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Written by 김동욱(kaspire@paran.com) / http://whatnext.tistory.com
--퍼가실 땐 출처만 명시해 주세요. 그럼 문제 삼지 않겠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다 보면 묘하게 향수를 자극시키는 음식들이 몇개 있습니다. 어느 날 문득 생각이 나서, 먹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신당동 떡복이가 바로 그런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애초에 가졌던 설레임과 기대는 막상 가서 시식해보면 생각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지지 않기도 합니다. 필자는 다른 유명 집들에 실망했던 전력을 가지고 있던 차라  검색과 검색을 거쳐 이번에 종점에 가보았지만 결과는 크게 다르진 않았습니다.
내부는 깔끔하고 여러 손님들이 떡볶이를 맛보고 계셨습니다. 아주머니 분들도 친절하셨구요.

2인 기준 기본(10,000원)으로 시켰는데 저 맛없는 만두는 이집이나 저집이나 왜이렇게 넣어대는지 당췌 알 수가 없습니다.

원하는 대로 사리를 시켜먹을 수 있고 떡볶이를 다 먹고 난 뒤엔 모자란 느낌이 든다면 닭발이나 팥빙수를 시켜드실 수 있습니다. 종점은 해물모듬떡볶이도 팔고 있으니 취향에 따라 입맛에 따라 떡볶이에 변화를 가하는 건 자유로운 편입니다.

잘 익으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맵지도 않고, 짜지도 않고, 그냥 먹을만한 수준이라고 할까요?! 이대앞, 용산 처럼 떡볶이 맛의 차별화를 두는 곳에 비하면 맛의 특색이 없다는 건 별도로 떡볶이 거리까지 조성해놓은 신당동 입장에선(크게는 중구) 정말 자존심 상하는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가게앞에서 서로 자기 집으로 오라고 호객행위를 하는 모습도 눈살을 찌뿌리게 만들고(정말 맛이 있어 손님이 바글바글 하다면 호객 행위를 할 필요가 없겠죠) 별 볼일 없는 맛은 더 이상 미련을 갖지 않게 만드네요. 부족한 맛집에 대한 가이드 라인의 제시도 왓넥(WhatNext)이 해야 할 일 같아 올려 보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신당제1동 | 신당동종점떡볶이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