등을 메뉴를 올려놓았기 때문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과 함께 가기에도 안성 맞춤이다.

구수한 추어탕도 맛있지만 여유가 된다면 꼭 튀김과 숙회 등을 맛보기를 추천한다. 생각보다 상당히 맛이 좋다.

밑반찬으로는 무김치, 배추김치, 그리고 시원한 미역 무침이 준비되어 토속적인 맛과 잘 어울리며 준비된 소면은 추어탕에 넣어 먹으면 된다.

입안 가득 퍼지는 향긋함과 칼칼한 느낌이 일품인 설악 추어탕을 맛보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동 |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