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어느날 우연히 친한 후배가 음식장사를 하고 있단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직장을 다니다가 갑작스럽게 가게를 오픈한 이유를 알고 싶기도 했고, 저 또한 쳇바퀴 같은 직장생활을 하고 있던 차라 얼굴도 보고 이야기도 듣고 싶어 파주에 있는 가게를 친구와 함께 찾아갔습니다. 이왕 가는 거 파주아쿠아랜드에서 목욕도 한번 하고 저녁 9시경 가게에 도착했죠. 자세한 이야기는 맛집이야기에 어울리는 것 같지 않아 생략하지만 제가 봐도 참 대견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콩나물국밥도 시원하고 맛있었구요.

콩주발은 전주가 아닌 전라남도에 기반을 둔 콩나물 국밥 집입니다. 그런데 전주콩나물국밥의 이미지가 너무 커서인지 이곳도 전주를 붙여서 상호명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벽보엔 맛있게 먹는 법이 붙어 있어 해장을 하든, 한끼 식사든,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국밥은 담백한 그리고 매콤한 맛으로 구분되어 지며 한그릇에 5000원인데 국내산 재료로 후배가 직접 담근 김치와 각종 반찬들이 국밥과 함께 올라와 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기 특징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계란이 나오면 맑은 국물이 싫어 반절은 국밥에 말고 반절은 콩나물을 찍어먹곤 했지만 여기선 이렇게 김가루를 뿌려서 숟가락으로 휘휘 저은 후 이걸 모두 마시고 국밥을 먹으라고 하더군요. 물론, 개인 취향대로 어떻게 먹든 상관은 없겠습니다. ^^

역시 든든하게 속을 채우고 싶을 때, 해장으로선 콩나물 국밥이 최고 입니다. 주방이 개방되어 위생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다 전주맛에 익숙해져 있는 사람도 거부감이 없을 만큼 육수와 밥, 콩나물이 입에 잘 맞았습니다.

부담없이 모주한잔 하며 국밥생각날 땐 파주 콩주발을 기억해 주십시오. 파주쪽으로 여행가실 때 좋은 먹거리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파주시 교하읍 | 경기 파주시 교하읍 다율리 999-1
도움말 Daum 지도
1 0