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Written by 김동욱(kaspire@paran.com) / http://whatnext.tistory.com
--퍼가실 땐 출처만 명시해 주세요. 그럼 문제 삼지 않겠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자리한 예닮은 청국장, 보리밥정식의 구수한 맛 때문인지 외지인들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음식점입니다. 특히, 반찬이 한정식처럼 깔끔하게 차려지며 감자떡 같이 예닮에서만 맛볼 수 있는 에피타이저가 무료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끔 입맛도 없고 무료한 주말, 문득 볼이 넓은 그릇에 맛있게 비벼먹고 싶은 충동이 일어난다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시간이 된다면 예닮과 비교적 가까운 남양주종합촬영소라든지, 두물머리 등에서 사진도 찍고 재미있게 놀다가 가면 더욱 좋습니다. 위 사진들에 담긴 장소가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 종합촬영소가는 길 국도변에 있던 조그만한 공연장 겸 공원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사진찍기 좋을 것 같아 잠시 들렸습니다.

바리바리 싸들고 어디론가 향하는 필자... ^^

요즘은 날이 맑은 날보다 흐린날이 더 많은 것 같네요.

제 리뷰에 많이 등장했던 나무죠?! 기억하시려나 모르겠네요.. 뿌까와 에니게이트 등에서 사용했던.. 그 나무도 여기 있었습니다.


예닮은 옛날 집같은 정겹고 아담한 분위기로 가게 전체가 꾸며져 있습니다. 주차장도 꽤나 넓구요. 실제로 보면 길가에서 구분이 바로 될 정도로 크기가 크니 찾는데는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쪽에 지도를 마련해 놓았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유명연애인들의 싸인, 편안한 조명 뭐 여기까진 다른 많은 가게들도 보여주는 특징이므로 별로 대수롭지 않습니다. ^^ 맛이 중요하지요.

보리밥정식은 자주 먹던 차여서 저와 지인은 청국장정식으로 두 개 시켜 보았습니다.


상당히 다양한 에피타이저가 등장합니다. 깔끔한 죽과 상큼한 샐러드로 가볍게 스타트를 찍어주면 입맛돋구는 두부김치에 깔끔한 전 3종세트 그리고 예닮에서만 맛볼 수 있는 감자떡과 묵냉채?까지 초반부터 기선제압을 시도합니다! 좀 더 디테일하게 살펴볼까요?!

저 흰게 죽이었는지 순두부였는지 살짝 헷깔리네요.

감자떡의 속살입니다. 너무너무 쫄깃한데다 앙금이 너무 달콤해서 잊혀지지 않습니다.

정식 상이 차려진 모습입니다. 각종 무침과 제육볶음을 볼이 넓은 그릇에 조금씩 옮겨 담고 청국장과 밥을 한데 섞어 맛있게 비벼먹으면 됩니다. 상추도 제공하니 쌈을 싸먹어도 좋습니다.

제육볶음이 매콤달콤한게 청국장만으로 부족한 기름기 음식의 갈증을 단번에 해결해 줍니다.

필자는 맛집 기사를 쓰면서 딜레마에 빠지는 것 하나가, 다녀와서 글 을 쓸 때 참 고통스럽다는 것입니다. -_- 어쨌든 맛있겠죠?! ^^

서울과 거리도 가깝고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지인들과 함께 식사를 해결하기 참 좋은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식사하고 나온 손님들도 대부분 만족한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에 선택하셔도 후회는 없을 것 같네요.

청국장, 보리밥 한정식 남양주 예닮에 다녀오다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511-37)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 예닮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