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Written by 김동욱(kaspire@paran.com) / http://whatnext.tistory.com
--퍼가실 땐 출처만 명시해 주세요. 그럼 문제 삼지 않겠습니다

닭한마리
집은 어느덧 상당히 많은 지역에서 만날 있는 저변화된 음식중 하나이다. 삼계탕도 아니고 그렇다고 매콤한 닭도리탕 형식도 아니지만 굳이 정의를 내리자면 맑은 국물에 탕으로 만나는 일종의 안매운 닭도리 탕이라고 있을 것이다그렇다고 닭한마리란 이름을 공통적으로 사용한다고 해서 프랜차이즈 형식은 아니며 각각의 가게들이 비슷하면서도 색다른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소스의 차이가 크다고 있다. 필자는 홍성흔 선수가 자주 들른다는 태릉에 위치한 외엔 이곳 답십리에 있는 닭한마리는 처음으로 것인데 맛의 가치는 오히려 태릉점보다 낫다고 있는 부분도 많다. 손님이 많아 한번 먹기라도 하려면 사람이 많아 줄을 서야하는 것은 여기도 같다.

녹이는 시원한 동치미가 대접으로 제공되어 작은 그릇에 떠먹으며 애피타이져 역할을 수행한다

한상 차려진 모습, 특제 소스 배율을 매콤하게 혹은 달콤하게 고추장소스와 겨자로 조절할 있다.


매콤하게 부추를 가득얹어 익은 닭고기를 찍어먹어보면 무릉도원이 따로 없을 정도.


일하시는 분이 정성스럽게 잘라주기도 하고..


반쯤익어 나오기 때문에 금세 먹을 있다. 닭고기 외에 닭똥집, 큼직한 떡볶이 떡도 들어간다.


밥을 먹은 후엔 칼국수로 마무리, 이미 탕만으로도 4명이서 중짜리면 배가 부를만큼 양이 많다.



가격표~ 중짜리를 시키면 한마리 반이, 대짜리를 시키면 두마리 반이 들어간다. 사리가 다른 집에 비해 저렴한 것도 체크해야할 부분! 다 먹고 나오면 바로 근처에 야구장이 이백원이다 .. 꼭 들르시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답십리제1동 |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