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맛집/울산광역시
--Written by 김동욱(kaspire@paran.com) / http://whatnext.tistory.com
--퍼가실 땐 출처만 명시해 주세요. 그럼 문제 삼지 않겠습니다

오랫만에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늦은 저녁 울산에 떨어진 탓에 삼산동에서 하루밤을 자고, 다음날 아침을 해결하려 요리조리 둘러보니 근처에 이 남송이란 동태/생대구 전문점이 보였습니다. 아마도 근처에 24시간 영업을 하는 집이 이집 하나라서 더욱 눈에 띈 것 같네요. 어쨌건 울산에 왔으니 생태탕을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무작정 들어갔습니다.
이름 아침이라 그런지 손님은 저희가 전부 였습니다. 생태탕 재료가 마침 떨어졌다고 하여 대구탕으로 2인분을 시켰습니다.
여러가지 반찬들과 탕이 상에 올라온 모습인데 경상도 지역이라 해서 김치가 맛이 없다느니 밑반찬이 부족하다느니 하는 건 다 옛말입니다. 모두 다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오기도 했지만 간이 짜지도 그렇다고 싱겁지도 않게 맛이 있었습니다.
맑은 생태탕을 기대하다 예상치 않게 매운 대구탕을 먹게 된 아쉬운감도 잠시, 콩나물, 무가 들어간 국물맛은 굉장히 시원했고 딱딱할거라 생각했던 대구의 질감은 아이스크림처럼 입안에서 녹는 게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국물엔 질감을 높여주는 버섯과 생선알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살살녹는 대구 살과 알맞게 매운 국물 덕분에 아침을 즐겁게 해결할 수 있어서 무척 기억에 남는 곳입니다. 우연히 들어간 곳이지만 예상 외의 결과를 얻은 셈이지요.
울산에 거주하신다거나 삼산동 번화가로 여행오실일이 있을 때 꼭 한번 들려서 요기를 해결하셔도 좋을 만한 곳입니다. 생태탕이 일반적으로 1만원 정도 하므로 가격이 특별히 비싸지도 않구요.
[생태탕] 동태탕, 생대구 전문점 울산 남송 24시 영업 (울산 남구 삼산동 210-8)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 남송식당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