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Written by 김동욱(kaspire@paran.com) / http://whatnext.tistory.com
--퍼가실 땐 출처만 명시해 주세요. 그럼 문제 삼지 않겠습니다

큰대로변에 자리한데다 대형 아파트 옆에 있어 얼핏, 일반 주택처럼 보이는 이곳은 맛이 깊은 육수에 정성으로 빚은 왕만두와 냉면, 국수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사리원만두 입니다. 얼핏 듣기론 유명한 시인이 사장님이셔서 그분이 쓰신 시들을 가게 안에 배치했다 하네요(먹는 것에 집중해서 잘 보지 못했습니다) 주차가 약간 불편하긴 하지만 손님들을 위한 주차 요원이 대기하고 있으므로 차를 끌고 가셔도 무방합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집같은 분위기가 더욱 더 물씬 풍겨납니다. 대신, 겉에서 보는 것보다 실내 사이즈는 작은 편이라서 1층엔 좌석이 몇개 되지 않고 2층으로 올라가면 좀 더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준비되어 있지요.
계단을 타고 2층으로 올라가는 길..
벽 인테리어가 특이하고 이곳저곳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녹색 화분이 많아 이곳에 온 것 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2층에 자리를 잡고 앉아 바라본 모습입니다.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베란다, 각종 식물들, 시가 적힌 액자까지 아기자기하게 둘러보는 맛이 있어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지루함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왕만두가 유명한 집이라길래 '만두전골' 소짜리를 시키려다.. 두 명이선 너무 양이 많을 수 있다는 직원분의 말을 듣고 전골과 동일하지만(?) 양이 적다는 '만두국' 그리고 '열두냉면'을 추천받아 시켰습니다.
아삭하고 시원한 깍두기 그리고 고운 빙수가 곁들여진 갓김치?가 밑반찬으로 나옵니다.
만두국이 나왔습니다. 속이 꽉찬 만두는 둘째치고 깊이 우려낸 육수맛을 가진 국물이 더 마음에 들더군요. 모양도 너무 예뻤구요.
왕만두 속은 다진고기와 야채 그리고 당면으로 꽉꽉 차있습니다. 두 개만 먹어도 배부를 정도에요.
요것은 열두 냉면입니다. 사람으로 태어나서 이렇게 화려한(?) 냉면은 또 처음입니다. 갖은 곡물과, 김치, 야채등이 녹차면발과 어울려 시원하고 독특한 맛을 자랑합니다.
밥을 다 먹고 난 뒤 예쁜 컵에 차를 한잔 마실수도 있습니다. 우리집 같아요!
밥을 먹고 벽에 붙은 여러 글귀를 읽고 있으니, 배만 부른 것이 아니라 마음까지 채워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만두가 생각나는 날에, 동작구 상도동에 있는 사리원을 꼭 들려보세요.
동작구 상도동 사리원만두 - 왕만두와 냉면의 깊은 맛 (서울 동작구 상도1동 244-1)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제1동 | 사리원만두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